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쿠팡을 이기기 위해 준비하고 있는 마지막 카드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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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4-15

작은 팀도 성과 내는, 프로세스 접근법

어느날 갑자기, 직무가 바뀌었습니다. 저는 사회 초년생 때, 이벤트 마케팅, AE, 편집 기획 등 다양한 업무를 3-4년 정도 했었구요. 그 이후로는 꽤 오래동안 디맨드 제너레이션(디지털 마케팅) 관련 업무를 해왔어요. 지금 다니는 회사에서는 Director of Demand Generation이란 타이틀로 3년째 일하고 있죠. 지난 주 초, 저에게 새로운 특명이 내려왔습니다. “미션, 필드 마케팅 팀을 꾸려라!“ 사실, 작년 9월부터 […]

2025-04-15

‘최애 브랜드’는 있어도 ‘최애 여행사’는?🤔

우리는 좋아하는 옷 브랜드의 신상을 기다리고, 단골 카페의 커피 맛을 즐기며, 특정 IT 기기 브랜드에 열광합니다. 이른바 ‘팬덤’이죠. 그런데 혹시, 여러분의 ‘최애 여행사’는 어디인가요? 아마 쉽게 답하기 어려울 겁니다. 대부분 항공권이나 숙소를 예약할 때, 수많은 OTA와 가격 비교 사이트 중 그저 가장 조건이 좋은 곳을 선택할 뿐이니까요. 가격과 편리함이 전부인 듯한 이 시장에서, 왜 유독 […]

2025-04-13

모든 마케팅 채널이 망가진 지금, 구조를 설계하는 사람만 살아남는다

모든 마케팅 채널이 무너지고 있다. 성장은 더 이상 캠페인에서 오지 않는다. Andrew Chen의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구조 중심 마케팅 전략을 정리했다.

2025-04-11

고물가 시대, 창고형 마트의 반격이 시작됐다!

본 콘텐츠는 2025년 4월 10일자로 발행된 로플랫 뉴스레터 42호에 실린 글입니다. 불황이 길어지면서 소비자들의 지출 전략에도 뚜렷한 변화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최근 ‘가성비’ 소비가 일상화되면서, 일반 마트보다 상대적으로 가격 경쟁력이 높은 창고형 마트가 주목받고 있는데요.  트레이더스와 코스트코 등 창고형 마트는 매출 성장세를 이어가는 반면, 전통 대형마트는 일부 점포 폐점 등 구조조정에 나선 상황입니다. 이런 변화 속에서 […]

2025-04-11

요즘 성공하는 유튜브 PPL 트렌드 3가지

지금 성공하는 유튜브 PPL에는 어떤 패턴이 있을까요? 조회수 높은 크리에이터, 구독자 많은 유튜버와 협업한다고 해서 성과를 내는 시기는 끝났습니다. 하나의 영상을 잘 만드는 것을 넘어 다양한 전략이 필요한데요. 요즘 성공하는 광고를 만드는 브랜드는 어떤 방법으로 유튜브 PPL을 진행했을까요? 오늘은 최근 효율이 높은 유튜브 PPL의 특징 3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 PPL, 연예인과 일반인을 모두 공략하세요 연예인 크리에이터가 […]

2025-04-09

[PLAYLIST] “눈치꽃도 꽃이다.” | 사무실 조경 플리 | 90분 재생

눈치 먹고 자란 꽃.

2025-04-09

서류지옥 생존 테스트 (+50가지 자소서 소제목 템플릿)

뽀개민 뽀개진다!!!!☄️

2025-04-09

MZ세대는 지금 이곳으로! ‘핫플’이 된 편의점

편리한 쇼핑을 강점으로 하는 편의점이 이제 단순한 쇼핑 공간을 넘어서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새로운 공간으로 변신하고 있는데요. 특히 MZ세대를 중심으로 소비 트렌드가 급변하면서, 편의점은 독특한 콘셉트를 가진 특화 매장을 속속 선보이고 있습니다.   K-POP, 패션, 테크놀로지 등 다양한 요소가 결합된 편의점들은 더 이상 단순한 물건을 사는 곳이 아니라, 방문 자체가 즐거운 체험이 되는 […]

