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맞춤 썸네일 메이커

브랜드 맞춤 썸네일 메이커 made by. 위픽레터 브랜드 맞춤 썸네일 메이커 요즘은 콘텐츠만 잘 만들면 끝이 아니죠.눈길을 사로잡는 썸네일이 있어야 클릭도 공감도 따라옵니다. 그렇다고 매번 썸네일 기획부터 디자인까지 챙기기엔,우리에겐 야근할 체력도, 디자이너의 여유도 없죠. 결국엔 구글링.. 하지만 저작권 침해도 피하면서우리 브랜드에 딱 맞는 이미지를 찾기란 하늘의 별따기입니다. 그래서 직접 만들었습니다.브랜드의 톤을 GPT가 학습해 그 톤을 […]

2025-05-16

이번 주 성수! 2025년 5월 셋째 주 성수동 팝업스토어

이번 주 성수! 2025년 5월 셋째 주 성수동 팝업스토어 📌 팝업의 성지, ‘성수’에서 열리는 팝업스토어를 위픽레터에서 매주 만나보세요! 성수 팝업 캘린더는 매주 업데이트되고 있으니 많관부 ~ 🏚 ©리얼월드 01.나인 퍼즐 X 리얼월드 팝업 📅 25.05.16(금) – 25.05.27(화) 📍 서울 성동구 연무장13길 8 🕦 10:00 – 20:00— 🧩 나인 퍼즐 & 리얼월드 콜라보 콘텐츠 OPEN 🧩 5월 21일 공개 […]

2025-05-16

우버는 되고 우버처럼은 안된 이유

기획서에 스티커처럼 붙이는 레퍼런스, 보기 좋게 모아둔 스크린샷. 그 모든 것들이 본질을 위한 탐색이 아니라 귀찮음을 덜기 위한 복제라면?

2025-05-15

테토남 에겐남 테토녀 에겐녀, 궁금한 사람들 당장 들어오세요.

테토남 에겐남 테토녀 에겐녀, 궁금한 사람들 당장 들어오세요. 이미지 출처 : 내쪼 요즘 연애 밈 알고리즘 씹어먹는 신박한 분류법,바로 테토-에겐 이론이다. 📌 테토에겐, 일단 보기 전에 이름부터 적응하자 이론은 이렇게 시작됨:호르몬 이름을 빌려와 크게 두가지 유형으로 나눴다. 유형 에너지 요약 정리 테토 외향적 양기 직진, 행동파, 리더기질 있음, 추진력 강함, 능동적 에겐 내향적 음기 감성파, […]

2025-05-15

연쇄 창업가 Daiani Macedo 인터뷰: 글로벌 연쇄 창업가가 말하는 성공하는 B2B SaaS 만드는 법

“B2B SaaS가 해외 시장으로 확장하려고 할 때 가장 먼저 해야 할 건 뭘까요?” “글로벌 환경에서 사업하는 분들의 경험과 인사이트를 듣고 싶어요” 이와 같은 질문에 명쾌한 답을 제시할 수 있는 글로벌 연쇄 창업가 Daiani Macedo를 모셨습니다. 복잡한 기술을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게 만드는 기술 스타트업을 만들어 온 Macedo 대표는 글로벌 환경에서 기술 기반 스타트업을 운영하면서 […]

2025-05-15

링글 이성파 대표: 예비 유니콘 링글이 말하는 글로벌에서도 통하는 B2B 세일즈 전략

B2B 세일즈라고 하면 복잡한 전략, 기능적인 구조부터 떠올리기 쉽습니다. 어떻게 접근해야 하나, 어떤 구조로 설득해야 하나, 가격은 어떻게 제시해야 하나… 하지만 링글 이성파 대표는 조금 다른 이야기부터 시작합니다. “링글은 서비스 판매를 위한 세일즈보다 고객 이야기를 먼저 들었습니다.” 기술보다 진심, 가격보다 이해…링글이 혹한기에도 성과를 만들어낸 이유는 팔기보다 먼저, 고객의 문제를 자신의 일처럼 고민했기 때문입니다.이번 B2B Roadmap […]

