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상반기 모바일 앱 총결산 리포트

안녕하세요, 모바일인덱스입니다. 아이지에이웍스 데이터를 기반으로 선정한 [2025 상반기 모바일 총결산 리포트]를 공개합니다!2025년 상반기 평균 MAU 순위부터, 급상승한 업종과 트렌드 인사이트까지 모두 한눈에 확인해 보세요. 전체 순위를 한 번에 볼 수 있는 PDF 버전 리포트도 무료로 제공되니, 아래 링크를 통해 편리하게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PDF 버전에서 앱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앱의 사용량 데이터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PDF […]

2025-07-09

애플에게 배우는 설득의 기술

고객을 훌륭한 세일즈맨으로 만들어야 매출이 더 커지는 제품군들이 있습니다. 우리 제품을 원하는 사용자 고객이 혼자서 구매 결정을 내릴 수 없는 제품군들이 그렇죠. 장난감 구매를 위해 엄마를 설득해야 하는 아이 낚시, 캠핑, 골프 용품을 구매하기 위해 아내의 허락을 받아야 하는 남편 소프트웨어 구독 혹은 에이전시 계약을 위해 대표를 설득해야 하는 실무자 (*여러분의 제품 혹은 서비스를 구매하는 고객은 […]

2025-07-09

어, 저건 뭐지? 브랜드를 각인시키는 참신한 해외 옥외광고 사례 모음 7 (2025 ver.)

다양한 디지털 광고에 쉽게 피로해지는 요즘, 브랜드는 오프라인에서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방식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다시금 주목받는 매체가 바로, 옥외광고인데요. 실제로 2023년 국내 옥외광고 시장 규모는 4조 원대로 성장했으며, 2024년에도 그 수준을 유지하며 불황 속 호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게다가 최근 잔슨빌의 이태원 옥외광고가 참신한 크리에이티브로 조회수 180만 회(릴스)를 기록하며, 온라인상에서 크게 바이럴 되었는데요. 보러 가기 이는 […]

2025-07-09

이케아가 푸드 가격을 절반으로 인하한 이유는

오프라인의 ‘현장성’을 살려야 하기에, 식음료는 더더욱 중요해질 겁니다

2025-07-09

모두가 간과하고 있는 한국 ○○○ 콘텐츠 시장.

모두가 간과하고 있는 한국 ○○○ 콘텐츠 시장. 많이 즐긴다고 하는데 정작 누가 보나? 하는 시장.‘n차 관람’이라는 신조어를 만들어낸 걸 모르는 시장.세계 4위 규모이지만 그 정도였어? 하고 놀라는 시장. 바로 한국 뮤지컬 시장입니다. 한국 뮤지컬 시장은 5천억원 규모로 미국, 영국, 일본에 이어 세계 4위의 시장 규모를 갖고 있는데요. 인구 규모 대비 매출로는 세계 3위라고 할 수 […]

2025-07-09

이런 것까지 있다고? – 야구 콜라보 전성시대에 숨은 전략

  케이스티파이, 오덴세, 산산기어, 인스탁스… 이들의 공통점은?   바로 올해 프로야구 구단들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 브랜드들이라는 것입니다. 2024년 1,000만 관중을 돌파한 프로야구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르고 있습니다. 오랜 야구팬인 저도 주말 티켓팅에 고생할 정도인데, 티켓 매진보다 정신 못 차리게 만드는 것이 바로 쉴 새 없이 쏟아지는 새로운 콜라보레이션 소식!     물론 이전에도 프로야구 구단과 특정 […]

2025-07-09

세계 최고 광고제 칸의 인사이트, 놓치지 마세요.

헬스클럽 멤버 여러분, 2025년 하반기가 시작되었어요! 하반기는 더 빠르게 지나갈테니 더 알차게 보내보자구요.  꼭 일년 전 이맘 때 세계 최고 광고제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브 페스티벌’ 수상작을 레터에 소개했는데, 반응이 뜨거웠었어요.(궁금하시다면, 링크) 올해 수상작도 만만치 않습니다. 놓치지 말고, 인사이트 가져가세요.  칸 광고제의 헬스케어 수상 분야는 세 가지에요. 헬스&웰니스, 헬스포굿 그리고 제약부문입니다. 세 가지 부문의 최고상인 그랑프리 수상 작품을 살펴보기 […]

2025-07-09

감다살 다이소! 상반기 결산에서 마케터들이 체크해야 할 포인트는?

    다이소가 7월 1일 상반기 결산 행사를 진행하면서 각 카테고리의 인기 아이템을 발표했습니다. 브랜드가 자체적으로 결산을 진행하는 것이 특별한 일은 아니지만, 다이소의 이번 결산 이벤트는 기존의 틀을 벗어나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활용했다는 점에서 마케터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다이소의 상반기 결산에서 마케터들이 체크해야 할 포인트는 무엇일까요?   1️⃣데이터 기반 운영으로 고객 만족도 제고 및 충성도 […]

2025-07-09

커넥트현대 vs 스타필드마켓 vs 롯데 그랑그로서리

유통 3사 새로운 포맷 경쟁, 누가 제일 나았나요?