2025-04-09

[🌽콘.스.프] 지금 온 세상은 지브리 그림 속!🖼️

🏪2025년 4월 7일 화요일 #239 🌽콘.스.프 영양성분 이주의 기획 상품 #239 온 세상이 지브리🎨 지브리 열풍 덕에 챗GPT 국내 일간 활성 이용자 수(DAU)가 연일 역대 최대 기록을 갈아치우고 있습니다. 6일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이달 3일 기준 챗GPT 국내 DAU는 역대 최대인 317만 1415명을 기록하며 상승세를 이어갔는데요, 챗GPT DAU는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2일까지 연일 약 24~28%씩 […]

2025-04-09

레거시 패션 브랜드들이 생존하는 법

온라인 브랜드를 키우는 건 물론이고, 채널 전략까지 챙겨야 할 겁니다

2025-04-09

N잡러의 효율적인 삶 – AI 프롬프트 요령 (1편)

Claude로 효율 100배 높이는 프롬프트 케이스 10종

2025-04-09

러닝 붐은 계속된다! MZ 발걸음 꽉 잡은 유잼 마라톤 모음.zip

가벼워진 봄바람을 타고 러닝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집니다. 운동화 한 켤레만 있으면 누구나 러너가 될 수 있죠. 진입장벽이 낮은 스포츠라는 점이 러닝의 끊임없는 인기를 북돋고 있어요.   시들 줄 모르는 러닝의 인기. 그 중심에 ‘마라톤’이 있습니다. 해마다 전국 각지에서 마라톤 대회가 열리는데, 점점 늘어나 올해는 400개에 육박합니다. 이제 국내 주요 마라톤 대회에선 2030 세대가 60% 이상 […]

2025-04-09

4년차가 되었다

연차가 쌓일수록 드는 생각

2025-04-09

아이디어는 공짜? AI 저작권의 진실

챗지피티 4o발 지브리 화풍 논란 지브리 스타일의 AI 이미지 생성이 전 세계적인 열풍을 일으켰습니다. 관련 검색량이 폭증했고, 구독자는 5억 명을 돌파했죠. 그리고 오픈 AI는 역대 최고 금액인 60조 펀딩에 성공했습니다. 반면, 오픈 AI의 무단 학습 논란이 지금도 소셜미디어를 뜨겁게 달구고 있습니다. 웹툰 업계가 직격탄을 맞았다는 기사가 나오면서 작가들은 인공지능이 스타일 학습을 하지 못하도록 창작물 공개를 […]

2025-04-09

[뉴스 콕] SNS에서 난리난 지브리 스타일 이미지, GPT가 생성한거라고?

4월 첫째 주, 마케터라면 꼭 알아야 할 뉴스를 콕 찍어 전달합니다!📌   📰 SNS에서 난리난 지브리 스타일 이미지, GPT가 생성한거라고?📰 심야주문 시대 열렸다! CJ대한통운×SSG닷컴 맞손 효과는?📰 ‘영화 그 이상’… 극장, 체험형 문화공간으로 진화 중📰 구글·오픈AI에 도전장… 네이버, 27일 ‘AI 브리핑’ 출격📰 고르는 재미를 더하다! 유통업계, ‘옵션 마케팅’으로 승부       1️⃣ SNS에서 난리난 지브리 […]

2025-04-09

디자인 vs 정보의 싸움

요즘 내가 일할 때 기획자와 디자인을 가지고 가장 많이 의견차이를 보이는 부분이 어디냐고 하냐면, 바로 [정보를 어디까지 보여주느냐]이다. 상품 이미지, 상품정보(상품명 + 가격 등), 메인 카피, 이벤트 설명 등등. 마케팅 디자인 영역에는 정말 많은 정보들이 들어간다. 만약에 외부 브랜드 또는 회사와 제휴하는 프로모션이라면, 우리가 제어하기 힘든(빼고 싶어도 뺄 수 없는) 정보영역이 생길 수 있다. 그리고 […]

2025-04-09

당근의 성장 비밀을 알려 드립니다

MAU는 정체되었지만, ‘매일 쓰는 앱’으로 거듭난 것이 주효했습니다

2025-04-09

인플루언서 마케팅 실전 플레이북

트래픽이 있는 곳에 마케팅 기회가 있습니다. 지금 시대의 트래픽은 유튜브와 인스타그램(그중에서도 숏폼 영상)에 몰려있습니다. ‘비용 대비 성과가 안 나온다’는 말이 많아도 기업들은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완전히 배제하기 어렵죠.  다양한 브랜드와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하면서 자주 받았던 질문들이 있습니다. 저희도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투자하면 성과가 빠르게 날까요? 인플루언서 찾는 게 너무 힘들고 어려워요. 찾는 방법이 따로 있나요?  연락을 해도 답이 안 […]

2025-04-09

출간했습니다.