2025-05-15

링크드인 최민희 디렉터 : 연결이 성과가 되는 시대, 링크드인으로 B2B 네트워킹 만드는 방법

브랜드가 사람의 얼굴을 가진다는 건 어떤 의미일까요? 더 이상 제품의 퀄리티와 서비스, 기술만으로는 시장에서 선택받기 어려운 시대가 되었습니다. 특히, B2B 비즈니스에서 ‘브랜드의 신뢰’와 ‘잠재 고객과의 지속적인 관계’가 점점 더 중요한 자산이 되고 있죠. 그리고 이런 자산을 가장 잘 쌓고, 활용할 수 있는 플랫폼이 있습니다. 바로 ‘링크드인’입니다. 링크드인이라는 무대에서 임직원이 곧 브랜드가 되고, 콘텐츠와 커뮤니케이션이 실제 […]

2025-05-14

언바운드랩 조용민 대표: AI 시대, B2B 비즈니스가 살아남는 방법

“기술이 너무 빠르게 바뀌고 있는데, 우리는 아직도 지난 KPI를 붙잡고 있는 건 아닐까?” “AI를 도입하긴 했지만, 실제 문제 해결에 쓰이고 있긴 한 걸까?” “마케팅, 세일즈, 전략… 우리는 진짜 ‘한 팀’이 맞을까?” 기술은 점점 빨라지고, 시장은 점점 예측할 수 없어지는데, 우리는 여전히 각자의 언어로 일하고 있습니다. 마케팅팀은 리드를 이야기하고, 세일즈팀은 클로징을 말하고, 전략팀은 방향을 그리죠. 각자 […]

2025-05-14

정지우 변호사: AI 시대, 창작자와 기업이 꼭 알아야 할 저작권 이야기

원문 링크 : https://elifunt.kr/blog/b2b-roadmap-2025/b2b-roadmap-ai-copyright/ 정지우 변호사: AI 시대, 창작자와 기업이 꼭 알아야 할 저작권 이야기 유행하는 영화나 드라마를 캡쳐해서 기업 공식 SNS에 업로드해도 괜찮을까요? 미드저니로 만든 퍼포먼스 마케팅 소재, 클로드가 작성해준 블로그 글. 우리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사용해도 될까요? 기술과 트렌드에 민감한 홍보 마케팅 분야는 늘 바쁘게 돌아갑니다. 실무자는 ‘유행으로 후킹하는 메시지를 어떻게 이끌어낼 수 […]

2025-05-14

‘트렌드’를 벗어나 나다움을 만드는 방법

실패할 줄 아는 용기로 부터 시작되는 취향

2025-05-14

최강야구와 불꽃야구, 그리고 오버타임

콘텐츠가 스포츠 리그로 성장하는 시대, 새로운 주역이 될 수 있을까요?

2025-05-14

구글, 요즘 얼마나 사용하세요?

오늘의 세줄요약! 1. 애플 부사장이 구글 검색의 종말을 전망했어요.  2. 실제로 AI 검색 사용량이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젊은 세대 층에서 두드러져요. 3. 구글은 ‘AI 오버뷰’, ‘제미나이’로 대응하고 있으나 속도 경쟁에서 불리해요. 지난 5월 7일, 구글 독점 해소를 위한 재판에서 의외로 애플 관련 소식이 주목받았습니다. 이날 증인으로 출석한 애플 서비스 부문 책임자, 에디 큐 부사장의 발언 때문인데요. […]

2025-05-14

<멋없는 사람이 될까 합니다>

<멋없는 사람이 될까 합니다>삼쩜삼은 제품이 좋은데 마케팅 뭐 할 거 있냐는 식으로 이야기한 마케터가 있습니다. 그러면서 다른 한 편으로는 “우리는 하루 벌어 하루 사는 회사는 고객으로 받지 않습니다.”며 작은 브랜드의 대표님들 마음에 상처를 주었다는 이야기도 들었습니다. 그의 말과 행동 자체가 그로스 마케팅에 대한 이해도가 매우 부족함을 보여주는 것인데, 아이러니하게 그분은 그로스마케터로 계속 명성을 잘 쌓아가는 […]