2025-07-09

실패한 마케팅에서 숨은 성과 어필하는 법

실패한 마케팅에서 숨은 성과 어필하는 법 모든 마케팅이 성공할 수는 없죠. 실제 매출이 급격히 오르는 것은 드물고, 실패한 경우에는 레슨런을 찾는 것에 집중하며 다음 캠페인을 준비하는 회복탄력성이 필요해요. 정~~말🕵️ 잘 찾아보면 나름 의미있는 성과들이 있는데 못찾고 넘어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매출’만 보고 계셨다면 이런 지표들도 살펴보세요. 🍃Organic/Direct (자연유입)의 트래픽, 전환율, 체류시간이 증가했는지 살펴보세요.: 광고/마케팅의 효과가 직접적인 해당 […]

2025-07-09

AI 생활, 매 순간이 달라진다

[ 글을 시작하기 전에 ] 인류 역사상 매우 특별한 시대가 열렸습니다. 누구나 세계 최고 수준 전문가들에게 질문하고 답변을 얻을 수 있는 시대가 된 것입니다. Chat GPT와 같은 생성형 인공지능은 마치 서울대 교수 2,300명을 자신만의 정보 비서로 두는 것 혹은 지식의 신을 내 집사로 부리는 것을 가능하게 해 줍니다. 이런 시대에 인공지능에 대해서 하나라도 더 많은 […]

2025-07-09

AI로 만들기 좋은 고효율 광고 소재 아이디어 8가지

AI에게 ‘생각’마저 떠넘기는 사람은 AI시대에 가장 먼저 도태될 겁니다. AI가 극도로 발전하면 결국 AI와는 다른 ‘내 생각’으로 성과를 낼 수 있는 사람만이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AI에게 ‘클릭률이 높은 광고 소재를 만들어 줘’라고 요청해서 얻은 광고 소재로 성과를 내면 그건 AI의 성과입니다. 이런 방식으로 AI를 활용하는 사람을 굳이 돈을 주고 고용할 사람은 없습니다. 그냥 AI를 고용하면 […]

2025-07-09

[뉴스콕] 요즘 MZ는 뭐 먹지? 혼밥·타코·로컬 메뉴 뜬다… 요즘 외식 트렌드

    📰 흥행은 했지만… 오징어게임 시즌3 향한 엇갈린 시선📰 요즘 MZ는 뭐 먹지? 혼밥·타코·로컬 메뉴 뜬다… 요즘 외식 트렌드📰 쿠팡 또 가격 사고… ‘코코볼 32원’에 밤새 주문 폭주📰 물가에 눌린 직장인 한 끼… 평균 9,500원, 가장 비싼 동네는 삼성📰 빠른 배송은 이젠 기본… 소비자 지갑 여는 건 ‘무료반품’     1️⃣  흥행은 했지만… 오징어게임 시즌3 향한 엇갈린 시선   ‘오징어 게임 시즌3’가 글로벌 93개국에서 넷플릭스 1위를 차지하며 기록적인 시청 수치를 올렸지만, 콘텐츠에 대한 시청자 평가는 엇갈리고 있습니다. 일부 팬들은 기존 시즌에 비해 긴장감과 몰입도가 떨어진다고 평가하며, 캐릭터 서사 전개 부족과 다소 평면적인 이야기 흐름에 대한 아쉬움을 표했습니다.   […]

2025-07-09

틱톡, 명상 모드는 진짜 해결책일까?

알고리즘 중독의 아이콘, 틱톡 틱톡이 등장한 건 2019년이지만 다른 SNS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빠르게 시장을 장악해 단 5년 만에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이 높은 플랫폼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출처: PENNLIVE.COM) 2024년 기준으로 틱톡의 전세계 월간 활성사용자(MAU)는 17억명이나 됩니다. 이 중 10대 사용자는 약 28%에 달하며 미국내 13-17세 청소년의 63%가 하루 평균 1시간 이상 틱톡을 사용한다는 통계가 […]

2025-07-09

광고는 죽었어요.