24년 7월에 원고 1장을 쓰면서 과연 책이 출판될 수 있을까?라는 의구심을 갖고 집필을 시작하였습니다. 작년 12월 말까지 원고를 넘기면서 잠이 부족할 정도로 힘든 날을 보냈는데 이제야 결실을 얻는 것 같아 매우 뿌듯합니다.  22년에 회사를 그만두고 이직 활동을 하면서 느꼈던 첫 번째는 “나 자신을 알리는 일을 소홀히 하지 말자”라는 것이었습니다. 이미 나이가 너무 많아진 저로써는 취업의 […]

2025-04-09

행사 리마인드는 몇 번 해야 할까요? [노쇼 방지 전략]

행사 모객부터 운영까지, 올인원 행사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벤트 플랫폼 이벤터스입니다. 행사 담당자들의 피 땀 눈물이 모여 만들어지는 기업 행사들. 신청자가 적으면 그것만 한 고민이 없겠지만 많다고 해도 안심할 수 없습니다. 행사 현장에 나타나지 않는 노쇼(no-show)가 얼마나 많을지 예측할 수 없기 때문이죠. 이번 글에서는 약 참석률 90%에 달했던 이벤터스의 행사를 예시로, 참가자들의 노쇼를 최대한 방지할 수 […]

2025-04-09

트럼프때문에 우리도 머리 아픕니다(feat. 테크업계)

오늘의 세줄요약! 1. 트럼프 2기는 규제 완화와 투자 확대를 통해 테크 산업에 기회를 열고 있어요. 2. 반면, 관세 강화는 AI·반도체 등 주요 산업에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어요.  3. 불확실한 환경은 자금과 인재 유입을 막으며 스타트업에 부담을 주고 있어요.    말 그대로 ‘광폭 행보’입니다. 미국의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이야기입니다. 중간에 바이든에게 집권을 넘겨줬던 것이 울분이 되었는지, 2기 임기 시작과 동시에 기존의 […]

2025-04-09

광고로 성장한 필러 시장, 맨 앞줄의 벨로테로와 더채움

헬스클럽 멤버 여러분, 벌써 4월이에요. 짧은 ‘봄’을 더 많이 누리며 보내시기 바래요.  흐르는 세월을 붙들 수는 없지만, 세월의 흔적은 남기지 않을 수 있어요. 세계적으로 외모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메디컬 에스테틱 시장이 성장하는 이유입니다.  국내 뷰티 필러 시장은 2018년부터 연평균 10%이상 지속적으로 성장합니다. 앞으로의 성장률은 더욱 가파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요.  오늘 레터에서는 적극적인 마케팅 투자로 성장한 […]

2025-04-09

무엇을 모르는지도 모를 때

누구나 처음 하는 일을 하면 어렵습니다. 처음 입사하거나 이직을 하는 경우가 대표적입니다. 그중 가장 힘든 상황은 ‘내가 무엇을 모르는지도 모를 때’인 것 같아요. 이런 상황은 신입이나 주니어뿐만 아니라 시니어가 이직을 하거나 팀이 바뀔 때도 벌어집니다.  무엇을 모르는지도 모를 때는 무엇부터 알아내야 할까요? 저는 아래 다섯 가지라고 생각합니다.  1. 워크 프로세스 새로 조인한 회사나 팀이 ‘일 […]

2025-04-09

[뉴스 콕] 콜라도 커피도 제쳤다! 편의점 음료 매출 1위는 ‘이것’

📰 윤 대통령 파면… 헌법재판소 ‘전원 일치’ 역사적 판단📰 트럼프 “한국엔 25%, 중국엔 34%”… 동맹국도 예외 없다📰 콜라도 커피도 제쳤다! 편의점 음료 매출 1위는 의외의 ‘이것’📰 반등한 네이버배송! 2년 만에 거래액·주문 모두 상승📰 챗GPT와 지브리 스타일 이미지, 법적으로 안전할까?   1️⃣ 윤 대통령 파면… 헌법재판소 ‘전원 일치’ 역사적 판단 헌법재판소는 4월 4일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심판에서 재판관 전원일치로 파면 결정을 내렸습니다. 윤 […]

