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쇄 창업가 Daiani Macedo 인터뷰: 글로벌 연쇄 창업가가 말하는 성공하는 B2B SaaS 만드는 법
“B2B SaaS가 해외 시장으로 확장하려고 할 때 가장 먼저 해야 할 건 뭘까요?” “글로벌 환경에서 사업하는 분들의 경험과 인사이트를 듣고 싶어요” 이와 같은 질문에 명쾌한 답을 제시할 수 있는 글로벌 연쇄 창업가 Daiani Macedo를 모셨습니다. 복잡한 기술을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게 만드는 기술 스타트업을 만들어 온 Macedo 대표는 글로벌 환경에서 기술 기반 스타트업을 운영하면서 […]
링글 이성파 대표: 예비 유니콘 링글이 말하는 글로벌에서도 통하는 B2B 세일즈 전략
B2B 세일즈라고 하면 복잡한 전략, 기능적인 구조부터 떠올리기 쉽습니다. 어떻게 접근해야 하나, 어떤 구조로 설득해야 하나, 가격은 어떻게 제시해야 하나… 하지만 링글 이성파 대표는 조금 다른 이야기부터 시작합니다. “링글은 서비스 판매를 위한 세일즈보다 고객 이야기를 먼저 들었습니다.” 기술보다 진심, 가격보다 이해…링글이 혹한기에도 성과를 만들어낸 이유는 팔기보다 먼저, 고객의 문제를 자신의 일처럼 고민했기 때문입니다.이번 B2B Roadmap […]
링크드인 최민희 디렉터 : 연결이 성과가 되는 시대, 링크드인으로 B2B 네트워킹 만드는 방법
브랜드가 사람의 얼굴을 가진다는 건 어떤 의미일까요? 더 이상 제품의 퀄리티와 서비스, 기술만으로는 시장에서 선택받기 어려운 시대가 되었습니다. 특히, B2B 비즈니스에서 ‘브랜드의 신뢰’와 ‘잠재 고객과의 지속적인 관계’가 점점 더 중요한 자산이 되고 있죠. 그리고 이런 자산을 가장 잘 쌓고, 활용할 수 있는 플랫폼이 있습니다. 바로 ‘링크드인’입니다. 링크드인이라는 무대에서 임직원이 곧 브랜드가 되고, 콘텐츠와 커뮤니케이션이 실제 […]
정지우 변호사: AI 시대, 창작자와 기업이 꼭 알아야 할 저작권 이야기
원문 링크 : https://elifunt.kr/blog/b2b-roadmap-2025/b2b-roadmap-ai-copyright/ 정지우 변호사: AI 시대, 창작자와 기업이 꼭 알아야 할 저작권 이야기 유행하는 영화나 드라마를 캡쳐해서 기업 공식 SNS에 업로드해도 괜찮을까요? 미드저니로 만든 퍼포먼스 마케팅 소재, 클로드가 작성해준 블로그 글. 우리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사용해도 될까요? 기술과 트렌드에 민감한 홍보 마케팅 분야는 늘 바쁘게 돌아갑니다. 실무자는 ‘유행으로 후킹하는 메시지를 어떻게 이끌어낼 수 […]
스카이스캐너#여행 마케팅의 새로운 공식
여행업계가 팬데믹 이후 본격적으로 회복세에 들어선 2023년, 스카이스캐너는 전 세계 여행자들에게 “여행의 진짜 꿀팁”을 유쾌하게 제시하는 글로벌 캠페인, ‘The Ultimate Travel Hack’을 선보였습니다. 이 캠페인은 단순한 할인이나 정보 제공을 넘어, 여행 계획의 복잡함과 소비자 심리를 유머러스하게 풀어내며 브랜드의 핵심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했는데요. 스카이스캐너의 유쾌한 여행 마케팅 사례를 소개합니다. 글로벌 여행 앱 스카이스캐너는 20주년을 맞아 브랜드 […]
짱구가 어른이 됐다? 일본 보리차 브랜드의 감정 공략법
어릴 적, 짱구를 보기 위해 TV 앞으로 달려간 기억. 여러분도 있으시죠? 엉뚱 발랄 다섯 살 짱구의 일상을 보며 함께 웃었던 그 시절. 그런데 최근, 그 짱구가 스물다섯 청년이 되어 돌아왔다는 놀라운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그것도 일본 코카콜라 산하 보리차 브랜드 ‘야칸노 무기차(やかんの麦茶)’의 광고 모델로 등장해 화제를 모으고 있죠. ‘짱구는 못말려(원제: 크레용 신짱)’ 역사상 최초의 공식 실사화인 이 광고 시리즈(<야칸노 가족이다조!>)는, 도심에서 홀로 살아가는 25세 사회 초년생 짱구의 모습을 담아 공개 직후 일본은 물론 국내 팬들 사이에서도 공감과 화제를 동시에 모았습니다. 익숙하면서도 낯선 이 선택에는, 단순한 흥미 유발 이상의 브랜딩 전략이 담겨 있습니다. 그렇다면, 야칸노 무기차는 왜 ‘어른 짱구’라는 파격적인 카드를 꺼내 들었을까요? 1️⃣ 왜 하필 ‘어른 짱구’였을까? 브랜드의 감성 타겟 전략 ‘야칸노 무기차’는 단순한 갈증 해소 음료를 넘어, 무심한 하루 속 작은 위로를 전하는 브랜드를 지향합니다. 주전자(야칸)로 […]
마케팅에 실패했을 때 확인해야 할 5가지
어떤 마케팅에 실패한 후 할 수 있는 최악의 선택은 다른 마케팅을 아무거나 골라 시도하는 겁니다. 누가 그런 결정을 할까 싶겠지만 실제 그런 선택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래와 같은 이유로 선택한 마케팅은 전부 ‘아무 마케팅’에 해당합니다. 어제 어떤 유튜버가 필승 마케팅 비법을 하나 알려줬는데 우리도 해보자. 커뮤니티 찾아보니까 이 광고를 이렇게 세팅하면 성과가 3배는 좋아진대. 요즘엔 다 숏폼 보잖아. 우리도 이제 숏폼을 해야 하지 않겠어? 어제 우연히 우리한테 딱 맞는 […]
중고 제품으로 연 매출 10억 이상을 달성하신 사장님의 단골을 만드는 방법!