“요즘 어려운데 뭘로 마케팅하나요?”“광고해도 안 팔리고, 효율도 안 좋아요.” 많은 마케터와 브랜더의 고민이죠. 광고가 먹히지 않는 시대,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번 무기레터에서는 무기로 살아남는 법에 대해 꺼내볼게요! 이거 모르시면 앞으로 살아남기 어려우실 거예요. 미래의 생존을 위해 꼭 끝까지 확인하시길 바랄게요 🙂 0. 광고는 죽었어요. 이 말은 즉 이렇게 볼 수 있어요. 10년 전만 하더라도, 마케팅 […]

2025-07-09

섹시 광고와 아동 착취 사이의 책받침 여신

캘빈 클라인

2025-07-09

한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인가, 케이팝 데몬 헌터스에서 참고할 마케팅 포인트

    지난 6월 20일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전 세계적인 돌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시간이 꽤나 지났지만 사그라들지 않고 오히려 점점 더 뜨거워지는 것 같아요. 공개 3일 만에 글로벌 영화 부문 1위를 달성하고, OST까지 각종 음원 차트를 석권하고 있어요. Your Idol은 케이팝 보이그룹 최초로 미국 스포티파이에서 1위를 했고요, Golden은 블랙핑크를 제치고 2위를 […]

2025-07-09

도드람은 왜 프리미엄 돼지고기로 승부하나?

요즘은 “가성비” 의 시대라고들 합니다. 고물가 시대에 어울리는 선택을 위해 가성비를 택한다는 것이죠. 하지만 반드시 그런 건 아닙니다. 제가 늘 말씀드렸듯 소비 트렌드는 다양하고, 각자의 소비는 다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선택이 오히려 다양해지고 있다는 이야기를 하곤 하는데요, 최근 도드람의 사례 역시 이런 이야기에 부합하는 듯 합니다. 최근 도드람은 프리미엄 돼지고기 라인 ‘THE짙은’ 을 내세우고 […]

2025-07-09

[🌽콘.스.프] 블랙핑크 컴백 아님! 떠난 적 없으니까

🏪2025년 7월 8일 화요일 #250 🌽콘.스.프 영양성분 이주의 기획 상품 #250 💗블랙핑크 월드투어 DEADLINE, 전설은 계속된다 (출처 = YG엔터테인먼트) 전 세계 팬들이 손꼽아 기다려온 순간이 왔습니다! 블랙핑크가 1년 10개월 만에 완전체 월드투어로 돌아왔으며, 3년 만의 신곡 발매를 앞두고 있습니다. 역대급 월드투어와 신곡 발매 소식은 많은 팬들에게 설렘을 안겨주었습니다. 🌏어떻게 월드투어 이름이 ‘DEADLINE’ (출처 = YG엔터테인먼트) […]

2025-07-09

비싼 제품(서비스)에는 이유가 있어야 한다

비싼 가격이라도 그에 알맞은 서비스를 제공한다면 고객은 더 많이 만족한다. 가격을 높여서 미안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그야말로 불필요하다. 좀 심하게 말하면 ‘이렇게 비싸게 받아서 죄송합니다’라고 생각하는 경영자는 그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노력하지 않는 사람이다. 비싼 돈을 받는 만큼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사고와 노력이 필요하다. 물질로 차별화할 수 없는 지금의 경제 사회에서는 그런 사고와 노력이 필수다. […]

2025-07-09

그냥 립밤이 아니야, 나를 말해주는 키링이지

가방을 여는 대신, 가방 지퍼에 매달린 무언가를 유심히 본 적 있나요? 요즘 거리 풍경을 보면 가방에 달린 키링이 더는 낯설지 않습니다. 단순한 장식을 넘어, 이제는 ‘보여주고 싶은 나’를 담는 하나의 방식이 되었죠. 특히 립밤 같은 소형 뷰티 제품들이 키링 형태로 재탄생했는데요. 이는 파우치 속에 숨어 있던 기능성 도구에서 취향과 스타일을 드러내는 작지만 선명한 매개체로 진화하고 […]

2025-07-09

25년 상반기 유튜브 PPL top-10, 조회수, 광고 성과 다 잡은 이들의 전략은?

유튜브에 대한 모든 것이 궁금하신가요? 🤫 지금 [주간유광기] 뉴스레터를 구독하면 주 1회 무료로 유튜브 트렌드를 받아보실 수 있어요! 2025년 상반기 유튜브 광고, 어디서 어떻게 터졌을까? — 유튜브 광고 성공사례부터 브랜드 전략까지 한눈에 보는 상반기 총정리 벌써 2025년 상반기가 지나갔습니다! 올 상반기에도 수백만 조회수를 기록한 광고 콘텐츠가 쏟아졌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조회수’만으로는 광고 효과를 설명할 수 없어요. 조회수 뒤엔 […]

2025-07-08

2025 여름 쇼핑몰 키워드 낋여왔습니다.

