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콕] 해외가 먼저 반응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여는 K콘텐츠 새 길
📰 교촌×배민, 업계 판 흔든다… 초유의 ‘파격 동맹’ 발표📰 해외가 먼저 반응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여는 K콘텐츠 새 길📰 기후가 변수? 이젠 매출 무기! 유통가 ‘장마 마케팅’ 열전📰 네이버는 ‘정보 찾기’, 카카오는 ‘길 찾기’… 지도 전략 엇갈린다📰 오징어게임 시즌3 앞두고… 식품업계 ‘오겜 마케팅’ 가속 1️⃣ 해외가 먼저 반응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여는 K콘텐츠 새 길 한국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미국 애니메이션 영화제와 유럽 배급사들의 주목을 받으며 글로벌 IP 확장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작품은 K팝 걸그룹이 주인공으로 등장해 악령을 퇴치하는 독특한 설정으로, ‘K팝+판타지 액션’이라는 장르적 실험을 시도했습니다. 제작 […]
제 책이 나왔어요! “샘 올트먼, 더 비전 2030”
안녕하세요! 이재훈입니다. 오늘은 조금 특별한 소식을 들고 찾아왔습니다. 드디어 제 첫 번째 종이책, <샘 올트먼, 더 비전 2030>이 출간되었습니다! 실리콘밸리의 유다, 샘 올트먼 샘 올트먼은 많은 분들이 잘 아시는 것처럼 ChatGPT를 만든 OpenAI의 CEO입니다. 동시에 오래전부터 실리콘밸리의 유명한 투자자이기도 한데요. AI, 로봇, 에너지, 생명공학, 기본소득까지. 샘 올트먼이 주목하고 있는 분야는 정말 방대합니다. 흥미로운 점은 특별한 […]
[🌽콘.스.프] 전 세계를 뒤흔든 <케이팝 데몬 헌터스>, 흥행 비결은?
🏪2025년 7월 1일 화요일 #249 🌽콘.스.프 영양성분 이주의 기획 상품 #202 🌀글로벌 드라마 속 그라데이션K 열풍 지난해 한강 작가님의 노벨 문학상과 함께 다뤘던 🔗“그라데이션K” 키워드, 기억하시나요? <트렌드 코리아 2025> 키워드 중 하나로, 다양한 문화가 조화롭게 어우러지며 점차 한국적임의 영향력이 확대되고 있음을 뜻하는 단어인데요. 최근 그라데이션K를 정통으로 보여주는 사례가 새롭게 등장했습니다. K-팝을 소재로 하는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
지드래곤, 장원영,원빈, 기업들의 빅모델 활용법
지드래곤, 장원영,원빈, 기업들의 빅모델 활용법 6월은 대중들의 관심을 끄는 캠페인이 많았다.모델들의 서사를 활용한 짐빔과, 서사를 만들어낸 백설, 그리고 빅모델로 브랜드 신뢰도와 인지도를 높인 아정당과 뤼튼의 사례를 소개하고자 한다. 1. 짐빔 하이볼: 지금 이 순간 정답은 없다, 짐빔은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F9F3xs_Nf3s&t=1s 탑 모델 장원영과 박정민을 활용한 캠페인 필름이다. ‘럭키비키’로 긍정적 사고의 대명사인 장원영과 ‘짜증 연기’의 대명사인 박정민을 […]
[🌽콘.스.프] 오타쿠 잡아라! 떠오르는 덕후 마케팅
🏪2025년 6월 24일 화요일 #248 🌽콘.스.프 영양성분 이주의 기획 상품 #248 오타쿠가 경제를 움직인다? 구독자님은 최근 백화점이나 대형쇼핑몰에서 애니메이션 캐릭터나 아이돌 굿즈를 파는 팝업스토어를 본 적 있나요? 오늘은 유통업계의 새로운 구원투수로 떠오른 ‘덕후 마케팅’에 대해 살펴봅시다. 💰 ‘오타쿠’, 돈이 된다! 요즘 유통업계의 관심을 사로잡는 핵심 키워드 중 하나는 단연 ‘덕후 마케팅’입니다. 한때는 틈새 시장으로 여겨지던 오타쿠 문화가 […]
2년 전, 링크드인에 썼던 제 글이 현실화됐습니다.