2025-05-14

스카이스캐너#여행 마케팅의 새로운 공식

여행업계가 팬데믹 이후 본격적으로 회복세에 들어선 2023년, 스카이스캐너는 전 세계 여행자들에게 “여행의 진짜 꿀팁”을 유쾌하게 제시하는 글로벌 캠페인, ‘The Ultimate Travel Hack’을 선보였습니다.  이 캠페인은 단순한 할인이나 정보 제공을 넘어, 여행 계획의 복잡함과 소비자 심리를 유머러스하게 풀어내며 브랜드의 핵심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했는데요. 스카이스캐너의 유쾌한 여행 마케팅 사례를 소개합니다. 글로벌 여행 앱 스카이스캐너는 20주년을 맞아 브랜드 […]

2025-05-14

대행사와 일 잘하는 법(feat. 인하우스 vs. 에이전시 시점)

헬스클럽 멤버 여러분, 휴일이 많아 행복한 5월 잘 보내고 계시죠. 재정비를 마치고 헬스클럽이 돌아왔어요.🎉 더욱 더 실용적인 헬스케어 마케팅 가이드에 최신 캠페인 사례 큐레이션까지, 한층 더 깊은 레터로 여러분과 함께할 준비를 마쳤습니다.  이번 주 레터에서는 인하우스와 에이전시를 모두 경험한 제 경력을 살려 ‘대행사와 일 잘하는 법’을 다뤄보려 해요. 이어서, 국내외 최신 헬스케어 캠페인 사례를 선별해 […]

2025-05-14

구글, 폼은 일시적이지만 클래스는 영원하다

오늘의 세줄요약! 1. ChatGPT 출시 이후 구글이 예전 같지 않다는 말을 듣고 있어요.  2. 그러나 Veo2, Ironwood 등을 출시하며 다시금 클래스를 보여주고 있어요. 3. A2A Protocol을 통해 AI 생태계의 중심에 서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어요. AI 산업은 변화의 폭과 속도가 매우 빠른 분야입니다. 기술적 돌파구 하나로 기업의 위상이 급변하고, 예측 불가능한 혁신이 시장 질서를 순식간에 뒤흔들기도 합니다. 한때 […]

2025-05-14

수집과 분류, 기획자의 역량

아이데이션은 수집과 분류의 다른 말

2025-05-14

쿠팡, 대만에서도 로켓을 쏘아 올릴 수 있을까요?

와우 멤버십부터 자체 배송까지 모든 준비는 다 끝났습니다

2025-05-14

출산율 절벽 시대, 제과업계는 왜 ‘추억’을 꺼낼까?

제과 브랜드는 어디로 가야 하나?   2024년 한국의 합계 출산율은 0.72명이었습니다. 이 숫자는 OECD(경제협력개발기구) 38개국 중 꼴찌를 차지하는 숫자죠. 사실 출산율과 고령화 지수 관련되는 수치는 최근 몇 년 사이에 단골 키워드라 어떤 분들은 ‘또 이 이야기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 합계출산율로 인해 과자 먹을 친구들이 줄어들다보니, 오늘은 제과 업계에 대해 이야기를 꺼낼까 합니다.  (출처: […]

2025-05-14

말 안 듣던 금쪽이가 20년 만에 대학교수된 커리어 썰.

말 안 듣던 금쪽이가 20년 만에 대학교수된 커리어 썰. 얼마 전 위픽에서 주최한 <위픽 인사이트서클>에 다녀온 글을 올렸는데요. 처음엔 리스너로 참가하려다 제가 올해로 경력 20년 차가 됐길래 그 스토리를 ‘커리어 마케팅’이라는 키워드로 풀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스피커로 참여했습니다. 스피커로 참여하면서 위픽에 제출했던 제 소개는 이랬어요. 🙋‍♂️ 저는삼성전자 인사팀에서 사람을 팔고,두 번의 스타트업 대표로 회사를 팔고,지금은 광고홍보전공 […]