쇼핑몰 운영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리포트 (25페이지 가량) 를 무료로 받아보세요! 🫢 [매출 상승을 위한 쇼핑몰 실전 운영 필수 체크리스트 20] 📚 이 글은 [올라레터]에서 발행되었습니다.매주 이커머스 업계에서 중요한 뉴스를 확인해보세요! 실제 쇼핑몰을 운영하시는 분들과 이야기를 자유롭게 나눠보세요! 이커머스 뉴스와 쇼핑몰 운영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까지 모두 공유 드립니다!👪[올라커뮤니티 자세히 보기]👪 2025년 여름철 확! 뜨고 있는 키워드는? 📈   […]

2025-07-08

뤼튼 광고는 왜 정보 대신 지드래곤을 택했는가

뤼튼 광고는 왜 정보 대신 지드래곤을 택했는가

2025-07-08

참석자 만족도 4.7점 행사 현장을 만든 한끗, 그리고 비하인드: B2B Roadmap 2025 A to Z(2)

이 글을 읽는 여러분의 기억에서, 잊혀지지 않는 경험은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바톤을 이어받게 된, 5월 23일에 3개월 수습을 종료한 한유민입니다. 컨퍼런스 당일에는 연단을 사이에 둔 연사님들과 참석자들을 이으려 돌아다녔어요. 쉽게 말하면, 컨퍼런스에서 ‘현장 경험’을 채워넣는 역할을 했답니다. 그래서 그 ‘현장 경험’이 뭔데?! 라고 물어보시면, ‘컨퍼런스의 한 끗’을 고민하고 실행하는 역할을 맡았어요. [B2B Roadmap 2025] 맛집 지도를 […]

2025-07-08

B2B 업계 1,000명이 모인 컨퍼런스, 어떻게 준비했을까__ B2B Roadmap 2025 A to Z (1)

안녕하세요. 엘리펀트 마케팅 리드 안은정입니다. 지난 5월, 엘리펀트팀은 B2B 업계 관계자 1,000명이 찾은 컨퍼런스를 기획하고 운영했습니다. 6명의 팀원이 22명의 연사와 20개 파트너사, 그리고 첫 회부터 큰 관심을 보여주신 참석자분들과 함께 만든 자리였죠. 이번 콘텐츠에서는 그 과정을 조금 더 풀어보려 합니다. 저는 영화, 방송 등 B2C 마케팅 업계에서 10년 넘게 캠페인을 기획해 왔는데요. 대규모 광고 예산을 […]

2025-07-08

데이터 분석가가 제안하는 구글 애널리틱스4 (GA4) 기본기

이 글을 읽는 분들은 구글 애널리틱스4(GA4)에 대한 중요성은 충분히 인지하고 있을 것 입니다. 하지만 막상 실무에서 GA 데이터를 분석하려고 하면, “내가 보고자 하는 데이터는 어디서 어떻게 확인해야 하지?”, “이 항목은 어떤 기준으로 측정된거지?”라는 질문이 따라오게 됩니다. 이 글에서는 GA4에서 데이터를 해석하기 위해 반드시 이해해야 하는 기본 개념을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더 직관적이고 빠른 설명을 원하시면 아래 […]

2025-07-07

유통업계가 팬덤에 진심인 이유

요즘 유통업계는 ‘팬덤’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야구, 축구 같은 스포츠부터 아이돌, 캐릭터까지. ‘누군가의 팬’이라는 마음이 이제 오프라인 매장과 소비 흐름을 바꾸는 핵심 동력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최근 팬심을 소비로 연결하는 방법이 최근 훨씬 더 다양해졌습니다. 특화매장을 열어 팬을 직접 끌어들이거나, 인기 아티스트·캐릭터·구단과 협업해 콜라보 상품을 선보이고, 팝업스토어를 통해 팬심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는 식입니다. 이번 콘텐츠에서는 […]

2025-07-04

스몰 브랜드를 위한 가장 현실적인 브랜딩

“수많은 브랜드가 쏟아지는 시대, 정말 기억에 남는 브랜드는 어떻게 만들어질까요?” 누구나 브랜드를 만들 수 있는 시대가 되었지만, 기억에 남는 브랜드는 여전히 드뭅니다. 수많은 브랜드와 프로젝트를 성공으로 이끌어온 최장순 대표님은 이렇게 말합니다. 브랜딩은 말장난이 아니라, 지식을 구축하는 일입니다. 창업을 실패한 아픈 경험부터 대형 브랜드 디자인까지, 현장에서 몸으로 부딪치며 터득한 진짜 브랜딩의 원리는 과연 무엇일까요? 하이아웃풋클럽 멤버십 […]

2025-07-03

이번 주 성수! 2025년 7월 첫째 주 성수동 팝업스토어

이번 주 성수! 2025년 7월 첫째 주 성수동 팝업스토어 📌 팝업의 성지, ‘성수’에서 열리는 팝업스토어를 위픽레터에서 매주 만나보세요! 성수 팝업 캘린더는 매주 업데이트되고 있으니 많관부 ~ ©레고트 01.레고트 팝업 📅 25. 07. 03(목) ~ 25. 07. 13(일) 📍 서울 성동구 연무장7길 13 트렌드팟 바이 올리브영N 성수 🕙 매일 10:00 ~ 20:00— 👾 LEGODT TUMGGU 올리브영 N […]

2025-07-03

🔑 사우나가 커뮤니티의 중심이 된다고요?

