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 저건 뭐지? 브랜드를 각인시키는 참신한 해외 옥외광고 사례 모음 7 (2025 ver.)
다양한 디지털 광고에 쉽게 피로해지는 요즘, 브랜드는 오프라인에서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방식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다시금 주목받는 매체가 바로, 옥외광고인데요. 실제로 2023년 국내 옥외광고 시장 규모는 4조 원대로 성장했으며, 2024년에도 그 수준을 유지하며 불황 속 호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게다가 최근 잔슨빌의 이태원 옥외광고가 참신한 크리에이티브로 조회수 180만 회(릴스)를 기록하며, 온라인상에서 크게 바이럴 되었는데요. 보러 가기 이는 […]
세계 최고 광고제 칸의 인사이트, 놓치지 마세요.
헬스클럽 멤버 여러분, 2025년 하반기가 시작되었어요! 하반기는 더 빠르게 지나갈테니 더 알차게 보내보자구요. 꼭 일년 전 이맘 때 세계 최고 광고제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브 페스티벌’ 수상작을 레터에 소개했는데, 반응이 뜨거웠었어요.(궁금하시다면, 링크) 올해 수상작도 만만치 않습니다. 놓치지 말고, 인사이트 가져가세요. 칸 광고제의 헬스케어 수상 분야는 세 가지에요. 헬스&웰니스, 헬스포굿 그리고 제약부문입니다. 세 가지 부문의 최고상인 그랑프리 수상 작품을 살펴보기 […]
실패한 마케팅에서 숨은 성과 어필하는 법
실패한 마케팅에서 숨은 성과 어필하는 법 모든 마케팅이 성공할 수는 없죠. 실제 매출이 급격히 오르는 것은 드물고, 실패한 경우에는 레슨런을 찾는 것에 집중하며 다음 캠페인을 준비하는 회복탄력성이 필요해요. 정~~말🕵️ 잘 찾아보면 나름 의미있는 성과들이 있는데 못찾고 넘어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매출’만 보고 계셨다면 이런 지표들도 살펴보세요. 🍃Organic/Direct (자연유입)의 트래픽, 전환율, 체류시간이 증가했는지 살펴보세요.: 광고/마케팅의 효과가 직접적인 해당 […]
[뉴스콕] 요즘 MZ는 뭐 먹지? 혼밥·타코·로컬 메뉴 뜬다… 요즘 외식 트렌드
📰 흥행은 했지만… 오징어게임 시즌3 향한 엇갈린 시선📰 요즘 MZ는 뭐 먹지? 혼밥·타코·로컬 메뉴 뜬다… 요즘 외식 트렌드📰 쿠팡 또 가격 사고… ‘코코볼 32원’에 밤새 주문 폭주📰 물가에 눌린 직장인 한 끼… 평균 9,500원, 가장 비싼 동네는 삼성📰 빠른 배송은 이젠 기본… 소비자 지갑 여는 건 ‘무료반품’ 1️⃣ 흥행은 했지만… 오징어게임 시즌3 향한 엇갈린 시선 ‘오징어 게임 시즌3’가 글로벌 93개국에서 넷플릭스 1위를 차지하며 기록적인 시청 수치를 올렸지만, 콘텐츠에 대한 시청자 평가는 엇갈리고 있습니다. 일부 팬들은 기존 시즌에 비해 긴장감과 몰입도가 떨어진다고 평가하며, 캐릭터 서사 전개 부족과 다소 평면적인 이야기 흐름에 대한 아쉬움을 표했습니다. […]
[🌽콘.스.프] 블랙핑크 컴백 아님! 떠난 적 없으니까
🏪2025년 7월 8일 화요일 #250 🌽콘.스.프 영양성분 이주의 기획 상품 #250 💗블랙핑크 월드투어 DEADLINE, 전설은 계속된다 (출처 = YG엔터테인먼트) 전 세계 팬들이 손꼽아 기다려온 순간이 왔습니다! 블랙핑크가 1년 10개월 만에 완전체 월드투어로 돌아왔으며, 3년 만의 신곡 발매를 앞두고 있습니다. 역대급 월드투어와 신곡 발매 소식은 많은 팬들에게 설렘을 안겨주었습니다. 🌏어떻게 월드투어 이름이 ‘DEADLINE’ (출처 = YG엔터테인먼트) […]
25년 상반기 유튜브 PPL top-10, 조회수, 광고 성과 다 잡은 이들의 전략은?
