💌자네...디자인 좀 할 줄 아나? - 위픽업

💌자네…디자인 좀 할 줄 아나?

간단해 보이는 디자인 작업도 유독 내가 손대면 구려.. 나는 마이너스의 손인가?
2022-01-28

💌제 27호 2022년 01월 28일

오늘로 입사한 지 3개월째… 멘(탈) 붕(괴)💫에 빠져 고민 남깁니다.

저희 회사는 펫푸드를 제조하고 있는 작은 회사입니다. 저는 BM팀으로 각종 기획을 담당하고 있어요.

팀 특성상, 홍보물이나 SNS 콘텐츠를 제작할 일이 많습니다. 보통은 디자이너분과 함께 업무를 진행하지만, 급하게 홍보물을 필요하면 마케터가 직접 제작해야 하는 경우가 있어요.

최근에 아주 간단한 포스터 작업을 담당하게 되었는데 하루 반나절을 끙끙대다가 완성한 결과물은...💦

그야말로 처참했습니다. 그렇다고 일을 하면서 디자인 공부까지 할 시간은 진짜 없더라고요.😰

디자인 능력을 키우고 싶은데 시간도 없고 능력도 없는 저, 이대로 괜찮은 건가요?

갑자기 벼락이라도 맞고 디자인을 잘하게 되었으면 좋겠어요!🙌

안녕하세요, 디자인과 매일 전쟁 중인 마케터 여기도 있습니다!👋

정말 ‘벼락이라도 맞고 디자인을 잘하게 되면 좋겠다’는 눈물 없이 들을 수 없는 절절한 사연에 저도 모르게 공감의 무릎을 ‘탁’💥 쳤습니다.

디자인은 S 님에게 뿐만 아니라, 모든 마케터의 평생 고민 아닐까요?

포토샵의 ‘ㅍ’도 모르지만, 열심히 빈 화면을 채우느라 오늘도 힘내고 계신 구독자분들… 많이 계실 겁니다.👀

하지만 고민은 해결하라고 있는 것! 오늘은 S님처럼 디자인으로 고통받고 있는 모든 분을 위해서 디자인 할 때 유용한 사이트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디자인? 여러분도 할 수 있어!✍🏻

이미지 출처: MBC 무한도전

디자인과 매일매일 전쟁중인💥 너, 나, 우리를 위해!

간단해 보이는 작업물도 유독 내가 손대면 끝도 없이 구려졌던 경험, 다들 있으신가요?😥

다른 사람들은 클릭 몇 번이면 금방 만들어내는 포스터를 하나 만드는 것도 왜 이렇게 고통스러운지.😱 

글자 하나, 도형 하나 배치하는 것 뿐인데 왜 이렇게 내 맘처럼 안 되는 걸까요? 

답답한 여러분들을 위해 지금, 디자인에 대한 한 가지 TIP을 밝혀드리겠습니다!✍

우리 지구에는 `중력`💪이 존재 합니다.

그리고 중력의 영향을 받는 것은 우리 몸 뿐만이 아닙니다. 디자인 적 요소들도 중력의 힘을 피할 수 없다고 하는데요!

위의 A와 B, 둘 중에 어떤 그림이 더 불편하게 느껴지시나요?

내가 전하고자 하는 이미지를 확실하게 각인 시키는 방법이 궁금하시다면디자이너가 알아야 할 6가지 시각적 디자인 원칙을 확인📌해보세요!

이미지 출처: KBS 1박 2일

포토샵? 일러스트? 💢없어도 디자인 할 수 있어!

우리를 디자인과 멀어지게 하는 가장 큰 요소는 바로 복잡하고 어려운 TOOL🔧이 아닐까요? 