2025. 07. 02. vol.200

2025-07-03

마케터의 굿즈 : 이건 위픽의 굿즈가 아닙니다

마케터의 삶과 정체성을 담은 위픽의 ‘마케터 티셔츠’. 단순한 옷이 아닌, 매일을 기획하고 설득하는 마케터를 위한 선언적인 오브제. 마케터라면 누구나 공감할 굿즈를 만나보세요.

2025-07-02

에이블리, 이제 경쟁자도 광고주로 모십니다

아래 글은 2025년 06월 25일에 발행된 뉴스레터에 실린 글입니다. 전체 뉴스레터를 보시려면 옆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뉴스레터 보러 가기] 아웃링크, 우리는 가능합니다 에이블리가 지난 6월 10일, 자사 플랫폼에서 곧바로 외부 사이트로 이동하는 ‘아웃링크 광고’ 상품을 출시하며 대대적인 홍보에 나섰습니다. 특히 이번에 선보인 ‘에이블리 디스플레이 광고’의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은, 에이블리에 입점하지 않은 외부 광고주만을 대상으로 한다는 […]

2025-07-02

[뉴스콕] 해외가 먼저 반응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여는 K콘텐츠 새 길

  📰 교촌×배민, 업계 판 흔든다… 초유의 ‘파격 동맹’ 발표📰 해외가 먼저 반응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여는 K콘텐츠 새 길📰 기후가 변수? 이젠 매출 무기! 유통가 ‘장마 마케팅’ 열전📰 네이버는 ‘정보 찾기’, 카카오는 ‘길 찾기’… 지도 전략 엇갈린다📰 오징어게임 시즌3 앞두고… 식품업계 ‘오겜 마케팅’ 가속  1️⃣  해외가 먼저 반응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여는 K콘텐츠 새 길 한국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미국 애니메이션 영화제와 유럽 배급사들의 주목을 받으며 글로벌 IP 확장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작품은 K팝 걸그룹이 주인공으로 등장해 악령을 퇴치하는 독특한 설정으로, ‘K팝+판타지 액션’이라는 장르적 실험을 시도했습니다. 제작 […]

2025-07-02

제 책이 나왔어요! “샘 올트먼, 더 비전 2030”

안녕하세요! 이재훈입니다. 오늘은 조금 특별한 소식을 들고 찾아왔습니다. 드디어 제 첫 번째 종이책, <샘 올트먼, 더 비전 2030>이 출간되었습니다! 실리콘밸리의 유다, 샘 올트먼 샘 올트먼은 많은 분들이 잘 아시는 것처럼 ChatGPT를 만든 OpenAI의 CEO입니다. 동시에 오래전부터 실리콘밸리의 유명한 투자자이기도 한데요. AI, 로봇, 에너지, 생명공학, 기본소득까지. 샘 올트먼이 주목하고 있는 분야는 정말 방대합니다. 흥미로운 점은 특별한 […]

2025-07-02

뜨겁게 떠오르는 ‘소셜 사우나’ – MZ세대가 술집 대신 사우나를 찾는 이유

사우나 가본 게 언제인지, 기억도 잘 안 나요. 그런데 요즘 해외에선 사우나가 하나의 놀이 문화가 되고 있어요. 낯선 사람과 인생 얘기를 나누기도 하고, 술집 대신 사우나를 가자고 먼저 제안하는 젊은 세대도 늘고 있죠! 실제로 영국에서는 2023년 45개에 불과했던 소셜 사우나가 이듬해 147개로 3배 이상 늘어났어요. 전 세계 사우나 시장 규모도 2024년 1조 2천억 원에서 2030년에는 1조 […]

2025-07-02

[🌽콘.스.프] 전 세계를 뒤흔든 <케이팝 데몬 헌터스>, 흥행 비결은?

🏪2025년 7월 1일 화요일 #249 🌽콘.스.프 영양성분 이주의 기획 상품 #202 🌀글로벌 드라마 속 그라데이션K 열풍 지난해 한강 작가님의 노벨 문학상과 함께 다뤘던 🔗“그라데이션K” 키워드, 기억하시나요? <트렌드 코리아 2025> 키워드 중 하나로, 다양한 문화가 조화롭게 어우러지며 점차 한국적임의 영향력이 확대되고 있음을 뜻하는 단어인데요. 최근 그라데이션K를 정통으로 보여주는 사례가 새롭게 등장했습니다. K-팝을 소재로 하는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

2025-07-02

지드래곤, 장원영,원빈, 기업들의 빅모델 활용법

지드래곤, 장원영,원빈, 기업들의 빅모델 활용법 6월은 대중들의 관심을 끄는 캠페인이 많았다.모델들의 서사를 활용한 짐빔과, 서사를 만들어낸 백설, 그리고 빅모델로 브랜드 신뢰도와 인지도를 높인 아정당과 뤼튼의 사례를 소개하고자 한다. 1. 짐빔 하이볼: 지금 이 순간 정답은 없다, 짐빔은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F9F3xs_Nf3s&t=1s 탑 모델 장원영과 박정민을 활용한 캠페인 필름이다. ‘럭키비키’로 긍정적 사고의 대명사인 장원영과 ‘짜증 연기’의 대명사인 박정민을 […]

2025-07-02

불륜과 설렘의 경계에 선 그 한마디

산토리 뉴 올드

2025-07-02

진짜 일이란?