2025-04-09

패션브랜드, 계절을 지우다

계절을 잃은 한국, 패션은 어디로 가나?   3월 한달을 생각해보면 두개의 계절이 공존했던 것 같습니다.  따뜻한 봄바람에 얇은 재킷을 입고 다니다가 낮에는 재킷을 벗어던지고 반팔 차림으로 돌아다니기도 했고요. 때아닌 눈보라가 치면서 영하로 떨어지니 부랴부랴 넣어두었던 패딩을 꺼내기도 했죠. 그야말로 오락가락한 날씨로 옷장 정리를 언제 해야 하나 쉬 마음을 잡기 어려웠습니다. 3월 말이 되어서야 겨우 ‘이제서야 […]

2025-04-09

크라운제과는 산리오 콜라보에 세계관을 더했다?

사실 캐릭터를 활용한 콜라보레이션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색다른 아이디어가 필요한 시점이 아니었나 하는데요, 이번 크라운제과와 산리오 캐릭터즈의 콜라보레이션은 좋은 참고 자료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크라운제과는 최근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산리오’ 와 협업한 ‘크라운x산리오캐릭터즈 에디션’ 을 내놨습니다. 총 10여종인데요, 올 여름까지 순차적으로 출시된다고 합니다. 흥미로운 점은 산리오 세계관을 제품에 담았다는 겁니다. 주인공의 특성까지 살려 과자로 만들었다는 […]

2025-04-09

‘공간’에 담긴 다양한 의미.

‘공간’에 담긴 다양한 의미. 성수동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곳 중 하나인 <공간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 기업인 와디즈 (wadiz)가 오프라인 체험 공간을 만들었다는 것 자체도 재미있는 역발상이지만 공간 와디즈의 각 층에 붙여진 이름의 의미를 생각해보면 깊이도 느껴집니다. 공간 와디즈 지하 1층은 스퀘어(square), 1층은 스페이스(space), 2층은 플레이스(place), 그리고 3층은 루프탑(rooftop)으로 되어 있는데요. 언뜻 보면 모두 <공간>을 지칭하는 […]

2025-04-09

Do No Harm 실험 방식 🧪

Do No Harm 실험 방식 🧪 최근 제품 실험을 설계하던 중 데이터 분석가 분께서 Do No Harm이라는 실험 방식을 제안해주셨습니다. 처음 듣는 방식이었기에 실무 적용에 앞서 개념과 활용 방향을 좀 더 명확히 이해하고 싶었고 그 과정에서 정리한 내용을 공유드립니다. ⸻ 🌟Do No Harm 실험 방식이란? Do No Harm은 말 그대로 사용자 경험에 해를 끼치지 않는 […]

2025-04-09

AI 좀 쓴다면 지브리 프사 정도는 만들어 줘야?!

챗GPT4o 이미지 생성 기능의 진짜 의미

2025-04-09

식지 않는 별다꾸 트렌드, 요즘 대세 상품은?

아래 글은 2025년 4월 8일에 발행된 [매모판 시크릿 페이퍼]의 일부를 정리한 내용입니다.👉전체 뉴스레터 보러가기 안녕하세요, 매일의 모든 판매 매모판입니다! 스티커, 키링, 열쇠고리 같은 다양한 소품을 활용해 나만의 개성을 담은 아이템을 꾸미는 문화가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어요. 이른바 ‘별다꾸’! ‘별걸 다 꾸미는’ 문화인데요. 지금 매모판에서 알려드리는 핫이슈 키워드 트렌드! 별다꾸에 대해 함께 살펴보아요! 😊 ⭐나만의 […]

2025-04-08

상위 노출 꿀팁! 매출 상승을 부르는 신속한 CS 관리법

쇼핑몰 운영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리포트 (25페이지 가량) 를 무료로 받아보세요! 🫢 [매출 상승을 위한 쇼핑몰 실전 운영 필수 체크리스트 20] 📚 ​ 이 글은 [올라레터]​에서 발행되었습니다. 매주 이커머스 업계에서 중요한 뉴스를 확인해​​ 보세요! ​ 실제 쇼핑몰을 운영하시는 분들과 이야기를 자유롭게 나눠보세요! 이커머스 뉴스와 쇼핑몰 운영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까지 모두 공유드립니다! 👪[올라커뮤니티 자세히 보기]👪 쇼핑몰 상위 […]