유튜브에 대한 모든 것이 궁금하신가요? 🤫 지금 [주간유광기] 뉴스레터를 구독하면 주 1회 무료로 유튜브 트렌드를 받아보실 수 있어요! 2025년 상반기 유튜브 광고, 어디서 어떻게 터졌을까? — 유튜브 광고 성공사례부터 브랜드 전략까지 한눈에 보는 상반기 총정리 벌써 2025년 상반기가 지나갔습니다! 올 상반기에도 수백만 조회수를 기록한 광고 콘텐츠가 쏟아졌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조회수’만으로는 광고 효과를 설명할 수 없어요. 조회수 뒤엔 […]
참석자 만족도 4.7점 행사 현장을 만든 한끗, 그리고 비하인드: B2B Roadmap 2025 A to Z(2)
이 글을 읽는 여러분의 기억에서, 잊혀지지 않는 경험은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바톤을 이어받게 된, 5월 23일에 3개월 수습을 종료한 한유민입니다. 컨퍼런스 당일에는 연단을 사이에 둔 연사님들과 참석자들을 이으려 돌아다녔어요. 쉽게 말하면, 컨퍼런스에서 ‘현장 경험’을 채워넣는 역할을 했답니다. 그래서 그 ‘현장 경험’이 뭔데?! 라고 물어보시면, ‘컨퍼런스의 한 끗’을 고민하고 실행하는 역할을 맡았어요. [B2B Roadmap 2025] 맛집 지도를 […]
B2B 업계 1,000명이 모인 컨퍼런스, 어떻게 준비했을까__ B2B Roadmap 2025 A to Z (1)
안녕하세요. 엘리펀트 마케팅 리드 안은정입니다. 지난 5월, 엘리펀트팀은 B2B 업계 관계자 1,000명이 찾은 컨퍼런스를 기획하고 운영했습니다. 6명의 팀원이 22명의 연사와 20개 파트너사, 그리고 첫 회부터 큰 관심을 보여주신 참석자분들과 함께 만든 자리였죠. 이번 콘텐츠에서는 그 과정을 조금 더 풀어보려 합니다. 저는 영화, 방송 등 B2C 마케팅 업계에서 10년 넘게 캠페인을 기획해 왔는데요. 대규모 광고 예산을 […]
[뉴스콕] 해외가 먼저 반응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여는 K콘텐츠 새 길
📰 교촌×배민, 업계 판 흔든다… 초유의 ‘파격 동맹’ 발표📰 해외가 먼저 반응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여는 K콘텐츠 새 길📰 기후가 변수? 이젠 매출 무기! 유통가 ‘장마 마케팅’ 열전📰 네이버는 ‘정보 찾기’, 카카오는 ‘길 찾기’… 지도 전략 엇갈린다📰 오징어게임 시즌3 앞두고… 식품업계 ‘오겜 마케팅’ 가속 1️⃣ 해외가 먼저 반응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여는 K콘텐츠 새 길 한국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미국 애니메이션 영화제와 유럽 배급사들의 주목을 받으며 글로벌 IP 확장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작품은 K팝 걸그룹이 주인공으로 등장해 악령을 퇴치하는 독특한 설정으로, ‘K팝+판타지 액션’이라는 장르적 실험을 시도했습니다. 제작 […]
제 책이 나왔어요! “샘 올트먼, 더 비전 2030”
안녕하세요! 이재훈입니다. 오늘은 조금 특별한 소식을 들고 찾아왔습니다. 드디어 제 첫 번째 종이책, <샘 올트먼, 더 비전 2030>이 출간되었습니다! 실리콘밸리의 유다, 샘 올트먼 샘 올트먼은 많은 분들이 잘 아시는 것처럼 ChatGPT를 만든 OpenAI의 CEO입니다. 동시에 오래전부터 실리콘밸리의 유명한 투자자이기도 한데요. AI, 로봇, 에너지, 생명공학, 기본소득까지. 샘 올트먼이 주목하고 있는 분야는 정말 방대합니다. 흥미로운 점은 특별한 […]
[🌽콘.스.프] 전 세계를 뒤흔든 <케이팝 데몬 헌터스>, 흥행 비결은?