진짜 일이란? 일론 머스크는 진짜 일(real work)이란 단순히 열심히 하는 것보다 진실을 끝까지 파고드는 과정이라고 말합니다. 문제를 피하지 않고, 근본적인 질문을 던지며 실행 가능한 답을 찾기까지 멈추지 않는 태도인데요. 머스크가 말하는 네 가지 원칙은기술 산업에만 해당되는 이야기가 아닙니다.문제 해결이 중요한 모든 일에 적용할 수 있는 사고 방식이며, 실제 일의 방향을 다시 정비하는 데 유용한 기준이 […]

2025-07-02

29CM가 이구홈 ‘성수’로 노리는 것들

오프라인에서의 성공 가능성을 확인하고, 다른 지역까지 확장하고자 합니다

2025-07-02

‘취향 있는 하루’를 위한 공간 탐방 (feat. 서울 한남동)

  바쁘고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도 취향은 잠들지 않죠. 쇼핑은 단순히 ‘사는 일’이 아닌, 내 일상을 리프레시하는 감각적인 행위가 되었고요, 브랜드들도 이제 제품보다 더 섬세한 경험을 설계합니다. 이 변화에 진심인 공간들이 서울 한남동에 모였는데요. 나만의 취향을 찾고 싶은 사람, 눈으로 느끼고 체험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꼭 가봐야 할 감도 높은 스토어들을 소개합니다. 판매보다 ‘공감’에 집중한 공간은 소비자에게 […]

2025-07-02

질문은 더 나은 답을 얻기 위해서 하는 것

“질문은 몰라서도 하고 확인하기 위해서도 하지만 다른 답을 알기 위해서도 한다. 알고 있는 답보다 더 나은 답을 얻기 위해서이다. 이런 태도는 언제나 현명하다. 답이 하나라고 믿으면 많은 기회를 놓친다. 답이 여러 가지라고 믿으면 기존의 사고방식으로는 상상하지 못한 다른 기회를 발견할 수 있다. 답을 맞히기 위해서가 아니라 자기가 알고 있는 것과 다른 답을 얻기 위해 하는 […]

2025-07-02

CU는 왜 PB 브랜드 “피빅” 을 출시했을까?

유통 업계가 선보이는 자체 브랜드 상품을 보통 PB라고 말합니다. PB는 꽤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고, 사례도 무척 많습니다. 하지만 과거와는 약간 다른 모습과 가치를 보이고 있는데요, 최근 CU의 PB 리뉴얼 사례를 보면 이해가 빠르실 것 같습니다. CU는 최근 ‘PBICK(피빅)’ 이라는 PB 브랜드를 선보였습니다. 첫 제품으로 쿠키류 제품들을 내놨습니다. 기존 PB인 헤이루를 리뉴얼했고요, 편의점에서 상품을 결제할 때 […]

2025-07-02

에스파 티저로도 쓰인 비리얼! 이것 뭐에요~?

최근 에스파의 신곡 <Dirty Work> 티저 이미지에 낯선 앱이 포착됐습니다. 흡사 인스타 디엠 같지만 인스타도 틱톡도 아닌 그것. 바로 Z세대 사이에서 다시 불붙고 있는 앱, ‘비리얼(BeReal)’입니다. “비리얼이 뭐길래 아이돌 티저까지 장식해?” 궁금해진다면 지금부터 에디터와 함께 파헤쳐볼게요!   1️⃣비리얼(BeReal), 너 대체 정체가 뭐야? 📸 비리얼은 2020년 프랑스에서 출시된 소셜 미디어 앱으로, 하루에 딱 한 번, 매일 […]

2025-07-02

[🌽콘.스.프] 오타쿠 잡아라! 떠오르는 덕후 마케팅

🏪2025년 6월 24일 화요일 #248 🌽콘.스.프 영양성분 이주의 기획 상품 #248 오타쿠가 경제를 움직인다? 구독자님은 최근 백화점이나 대형쇼핑몰에서 애니메이션 캐릭터나 아이돌 굿즈를 파는 팝업스토어를 본 적 있나요? 오늘은 유통업계의 새로운 구원투수로 떠오른 ‘덕후 마케팅’에 대해 살펴봅시다. 💰 ‘오타쿠’, 돈이 된다! 요즘 유통업계의 관심을 사로잡는 핵심 키워드 중 하나는 단연 ‘덕후 마케팅’입니다. 한때는 틈새 시장으로 여겨지던 오타쿠 문화가 […]

2025-07-02

모든 일에는 이유가 있다.