2025-04-08

콘텐츠 마케팅으로 1,150% 성장한 비결: 콘텐츠 그로스 마케팅 성공사례집

SEO, 콘텐츠 마케팅은 반드시 성과가 나는 오가닉 전략입니다. 그런데, 그 성과… 언제, 얼마 만큼 나는지 분석해 보신 적 있나요?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실 이 질문에 답하기 위해 엘리펀트 팀이 지난 2년간 실제 고객 사례를 통해 반복적으로 검증한 내용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콘텐츠 마케팅이 아니라 ‘콘텐츠 그로스’ 마케팅! 우선 콘텐츠 마케팅으로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기존의 콘텐츠 마케팅에서 […]

2025-04-08

정체하면 천천히 추락한다 – Shopify의 AI 선언문

Shopify CEO의 내부 메모를 통해 드러난 AI 활용 필수화 선언. 업무 방식의 전환, 평가 기준의 변화, 그리고 마케터가 주목해야 할 질문까지 — AI는 더 이상 선택이 아닙니다.

2025-04-08

치킨 바나나 챌린지 궁금한 사람들 당장 들어오세요.

치킨 바나나 챌린지 궁금한 사람들 당장 들어오세요. 힙한 바이브의 3인조 썸네일에 당황해서 뒤로 가지 않아도 된다. 치킨 바나나를 찾는다면 잘 찾아왔다. 요즘 쇼츠, 릴스, 틱톡 들어가면치킨바나나~ 치킨바나나~ 이 중독성 강한 노래에 맞춰 춤추는 영상이 넘쳐난다. 혹시 아직 모르는 나무밈보들을 위해 영상부터 준비했다. 요즘 애들 사이에 가장 핫한 밈이 궁금하다면 이 챌린지부터 보면 된다. 치킨 바나나 […]

2025-04-07

나니가 스키 궁금한 사람들 당장 클릭하세요.

나니가 스키 궁금한 사람들 당장 클릭하세요. 요즘 내 알고리즘에 묘한 밈이 들어왔다.혼란스럽게도 한번 접하면 ‘나니가 스키~’가 머릿속을 쿵쿵쿵 울린다. 혹여나 아직 접하지 못한 나무밈보들을 위해 준비했다. 출처 : peee music 🍨 이 밈, 왜 이렇게 귀에 때려박히죠? 이게 애니 성우 라이브에서 터졌고,이제는 립싱크 챌린지, 고백 짤, 최애 영상 자막까지 전방위 확산 중. 👀 이런 밈, […]

2025-04-07

낭만은 어디에? 가격 경쟁에 매몰된 여행상품의 불편한 진실✈️

여행. 단어만 들어도 설렘과 기대로 가슴이 두근거립니다. 낯선 풍경 속에서의 자유, 새로운 문화와의 만남, 일상에서 벗어난 특별한 경험… 본래 여행은 이토록 낭만적인 여정이어야 합니다. 하지만 현실 속 여행업계는 때때로 이 낭만을 잊은 채, 오직 ‘가격’이라는 덫에 갇혀 허우적거리는 듯합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나 유튜브 등에서 공유되는 초저가 패키지 여행 후기들은 바로 이러한 불편한 현실을 여실히 드러내며 […]

2025-04-06

기업 유튜브 오리지널 콘텐츠, 왜 ‘웹예능’에 주목하나

기업들은 유튜브 마케팅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웹예능’ 포맷으로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기업들은 왜 웹예능에 주목할까요?  첫째, 가장 쉽게 소비되면서 기업 브랜딩을 녹이기 좋은 장르이기 때문입니다.  콘텐츠 마케터로서 유튜브 콘텐츠를 기획할 때 많은 고민을 하게 됩니다.  ‘이 콘텐츠가 재밌을까?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보게 할 수 있을까?’ 그런 측면에서 ‘웹예능’ 콘텐츠는 가장 쉽게 […]

2025-04-06

치악산 복숭아 당도최고 궁금해서 검색한 사람 당장 클릭하세요

치악산 복숭아 당도최고 궁금해서 검색한 사람 당장 클릭하세요 🍑 올리브영 복숭아 당도최고 몇넌전 SNS와 커뮤니티를 뜨겁게 달군 사진이 하나 있다. 바로 “올리브영 복숭아 당도 최고”라는 문구가 큼지막하게 적힌 매장 내 POP.뜨거운 반응과 함께 인기글로 등극했다. 이 정체불명의 당도 최고 복숭아, 사실 올리브영 복숭아 말랭이 제품을 홍보하기 위한 매장 전단지였다. 그런데 왜 갑자기 복숭아 당도 최고냐고? […]