2025-05-14

문제정의, 일의 거의 모든 것

분석이 아닌 이해가 필요한 일

2025-05-14

짱구가 어른이 됐다? 일본 보리차 브랜드의 감정 공략법

  어릴 적, 짱구를 보기 위해 TV 앞으로 달려간 기억. 여러분도 있으시죠? 엉뚱 발랄 다섯 살 짱구의 일상을 보며 함께 웃었던 그 시절.   그런데 최근, 그 짱구가 스물다섯 청년이 되어 돌아왔다는 놀라운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그것도 일본 코카콜라 산하 보리차 브랜드 ‘야칸노 무기차(やかんの麦茶)’의 광고 모델로 등장해 화제를 모으고 있죠. ‘짱구는 못말려(원제: 크레용 신짱)’ 역사상 최초의 공식 실사화인 이 광고 시리즈(<야칸노 가족이다조!>)는, 도심에서 홀로 살아가는 25세 사회 초년생 짱구의 모습을 담아 공개 직후 일본은 물론 국내 팬들 사이에서도 공감과 화제를 동시에 모았습니다. 익숙하면서도 낯선 이 선택에는, 단순한 흥미 유발 이상의 브랜딩 전략이 담겨 있습니다. 그렇다면, 야칸노 무기차는 왜 ‘어른 짱구’라는 파격적인 카드를 꺼내 들었을까요? 1️⃣ 왜 하필 ‘어른 짱구’였을까? 브랜드의 감성 타겟 전략 ‘야칸노 무기차’는 단순한 갈증 해소 음료를 넘어, 무심한 하루 속 작은 위로를 전하는 브랜드를 지향합니다. 주전자(야칸)로 […]

2025-05-14

마케팅에 실패했을 때 확인해야 할 5가지

어떤 마케팅에 실패한 후 할 수 있는 최악의 선택은 다른 마케팅을 아무거나 골라 시도하는 겁니다. 누가 그런 결정을 할까 싶겠지만 실제 그런 선택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래와 같은 이유로 선택한 마케팅은 전부 ‘아무 마케팅’에 해당합니다.  어제 어떤 유튜버가 필승 마케팅 비법을 하나 알려줬는데 우리도 해보자.    커뮤니티 찾아보니까 이 광고를 이렇게 세팅하면 성과가 3배는 좋아진대.  요즘엔 다 숏폼 보잖아. 우리도 이제 숏폼을 해야 하지 않겠어?  어제 우연히 우리한테 딱 맞는 […]

2025-05-14

삼성은 왜 전지현, 한가인, 김연아를 소환했나?

날씨가 따뜻해지기 시작한 4월은 본격적으로 외출이 많아지고, 그에 따라 소비활동도 많아진다, 이사나 여행, 결혼과 같은 큰 이벤트가 많아지는 시점에 맞춰 기업들도 소비자들의 마음을 얻기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했다.  1. 삼성 AI 가전 트로이카 캠페인  다가오는 5월은 전통적으로 이사나 결혼이 많아지는 시즌이다. 가전 구매 수요가 늘어나는 만큼, 삼성전자는 성수기를 맞아 ‘AI 가전 트로이카’ 캠페인을 준비했다. 과거 […]

2025-05-14

아이돌 굿즈에 얼굴이 없다고? 캐릭터 IP 활용한 K-POP MD 레퍼런스 모음.zip

성별이나 나이에 상관없이, 많은 분이 가방에 인형을 하나쯤 달고 다니는 모습을 쉽게 보곤 합니다. ‘가방에 인형 달기’는 트렌드를 넘어, 이제는 스테디로 자리 잡았죠.         이 흐름에 발맞춰 몇 해 전부터 패션, 식음료, 유통업, 대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자사 브랜드에 캐릭터를 적극적으로 도입하며 새로운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데요~ 특히 팬덤의 구매력을 등에 업은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는 MD […]

2025-05-14

떠나라! 워라벨 시대를 앞서 워라벨을 말하다

현대카드

2025-05-14

[🌽콘.스.프] 수익성 개선을 위한 OTT 플랫폼들의 전략💸

🏪2025년 6월 18일 화요일 #243 🌽콘.스.프 영양성분 이주의 기획 상품 #243 쿠팡, 무료 OTT 카드를 들다! 쿠팡플레이가 광고를 시청할 경우 무료로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는 ‘무료 일반 회원제’를 도입한다고 밝혔습니다. 쿠팡 와우회원 대상으로 제공하던 쿠팡플레이 서비스를 일반 회원에게 광고를 시청하면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인데요, 다음달부터 쿠팡플레이의 거의 대부분의 서비스를 무료로 볼 수 있게 됩니다. 무료로 […]