모든 일에는 이유가 있다. 올해 상반기를 뒤돌아보면 롤러코스터가 따로 없었습니다. 당장은 힘들고 아쉬운 선택들도 있었지만 모두 저를 더 성장하게 만들었어요. . 작년 말, 5년 동안 팀을 이끌던 회사에서 퇴사했어요. 눈에 보이는 성과도 많았고 팀원들과 손발이 정말 잘 맞았지만, 링크드인 활동을 통해 얻게 된 저의 빠른 삶의 템포, 더 넓은 분야에 대한 욕심이 9 to 6 […]

2025-07-02

마케팅 인턴 필독! 실무자가 직접 써보고 추천하는 구원자 AI툴

요즘 인턴 하면서 진짜 많이 느끼는 건데요, 마케팅 업무가 생각보다 훨씬 디테일하고 반복적인 일이 많더라고요. 광고 이미지 만들고, 영상 자르고, 문구 짜고… 처음엔 “이걸 내가 다 해야 해?” 싶었는데, 요즘은 AI 툴 덕분에 진짜 살고 있어요. 물론 완벽하게 해주진 않지만, 손이 한두 개 더 생긴 기분이랄까? 저처럼 실무 막 시작한 사람한테는 진짜 든든하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

2025-07-02

단돈 2,000달러, 스타 감독 등극…생성형 AI가 만든 광고의 미래

 PJ 아케투로, 그리고 광고 제작 환경의 대전환   2025년 6월, 광고업계의 시선을 사로잡은 영상 하나가 있었다.   스포츠 베팅 브랜드의 캠페인 영상이었다. 강한 몰입감을 주는 내레이션과 음악, 마치 실제 경기 장면 같은 비주얼이 인상적이었다. 하지만 이 영상이 화제가 된 진짜 이유는 다른 데 있었다. 해당 광고는 단 2,000달러의 제작비로 만들어졌으며, 단 한 명의 크리에이터, PJ […]

2025-07-02

2년 전, 링크드인에 썼던 제 글이 현실화됐습니다.

2년 전, 링크드인에 썼던 제 글이 현실화됐습니다. <애플 ‘비전 프로’의 성공은 ‘젠몬’에 달렸다?>는 제목의 글이었는데요.요약하자면 애플 비전 프로와 같은 웨어러블 기기는웨어러블(wearable)이나 컴포터블(comfortable)보다패셔너블(fashionable) 해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화장을 할 때 눈 메이크업이 가장 극적이듯이,스마트 안경은 기술적 완성도보다 패션을 추구해야 한다는 취지였죠.안경을 쓰지 않는 사람들도 선글라스를 쓰듯이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을 잡아야 잘 팔릴 거라고 생각했던 겁니다. 그래서 메타든 […]

2025-07-02

<이제부터 “센스있다”는 표현은 금지입니다ㅎㅎ>

<이제부터 “센스있다”는 표현은 금지입니다ㅎㅎ> 제가 일터에서 의식적으로 사용하지 않으려고 하는 표현들이 몇 가지 있는데요. “센스”도 그중 하나입니다. 이 표현을 안 쓰려고 하는 이유는 명확합니다. 단어에 함축된 의미와 상황이 너무 다양하기 때문입니다. 미즈노 마나부가 센스에 대해 “집적된 지식을 기반으로 최적화하는 능력”이라고 정의한 표현을 좋아하기는 하지만, 여전히 현장에서의 용례는 너무 포괄적이고 뭉툭한 단어로 남아 있습니다. 리더가 되면서 […]

2025-07-02

하버드가 알려주는 사내정치 잘하는 법

사내 정치. 이 단어를 들으면 어떤 감정과 생각이 드시나요? 이간질, 불공정, 파벌, 뒷담화, 왜곡, 권모술수… 아마 대부분에게는 이런 부정적인 단어가 먼저 떠오르실 거에요. 2년의 저도 그랬습니다. 사내정치 때문에 불공평한 일을 겪고 있다고 느꼈으니까요. 하지만 시간이 흐르며 생각이 조금 달라졌습니다. 사내 정치는 잘만 활용하면 원하는 결과를 얻는 데 도움이 되는 ‘도구’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해요. 이렇게 […]

2025-07-02

구글 업데이트로 미리 톺아보는 AI 광고의 미래

이제 유튜브와 구글 검색결과의 인기기사에서도 AI가 활용됩니다. 구글은 지난주부터 유튜브의 경우 프리미엄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AI 기반 콘텐츠 추천 캐러셀을, 인기기사 섹션에는 ‘선호 소스’ 기능을 테스트 중입니다. 최근 구글의 AI 기반 검색결과 업데이트는 모두 개인화 기반의 추천 기능을 고도화하는 방향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특히 지난 Google I/O 2025에서 구글 검색 총괄 VP인 리즈 리드는 추후 AI Mode로 […]