2025-04-03

윤진호 마케터 – 초인 마케팅 랩 대표

‘세상의 무기를 만드는 마케터’라는 말이 어울리는 사람. CJ E&M, 디즈니, GFFG를 거쳐 지금은 초인 마케팅 랩을 운영하며 브랜드와 사람의 성장을 돕고 있는 윤진호 디렉터를 만났습니다. 15년간 넓혀온 커리어의 면적과, 실패에서 배운 인사이트, 그리고 나만의 세계관을 만들어가는 여정까지. 지금의 마케터 윤진호를 만든 이야기들을 들어봤습니다. 😊 – 위픽레터 – 위픽레터 | 안녕하세요. 윤진호님, 간단한 자기소개 먼저 부탁드릴게요. […]

2025-04-02

보도자료 작성 유형 테스트 (+자동 보도자료 작성 AI)

진짜 이거 사람들이 보는 거 맞아요?…

2025-04-02

떠오르는 퍼플렉시티, AI 검색 시장의 승자는?

퍼플렉시티의 급부상  최근 AI 기반 검색 엔진인 퍼플렉시티(Perplexity)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오픈 AI 출신 엔지니어들이 나와서 지난 2022년에 출시한 서비스인데요. 제가 챗GPT와 함께 거의 매일같이 쓰는 AI 도구입니다.  (출처: 테크 M)  처음 퍼플렉시티를 사용했을 때 기존에 써왔던 오픈AI의 챗GPT에 비해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출처의 명기였어요. 챗GPT는 묻는 질문에 답을 하긴 하는데 맞는 답을 하는지, 혹시 할루시네이션이 […]

2025-04-02

AI는 정말로 이커머스의 판도를 바꿀 수 있을까요?

새로운 매대를 차지하기 위한 싸움은 이미 시작되었습니다

2025-04-02

AI로 개발하니까 쉽던데? (feat. 바이브 코딩)

오늘의 세줄요약! 1. 바이브 코딩은 AI에게 말로 지시해 프로그램을 만드는 방식이에요. 2. 빠르게 결과를 만들 수 있지만, 품질과 책임 문제에 대한 우려가 있어요. 3. 코딩의 민주화를 통해 개발의 진입 장벽을 낮출 것으로 기대돼요. 최근 유튜브를 비롯해 다양한 플랫폼을 보면, 코딩을 전혀 모르는 사람이 AI에게 몇 마디만 건네도 하나의 프로그램이 뚝딱 완성되는 장면들을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

2025-04-02

뻔한 마케팅으로도 8000억 매출을 낼 수 있습니다

단일 제품으로 1년에 8,000억 매출을 내는 건강 보조 식품 브랜드가 있습니다. 심지어 매출의 90% 이상이 자사몰 한 채널에서 나옵니다. 월평균 300만 명의 고객이 이 브랜드 자사몰에 방문합니다. 그들 중 약 30%는 브랜드 이름이 포함된 키워드를 직접 검색해서 들어오죠. 방문자 수 대비 매출액, 수익 구조를 봤을 때 전환율도 상당히 높을 것으로 예측됩니다.  이 말도 안 되는 성과를 만들어낸 브랜드의 이름은 […]

2025-04-02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8일 만에 100만 명 모은 비결은

기를 모아 한번에 터트린 후, 빈틈없이 꼼꼼하게 채웠습니다

2025-04-02

셀프브랜딩의 허와 실

원래도 브런치 글을 각잡고 (아주 가끔) 썼지만, 본격적으로 셀프브랜딩을 할 수 있었던 것은 링크드인 덕이었습니다. 인스타, 유튜브를 위한 사진-영상 편집을 할 시간은 없었고 트위터나 스레드는 익명성이 뭔가 두려웠거든요. 작년 4-5월부터 링크드인이 SNS의 역할을 하기 시작한 것을 느꼈고 무엇보다도 실명 중심의 따듯한 응원 댓글들을 보며 용기를 냈어요. 그렇게 10개월째. 제가 알던 셀프브랜딩과 실제는 참 다르다는 것을 […]