2년 전, 링크드인에 썼던 제 글이 현실화됐습니다. <애플 ‘비전 프로’의 성공은 ‘젠몬’에 달렸다?>는 제목의 글이었는데요.요약하자면 애플 비전 프로와 같은 웨어러블 기기는웨어러블(wearable)이나 컴포터블(comfortable)보다패셔너블(fashionable) 해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화장을 할 때 눈 메이크업이 가장 극적이듯이,스마트 안경은 기술적 완성도보다 패션을 추구해야 한다는 취지였죠.안경을 쓰지 않는 사람들도 선글라스를 쓰듯이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을 잡아야 잘 팔릴 거라고 생각했던 겁니다. 그래서 메타든 […]
대나무행주 궁금한 사람들 당장 들어오세요!
대나무행주 궁금한 사람들 당장 들어오세요! 대나무행주 가사 대나무행주대나무행주 기름이묻지않아요 대나무행주대나무행주 흡수력이좋아요 대나무행주대나무행주 냄새도나지않아요 대나무행주대나무행주 삶을필요없어요 대나무행주대나무행주 세균번식안돼요 대나무행주대나무행주 깨끗해서좋아요 대나무행주대나무행주 너무너무 좋아요 요즘 릴스 보다가 “대나무행주~♬ 대나무행주~♬”이 멜로디 못 들은 사람 없을 걸? 그 특유의 나른한 목소리,가사라고 하기엔 너무 원초적인 그 가사…근데 이상하게, 자꾸 따라부르게 되는 거.아니 진짜, 이건 거의 마케팅계의 징글병이야. 6월 30일자 검색해본 […]
드디어 베일 벗은 취향 만물상점, 29cm 라이프스타일 편집샵 이구홈 성수 방문기
29CM의 라이프편집샵, 이구홈 성수 드디어 오픈! 29CM가 직접 기획한 첫 오프라인 라이프스타일 편집샵, 이구홈 성수가 드디어 베일을 벗었습니다. 오픈 소식만으로도 이미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데요, 소마코 에디터 역시 오픈 소식에 설레는 마음으로 다녀왔답니다. 이구홈 성수는 ‘취향 만물상점’이라는 독특한 콘셉트로 오픈했어요. 단순히 예쁜 소품을 파는 곳이 아니라, 각자의 취향을 발견하고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라는 […]
약은 약사에게, 글로벌 진출은 무신사에게?
광고 | 2025 무신사 글로벌 파트너스 데이 지난 6월 10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특별한 행사가 열렸습니다. 국내외 K-패션 브랜드 관계자 약 1,500명이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무신사가 글로벌 진출 전략과 비전을 공식적으로 공개한 ‘2025 무신사 글로벌 파트너스 데이’자리였는데요. 이날 무신사가 전한 메시지는 분명했습니다. “글로벌 진출을 희망하시나요? 상품만 준비하세요. 나머지는 무신사가 다 하겠습니다” 분야를 막론하고 내수 중심의 브랜드가 글로벌 […]
“돈보다 더 중요한 가치와 의미라는 게 있어요.”
“돈보다 더 중요한 가치와 의미라는 게 있어요.” 저는 자칭 타칭 메추리였습니다. 매출 매출 거려서요. 메추리인 제가 돈 버는 게 중요하지 않다거나, 돈 보다 더 중요한 의미가 있다는 분들을 만나 이야기를 들을 때가 종종 있었는데요. 그분들의 말씀이 사실 잘 이해가 가지는 않았습니다. 특히 “가치 있는 일을 하면 돈은 따라온다.”라는 주장은.. 결국 돈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얘기인 거 같아 더욱이 모순처럼 들렸습니다. 물론 어떤 맥락에서 하시는 말씀인지는 알겠습니다만, 여전히 경영진 및 대표라면 매출을 […]
인형 하나에 130만원? 캐릭터가 바꾼 이커머스 시장 판도
아래 글은 2025년 6월 24일에 발행된 [매모판 시크릿 페이퍼]의 일부를 정리한 내용입니다.👉전체 뉴스레터 보러가기 안녕하세요, 매일의 모든 판매 매모판 입니다. 지금 매모판에서 알려드리는 핫 이슈 키워드 아이템! ‘캐릭터아이템’트렌드에 대해 함께 살펴보아요!😊 출처: 위글위글 홈페이지 캐릭터만 얹었을 뿐인데🐻 매출이 달라진다? 최근 MZ 소비 레이더에 ‘캐릭터’가 꽃혔다는 소식이에요. 지난 주 ‘위글위글’이라는 브랜드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베스트키워드 생활/건강 파트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