포토샵과 일러스트의 빈 화면을 보고 있자면 멘탈은 천천히 우주로 향하게 됩니다.🚀 

공부를 해보자 싶어도 사용법은 왜 이렇게 어렵고 직관적이지 못한지… 하지만, 수요가 있으면 반드시 공급이 따르는 법!✨ 

디자인 알못들을 위한 친절한 사이트 몇 개만 알고 있다면 갑작스러운 디자인 요청에도 벌벌 떨지 않을 수 있어요.🙌 

그럼, 이제 유용함을 넘어 필수 요소가 된 디자인 사이트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너, 누구야?]

공모전 필수품에서 이제 직장인 필수품으로 거듭난 미리캔버스!

PPT는 물론 유튜브 썸네일, 상세페이지, 각종 소셜 미디어 게시물과 같은 온라인 매체에서는 대항마가 없을 정도로 거의 완벽한 사이트입니다.👏

 

[추천 POINT📌]

명함, 스티커, 현수막 같은 오프라인 홍보물에도 유용한 템플릿이 아주 많다는 사실! 광고나 홍보 목적으로 온, 오프라인에서 모두 사용 가능하고 기업에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해서 완전 무료 사이트로 유명하죠.👍 하지만, 스톡 이미지 서비스에 업로드 하거나 판매하는 것은 당연히 금지되어 있어요! (💥저작권 주의!)

 

📌 망고보드

[너, 누구야?]

미리캔버스에 적수가 없다고?🔥 천만의 말씀!

망고보드는 미.캔과 거의 비슷하지만 동영상 템플릿이 많이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또한, 다채로운 무드의 템플릿과 요소들이 있어, 개인 브랜드를 운영중인 사장님들에게도 많이 추천하는 사이트예요.👍

[추천 POINT📌]

디(자인)알못에게는 미리캔버스를 더 추천하지만, 좀 더 고차원적인 디자인이 필요하거나 디자인에 대한 감각이 있다면 망고보드를 활용하는 것이 더 좋은 퀄리티를 낼 수 있다고 해요! 하지만, 부분적으로 유료💸이기 때문에 작업 저장 개수에 제한이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너, 누구야?]

캔바는 외국에 기반을 두고 있는 해외 사이트예요. 그래서 템플릿의 종류가 아주 많아요. 특히 인스타 스토리의 템플릿만 해도 3만 개가 넘는다고 합니다! (미리캔버스의 전체 템플릿이 3만여 개니😰, 그 스케일이 짐작도 가지 않네요)

[추천 POINT📌]

캔바는 기업에서 사용하면 더 유용한 TOOL인데요, 캔바 PRO를 이용하면 최대 5명까지 팀 작업이 가능해요.

또한, 서로의 작업물에 바로 코멘트를 달 수 있어서 시간을 절약할 수 있어요.

그리고 캔바는 다른 국내 사이트와 달리 앱과 웹사이트 둘 다 있어서 좀 더 유동적인 사용이 가능하다는 사실👍 참, 기본적으로는 무료지만 유료로 사용할 수 있는 요소들이 있답니다!

 

🍤머스타드

[너, 누구야?]

다른 사이트들보다 비교적 최근에 만들어진 머스타드는 기업이나 직장인 보다는 가게나 개인 브랜드를 운영 중인 사장님들에게 추천👍하는 디자인 앱이에요.모든 핸드폰 기기는 물론, 아이패드나 갤럭시 탭 같은 태블릿에서도 사용 가능!

앱에서 TV나 모니터로 바로 송출 수 있어서 식당이나 카페는 물론이고 학원, 병원, 숙박 업체 등 다양한 업종에서 활용할 수 있어요.

[추천 POINT📌]

컴퓨터💻를 켤 필요 없이 스마트폰으로 쓱쓱 만져서 바로 올릴 수 있고 포토샵을 전혀 할 줄 몰라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머스타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지만 유료💰 요금제도 있다고 하니 확인 후 이용하세요

이미지 출처: MBC 마이리틀텔레비전

이렇게 유용한 템플릿을 제공하는 사이트가 아주 많이 있지만, 실제 업무에서는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반드시 있기 마련이죠.😥

대부분의 템플릿 사이트는 요소나 사진을 개별로 저장📥하는 것이 안 되기 때문에 급하게 요소를 추가하거나 사진을 변경하자는 요청이 들어온다면 더 이상 그들의 도움을 바랄 수 없답니다!💦

템플릿 사이트의 편리함에 푹 잠겨 있다가 갑자기 현실로 돌아오듯 포토샵과 마주해야 한다면?