2025-04-02

시니어 마케팅 디자이너가 본 여기어때 BX 디자인

지난번에 노트폴리오에서 29cm BX 디자이너 무물보 세미나를 듣고 후기(시니어 마케팅 디자이너가 본 29cm BX 디자인)를 썼는데, 이번에는 여기어때 BX 디자이너 두 분을 모시고 무물보를 진행한다 하길래 바로 신청해서 들었다. 회사에서 의도치 않게 초과근무를 하는 바람에 급하게 집으로 이동해서 듣긴 했지만….ㅎㅎㅎ 오래간만에 다른 회사의 디자인 부서 이야기를 들으니 공감 가는 내용이 많았다.  진행방식은 이전의 29cm 무물보 세미나와 […]

2025-04-02

[뉴스 콕] 여행 사진 보내기 번거로웠던 사람 주목! 카카오톡 사진 전송, 120장까지 가능해졌다

📰 여행 사진 보내기 번거로웠던 사람 주목! 카카오톡 사진 전송, 120장까지 가능해졌다📰 야놀자×인터파크투어 통합, 온리원 플랫폼 꿈꾸는 ‘NOL’📰 ‘폭싹 속았수다’, 글로벌도 홀렸다…비영어권 2위 등극📰 전환율 3.2배 상승… 불황기에도 강한 브랜딩 광고의 힘📰 4조 클럽 다이소의 다음 승부수는? 당일이어 ‘휴일배송’으로 유통 혁신 시동       1️⃣ 여행 사진 보내기 번거로웠던 사람 주목! 카카오톡 사진 전송, 120장까지 가능해졌다 카카오톡은 최근 25.2.0 버전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 편의성을 […]

2025-04-02

에버랜드는 왜 정원 구독을 내놨을까?

자연에서 만나는 풍경은 우리에게 힐링을 주곤 합니다. 아름다운 꽃들이 모여있는 “정원” 역시 큰 힐링이 되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에버랜드가 아예 정원 구독 상품을 내놨습니다. 이게 무슨 말인지 알아보도록 하죠. 에버랜드가 국내 최초 사계절 정원 구독 서비스인 “가든패스” 를 내놨습니다. 원하는 시기에 정해진 횟수 만큼 에버랜드의 정원에 방문하고, 각종 체험 서비스에 참여할 수 있는 패스입니다. 당연하지만 패스 […]

2025-04-02

컴투스 프로야구 광고는 어떻게 야구 개막의 상징이 됐나

봄을 여는 3월, 인상 깊었던 캠페인

2025-04-02

영수증으로 브랜딩을? 작은 디테일로 큰 차이를 만드는 브랜드

우리가 매일 보는 영수증, 명함, 쿠폰 같은 것들도 브랜드를 알리는 멋진 도구가 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있었나요? 소비자와 가장 자주 만나는 요소들인 만큼, 여기에 브랜드만의 특징과 감성을 담으면 자연스럽게 기억에 남을 수 있어요.  작은 디테일로 큰 차이를 이끌어내는 브랜드 사례들을 살펴볼게요!       1️⃣ 영수증, 그냥 버리기엔 아까운 마케팅 도구 01. 손 씻는 […]

2025-04-02

영화 속에서 나의 인생 추구미를 알아보자

영화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슴 속에 인생 영화 한 편쯤은 있을 것이다. 우리가 그 영화를 특별하게 여기는 이유는 있다. 스토리나 연출이 뛰어나거나 캐릭터가 매력적이라서가 아니라 그 속에 나 자신이 추구하는 가치나 갈망하는 무언가가 담겨 있기 때문이다. 독자의 인생 영화는 무엇인가? 영화 속 어떤 모습이 투영되어 있는가? 이번 주 겨르로이 뉴스레터에서는 우리가 미쳐 깨닫지 못했던 삶의 방향성, […]

2025-04-02

대한항공 리브랜딩, 정말 최선이었을까?