🏪2025년 7월 1일 화요일 #249 🌽콘.스.프 영양성분 이주의 기획 상품 #202 🌀글로벌 드라마 속 그라데이션K 열풍 지난해 한강 작가님의 노벨 문학상과 함께 다뤘던 🔗“그라데이션K” 키워드, 기억하시나요? <트렌드 코리아 2025> 키워드 중 하나로, 다양한 문화가 조화롭게 어우러지며 점차 한국적임의 영향력이 확대되고 있음을 뜻하는 단어인데요. 최근 그라데이션K를 정통으로 보여주는 사례가 새롭게 등장했습니다. K-팝을 소재로 하는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
지드래곤, 장원영,원빈, 기업들의 빅모델 활용법
지드래곤, 장원영,원빈, 기업들의 빅모델 활용법 6월은 대중들의 관심을 끄는 캠페인이 많았다.모델들의 서사를 활용한 짐빔과, 서사를 만들어낸 백설, 그리고 빅모델로 브랜드 신뢰도와 인지도를 높인 아정당과 뤼튼의 사례를 소개하고자 한다. 1. 짐빔 하이볼: 지금 이 순간 정답은 없다, 짐빔은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F9F3xs_Nf3s&t=1s 탑 모델 장원영과 박정민을 활용한 캠페인 필름이다. ‘럭키비키’로 긍정적 사고의 대명사인 장원영과 ‘짜증 연기’의 대명사인 박정민을 […]
[🌽콘.스.프] 오타쿠 잡아라! 떠오르는 덕후 마케팅
🏪2025년 6월 24일 화요일 #248 🌽콘.스.프 영양성분 이주의 기획 상품 #248 오타쿠가 경제를 움직인다? 구독자님은 최근 백화점이나 대형쇼핑몰에서 애니메이션 캐릭터나 아이돌 굿즈를 파는 팝업스토어를 본 적 있나요? 오늘은 유통업계의 새로운 구원투수로 떠오른 ‘덕후 마케팅’에 대해 살펴봅시다. 💰 ‘오타쿠’, 돈이 된다! 요즘 유통업계의 관심을 사로잡는 핵심 키워드 중 하나는 단연 ‘덕후 마케팅’입니다. 한때는 틈새 시장으로 여겨지던 오타쿠 문화가 […]
2년 전, 링크드인에 썼던 제 글이 현실화됐습니다.
2년 전, 링크드인에 썼던 제 글이 현실화됐습니다. <애플 ‘비전 프로’의 성공은 ‘젠몬’에 달렸다?>는 제목의 글이었는데요.요약하자면 애플 비전 프로와 같은 웨어러블 기기는웨어러블(wearable)이나 컴포터블(comfortable)보다패셔너블(fashionable) 해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화장을 할 때 눈 메이크업이 가장 극적이듯이,스마트 안경은 기술적 완성도보다 패션을 추구해야 한다는 취지였죠.안경을 쓰지 않는 사람들도 선글라스를 쓰듯이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을 잡아야 잘 팔릴 거라고 생각했던 겁니다. 그래서 메타든 […]
대나무행주 궁금한 사람들 당장 들어오세요!
대나무행주 궁금한 사람들 당장 들어오세요! 대나무행주 가사 대나무행주대나무행주 기름이묻지않아요 대나무행주대나무행주 흡수력이좋아요 대나무행주대나무행주 냄새도나지않아요 대나무행주대나무행주 삶을필요없어요 대나무행주대나무행주 세균번식안돼요 대나무행주대나무행주 깨끗해서좋아요 대나무행주대나무행주 너무너무 좋아요 요즘 릴스 보다가 “대나무행주~♬ 대나무행주~♬”이 멜로디 못 들은 사람 없을 걸? 그 특유의 나른한 목소리,가사라고 하기엔 너무 원초적인 그 가사…근데 이상하게, 자꾸 따라부르게 되는 거.아니 진짜, 이건 거의 마케팅계의 징글병이야. 6월 30일자 검색해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