위픽레터가 추천하는 다양한 시각적 요소를 무료로 제공하는 사이트들을 활용해보세요.

뼈대는 그럴 듯한데, 색만 입히면 촌스러워졌던 경험😱, 다들 있으신가요?

어도비 컬러컬러 헌트는 이런 상황에서 활용하기 좋은 다양한 색 조합을 추천해주는 사이트입니다.

상단에 있는 색 조합일수록 인기가 많은 것이니 위쪽부터 참고해주세요!

특히, 컬러 헌트는 추천, 인기순, 최신순으로 색 조합을 볼 수 있어 원하는 요소를 찾기 좋아요. 어도비 컬러가 좀 더 전문적인 색 조합을 추천해주는 편 이지만, 그 양이 아주 많고 다양해서 시도조차 못 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컬러헌트는 그보다 좀 더 사이트가 직관적이고 사용하기 편리해서 디(자인)알못들에게는 컬러헌트를 추천해 드릴게요!👍

블로거들의 영원한 친구!

무료로 이미지를 내려받을 수 있는 사이트인 픽사베이와 언스플래쉬는 자유롭게 무료💸로 사용 가능하고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요. 보유하고 있는 컨텐츠의 양이 상당하여서 적절한 사진을 딱!📌 찾기에는 아무래도 어려움이 있지만 그만큼 고를 수 있는 폭이 넓은 사이트예요.

언스플래쉬의 경우 작업 유형에 맞게 가로, 세로를 설정하여 검색할 수 있고 컬러로 분류할 수 있어서 이미지를 쉽게 선별할 수 있답니다!🔊하지만, 페이지를 넘기는 형식이 아니라 스크롤 형식이다 보니 불편하다는 사람들도 많다고 해요.

둘 다 해외🌍에 기반을 두고 있어 영어로 검색하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Nounproject

알.잘.딱.깔.센💥한 디자인을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픽토그램!

더 나운 프로젝트는 이런 픽토그램을 모아둔 사이트예요. 영어로 검색해야 원하는 이미지를 정확하게 찾을 수 있다는 약간의 단점💦이 있지만, 비슷한 이미지를 추천해주는 등 다양한 기능들이 있으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죠?

 

PNG tree

디자인 하는데 반드시 필요한 요소인 PNG 파일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사이트예요.

PSD나 일러스트의 요소를 손쉽게 다운📥 받을 수 있어요. 가입 시 하루 2회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답니다!

한국어 검색이 되는 사이트지만, 직접 사용해본 H마케터🥰에 따르면 영어로 검색할 때 원하는 것이 더 잘 나온다는 꿀팁(?)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위픽레터💌는 설 연휴를 맞아 다음 주, 쉬어갑니다!🛫

위픽 구성원님, 행복한 연휴 보내시고 2월에 새로운 모습으로 만나요!👋

 

설 연휴 동안 지난 위픽레터💌들 둘러보고

고민도 많이 많이 남겨주세요!

위픽레터는 여러분들의 고민을 모아 모아 제작됩니다

👇다양한 마케팅 꿀팁을 더 빨리 받아보고 싶다면?👇

👇누구보다 트렌디한 마케터가 되고 싶다면?👇

로그인

회원가입하기

찾으시는 상품을 입력해주세요.
쇼핑몰
찜목록
0 항목 장바구니
계정
메뉴

접수완료

고객님의 문의가 정상적으로 접수되었습니다.
내용 확인 후 기재해 주신 연락처로 연락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심있는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회사명*
성함*
직함
이메일*
연락처*
홈페이지(광고적용예정)*
월 광고 예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