2025년 3월 11일, 대한항공은 신규 CI(Corporate Identity)를 발표하고 기존 태극마크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새 로고를 공개했다. 대한항공이 한국을 대표하는 항공사인 만큼 리브랜딩에 대한 의견이 분분했다. 브랜딩 전문가의 관점에서 대한항공 리브랜딩과 새로운 CI 디자인에 대한 견해를 공유하고자 한다. 01. 글로벌 10대 항공사의 새로운 비전 선언. 대한항공 리브랜딩은 디자인 리뉴얼 프로젝트가 아니다. 대한항공의 리브랜딩에 대한 대부분의 의견은 ‘CI 디자인’에 대한 […]

2025-04-02

보수적인 병원 vs. 감각적인 스타트업 서로 다른 브랜딩 사례집

헬스클럽 멤버 여러분, 안녕하세요?  헬스케어 마케팅에 대해 두루 다루고 있는 헬스클럽에서 가장 인기있는 주제 중 하나는 ‘브랜딩’이에요. 제가 개인적으로 관심이 큰 분야기도 하고요.  그래서, 이번 레터의 주제는 헬스케어 분야에서 가장 스타일이 다른 병원과 스타트업의 브랜드를 비교해 보려 해요.    Part 1. 신뢰가 가장 중요한 세계적 병원의 로고  생명과 건강을 다루고 있어 ‘신뢰’가 최우선인 병원은 홍보 […]

2025-04-02

부동산 복합개발 뛰어든 신세계의 속내는?

신세계의 자회사인 신세계 프라퍼티가 새로운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신세계 프라퍼티는 신세계의 쇼핑 공간 전개 일선에 서 있었다. 프리미엄 아울렛을 시작으로 복합쇼핑몰인 스타필드의 성공적인 구축 및 운영을 해왔다. 그리고 올해 8월에 준공예정인 ‘힐스테이트 더운정’을 통해서 부동산 복합개발 영역으로 확장을 나선다. 그 공간은 바로 ‘스타필드빌리지’이다. 신세계는 작년 초 주주총회를 통해서 사업 목적을 추가했다. 바로 ‘부동산 복합개발’이었다. 부동산 복합개발이란 주거,상업,업무,문화,여가 등 다양한 기능을 […]

2025-04-02

대한민국 99.9%가 살아남는 법

나만의 브랜드를 꿈꾸고 계신가요? 새로운 일의 시작 단계에 있으신가요? 혹시 어려움을 겪고 계신가요? 이 글을 끝까지 보시고 필요한 것의 힌트를 얻어가시길 바랄게요. 큰 거 VS 작은 거? 대한민국 99.9%의 진실 뉴스에는 대기업 브랜드 이야기로 가득해요. 온라인에서도 큰 기업 이야기가 많죠. 마치 세상의 대다수가 큰 브랜드, 큰 기업인 것만 같아요. 그런데 중소벤처기업부 조사에 따르면 대한민국 전체의 99.9%는 중소기업 & 작은브랜드라고 […]

2025-04-02

F&B 유잼 마케팅 레퍼런스 모음.zip (2025_ver)

캠페인과 프로모션을 통한 브랜드의 마케팅 활동은 소비자에게 자사의 이미지와 서비스를 소개할 기회입니다. 이러한 마케팅의 중요성 때문인지, 요즘은 단순한 홍보를 찾아보기 어려울 정도로 신선한 마케팅 프로모션이 자주 눈에 띄는데요~ 특히, 다른 분야에 비해 유난히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방식으로 소비자와 소통하는 F&B 업계의 최신 마케팅 레퍼런스를 모아보았어요. 에디터의 레이더망에 포착된 독특한 프로모션 사례만을 엄선했는데요~ 눈도 입도 맛있는 F&B 마케팅 레퍼런스를 공개합니다!😋  […]

2025-04-02

[🌽콘.스.프] 오늘도 ‘폭싹 속았수다’🌼

🏪2025년 4월 1일 화요일 #238 🌽콘.스.프 영양성분 이주의 기획 상품 #238 넷플릭스 ‘폭싹 속았수다’ 인기 비결은✨ 인기 넷플릭스 시리즈 ‘폭싹 속았수다’가 지난 28일 4부(13~16회) 공개를 끝으로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습니다. 곳곳에서 호평이 쏟아지며 후반부와 결말에 대해서도 ‘용두용미했다’는 반응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제작비만 600억? 그만큼 가치 있어 <폭싹 속았수다>는 제주에서 태어난 ‘요망진 반항아’ 애순이와 ‘팔불출 무쇠’ 관식이의 […]

2025-04-02

‘폭싹 속았수다’는 어떻게 대중의 마음을 훔쳤나?

희소해지는 가치를 찾는 시대

2025-0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