2025-07-01

한 문장을 위해 반나절 고민하는 당신을 위해, “카피 딸깍 버튼”

한 문장을 위해 반나절 고민하는 당신을 위해, “카피 딸깍 버튼” 한 문장을 위해 반나절 고민하는 당신을 위해, “카피 딸깍 버튼” 카피 딸각 버튼은 더 좋은 문장을 만들기 위한 시작점입니다. 무에서 유를 만드는 게 가장 어렵습니다.그럴 땐 일단 문장을 쏟아내고, 다듬고, 선택하는 일이 먼저예요.카피 딸각 버튼은 처음부터 완벽하려고 애쓰기보다,더 좋은 문장을 찾아가는 연습의 과정을 만들어줍니다. 한 […]

2025-07-01

이커머스 이슈 3가지|무료 반품, AI 기술, 선정산 지원

오늘은 다양한 내용의 이커머스 소식을 가져왔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요즘 이커머스 시장의 3가지 핵심 이슈를 정리하고, 셀러 여러분이 지금 적용할 수 있는 전략도 함께 안내해 드릴게요.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의 성과부터 쇼핑몰 AI까지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이야기를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소비자가 가장 끌리는 건 결국 ‘무료 반품’이였다? 네플스의 급성장!     이어 ‘쿠팡’에게 승부를 내건 […]

2025-07-01

제니 따라 샀어요 ✨리커버리 슈즈가 뭐길래?

아래 글은 2025년 7월 1일에 발행된 [매모판 시크릿 페이퍼]의 일부를 정리한 내용입니다.👉전체 뉴스레터 보러가기 안녕하세요, 매일의 모든 판매 매모판 입니다. 지금 매모판에서 알려드리는 7월 1째 주 핫이슈 트렌드 아이템에 대해 함께 살펴보아요!😊 1. 리커버리 슈즈👟 ※출처: 제니 인스타그램 2025년에는 젊은 세대인 MZ에게도 건강 트렌드가 확산되며 ‘리커버리 슈즈’가 주목받고 있어요. ‘리커버리 슈즈’는 푹신한 쿠션감과 가벼운 착화감으로 […]

2025-07-01

‘불닭’이 댓글 단 이유? 스우파 채널이 요즘 광고 핫플이라서요 (ft. 멤버 개인 채널 분석)

유튜브에 대한 모든 것이 궁금하신가요? 🤫 지금 [주간유광기] 뉴스레터를 구독하면 주 1회 무료로 유튜브 트렌드를 받아보실 수 있어요! ‘스우파’ 영상에 아직 댓글 안 단 브랜드 담당자님 꼭 보셔야 합니다! 😱 글로벌하게 새로 시작한 ‘월드 오브 스트릿 우먼 파이터 (스우파 시즌3) ’! 요즘 아주 핫하죠. 🔥 특히 시즌1을 통해 대중에게 얼굴을 알린 리더들이 ‘범접 크루’로 다시 뭉쳐 큰 […]

2025-07-01

대나무행주 궁금한 사람들 당장 들어오세요!

대나무행주 궁금한 사람들 당장 들어오세요! 대나무행주 가사 대나무행주대나무행주 기름이묻지않아요 대나무행주대나무행주 흡수력이좋아요 대나무행주대나무행주 냄새도나지않아요 대나무행주대나무행주 삶을필요없어요 대나무행주대나무행주 세균번식안돼요 대나무행주대나무행주 깨끗해서좋아요 대나무행주대나무행주 너무너무 좋아요 요즘 릴스 보다가 “대나무행주~♬ 대나무행주~♬”이 멜로디 못 들은 사람 없을 걸? 그 특유의 나른한 목소리,가사라고 하기엔 너무 원초적인 그 가사…근데 이상하게, 자꾸 따라부르게 되는 거.아니 진짜, 이건 거의 마케팅계의 징글병이야. 6월 30일자 검색해본 […]

2025-06-30

🔑 빅 커머스들의 세일 프로모션, 무엇이 다를까?

2025. 06. 26. vol.199

2025-06-30

“복날에도 브랜딩 하시나요?”

마케터를 위한 복날 인사말 & 리워드 전략 A to Z 7월, 슬슬 팀원들 카톡 상태 메시지에 “초복”, “더위”, “치킨”이 보이기 시작합니다.복날이 다가온다는 뜻이죠. 대부분의 기업은 “치킨 기프티콘 하나”로 복날 이벤트를 끝냅니다.하지만 마케터라면 이 시즌을 조직 케어와 브랜드 브랜딩 기회로 바꿔볼 수 있어야 합니다. 그렇다면 실무에 바로 써먹을 수 있는 복날 리워드 아이디어와 인사말 메시지 전략,지금부터 […]

2025-06-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