쇼핑몰 운영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리포트 (25페이지 가량) 를 무료로 받아보세요! 🫢 [매출 상승을 위한 쇼핑몰 실전 운영 필수 체크리스트 20] 📚 이 글은 [올라레터]에서 발행되었습니다.매주 이커머스 업계에서 중요한 뉴스를 확인해보세요! 실제 쇼핑몰을 운영하시는 분들과 이야기를 자유롭게 나눠보세요! 이커머스 뉴스와 쇼핑몰 운영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까지 모두 공유 드립니다!👪[올라커뮤니티 자세히 보기]👪 💡중고 제품으로 연 매출 10억 이상을 하신 사장님! […]
해외 진출 마케팅, 리워드 설계부터 다릅니다 (첫 고객을 유치한 국내 브랜드 4)
요즘 “해외 마케팅은 어디서부터 설계해야 할까?”이 질문에 대한 실마리를 찾고 계신가요? 진출할 시장은 정해졌고,광고 예산도 확보됐는데…정작 처음 만나는 현지 고객을 어떻게 설득할지는 막막했던 경험,많은 마케터들이 한 번쯤 겪어보셨을 거예요. 그때 필요한 건, “첫 전환을 설계하는 리워드 전략”이었습니다. 🔍 실무자들이 참고할 만한 국내 브랜드 4곳의 전략 우리은행 (베트남)→ 금융 상품의 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해→ 예·적금 신규 […]
이번 주 성수! 2025년 5월 둘째 주 성수동 팝업스토어
이번 주 성수! 2025년 5월 둘째 주 성수동 팝업스토어 📌 팝업의 성지, ‘성수’에서 열리는 팝업스토어를 위픽레터에서 매주 만나보세요! 성수 팝업 캘린더는 매주 업데이트되고 있으니 많관부 ~ 😺 ©라이프펫 01.라이프펫 팝업 📅 25.05.09(금) – 25.05.11(일) 📍 서울 성동구 연무장15길 11 🕦 11:00 – 20:00— 라이프펫 성수 EQL 팝업🎈📍 서울 성동구 연무장15길 11 EQL5.09 – 5.11 | OPEN THE HEART!💙 […]
[뉴스 콕] 해킹 틈 탄 과열 경쟁? SKT 고객 노린 마케팅 논란
📰 ‘중국발 공룡’ 징둥 상륙 임박… 한국 유통시장 바뀔까📰 해킹 틈 탄 과열 경쟁? SKT 고객 노린 마케팅 논란📰 ‘네·넷 제휴’ 통했다… 콘텐츠는 넷플, 구매는 네이버📰 10대는 쇼츠에, 30대는 OTT에… 세대별 영상 취향 뚜렷📰 수집욕 자극하는 스티커, 유통가의 ‘작은 빅마케팅’으로 부상 1️⃣ ‘중국발 공룡’ 징둥 상륙 임박… 한국 유통시장 바뀔까 중국의 대표 이커머스 플랫폼 ‘징둥닷컴(JD.com)’이 한국 시장 진입을 타진하고 있습니다. 이미 […]
데카트론 #감옥의 벽을 넘어, 스포츠로 사회를 잇다
글로벌 멀티 스포츠 브랜드 데카트론(Decathlon)의 ‘The Breakaway’ 캠페인은 “스포츠의 힘은 누구에게나, 어디서나 닿아야 한다”는 브랜드 철학에서 출발합니다. 팬데믹과 사회적 거리두기로 모두가 ‘갇힌’ 경험을 했던 시기, 데카트론은 실제로 자유가 제한된 이들에게 ‘스포츠를 통한 자유’와 사회적 연결의 기회를 주고자 했습니다. 그 대상은 바로 벨기에 아우데나르더(Oudenaarde)의 최고 보안 감옥에 수감된 재소자들이었는데요. 데카트론은 ‘The Breakaway’ 캠페인을 통해 “운동이 단순히 신체 […]
CALM#잃어버린 생일이 남긴 메시지
우리나라에서도 청소년 자살 문제가 심각한데요. 영국도 최근 10년간 6,929명의 젊은이가 스스로 생을 마감했다네요. 특히 15~34세 사이 자살이 영국 내 주요 사망 원인 1위라는 사실, 그리고 24세 이하 여성의 자살률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영국의 자살예방단체 CALM(Campaign Against Living Miserably)은 이러한 청소년 자살 문제의 심각성을 느끼고, 지난해 청년 자살 문제를 사회적 의제로 끌어올리기 위해 ‘Missed Birthdays’ 캠페인을 기획했는데요. 영국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