2025-05-14

남들 꺼려하는 사업에서 기회 찾다

직장인이라면 다들 가슴 한켠에 사표 한장씩은 품고 있다. 일이 내 적성에 안 맞거나, 회사의 미래가 불분명하거나 혹은 상사 및 주변 동료와의 불화 등 회사를 그만두고 싶은 이유는 가지각색이다. 하지만 가슴 속에 담아둔 사표를 쉽사리 꺼내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는 비슷하리라 생각한다. 그만두면 뭐해 먹고 살지? 퇴사를 하면 당장 유일한 수입원이 끊기기에 기분 내키는데로 사표를 던지는 […]

2025-05-14

인형 가게에서 왜 와플을 구워요? 젤리캣 다이너의 감다살 이벤트

젤리캣은 영국과 북미에 위치한 인형 브랜드입니다. 그런데 요즘은 ‘젤리캣 다이너’가 더 핫하죠. 시작은 뉴욕에서 실시한 체험 스토어였습니다. 뉴욕 소재의 장난감 가게 파오 슈워즈(FAO Schwarz)에서 시작한 가짜 다이닝 서비스인데요. 팬케이크, 와플, 베이글, 햄버거 등의 조리를 요청하면 직원이 나와서 진짜로 불이 들어오는 그릴 위에서 음식을 굽는 척을 하죠. 이 단순한 경험이 매우 특별해 인형 덕후들의 디즈니 랜드로 불리고 […]

2025-05-14

애플의 성장 엔진, DRI 🎧

애플의 성장 엔진, DRI 🎧많은 기업이 벤치마킹하지만,왜 똑같이 작동하지 않을까? Apple의 제품 개발 방식을 이야기할 때 자주 언급되는 개념이 있습니다. 바로 DRI(Directly Responsible Individual) 인데요. 직접 책임자라는 원칙에 따라, 애플은 거의 모든 회의와 업무 단위에 책임자를 명확히 지정했다고 합니다. 회의록에는 담당자 이름이 반드시 남고, 진행 중인 업무가 흐려지거나 미뤄지는 일이 거의 없었다고 전해집니다. 이 구조는 […]

2025-05-14

ZLOOB-41의 지구 출장보고: 대선 공약 분석서

지구 관측 보고서 제4041호

2025-05-13

WPL 쓰레드 말투 변환기

WPL 쓰레드 말투 변환기 WPL 쓰레드 말투 변환기 일잘러 마케터들이라면!? 원소스 멀티유즈 모두들 알고 계시죠?블로그, 뉴스레터, 브런치 글을 쓰레드(Threads) 감성으로 바꿔주는 맞춤형 GPT.캐쥬얼한 쓰레드만의 감성을 도무지 모르겠다면! 이 템플릿 하나면 문제 없어요! made by. 위픽레터 이런 분에게 추천해요! 브런치, 블로그, 뉴스레터 글을 Threads에 다시 활용하고 싶은 분 존댓말 콘텐츠를 캐주얼하게 풀어내고 싶은 분 긴 글을 […]

2025-05-13

미국 트레이더조 에코백 ‘광풍’🚀네이버 쇼핑 영향은?

아래 글은 2025년 5월 13일에 발행된 [매모판 시크릿 페이퍼]의 일부를 정리한 내용입니다.👉전체 뉴스레터 보러가기 안녕하세요, 매일의 모든 판매 매모판입니다!  최근 핫이슈로 떠오른 ‘트레이더 조 미니 토트백’, 들어보셨나요? 미국에서 시작된 이 ‘에코백’ 열풍이 한국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지금 매모판에서 알려드리는 핫이슈 키워드 아이템! “트레이더 조 에코백”에 대해 함께 살펴보아요! 😊 👜 3달러 에코백으로 SNS 품절 대란! […]

2025-05-13

중고 제품으로 연 매출 10억 이상을 달성하신 사장님의 단골을 만드는 방법!

쇼핑몰 운영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리포트 (25페이지 가량) 를 무료로 받아보세요! 🫢 [매출 상승을 위한 쇼핑몰 실전 운영 필수 체크리스트 20] 📚 이 글은 [올라레터]에서 발행되었습니다.매주 이커머스 업계에서 중요한 뉴스를 확인해보세요! 실제 쇼핑몰을 운영하시는 분들과 이야기를 자유롭게 나눠보세요! 이커머스 뉴스와 쇼핑몰 운영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까지 모두 공유 드립니다!👪[올라커뮤니티 자세히 보기]👪 💡중고 제품으로 연 매출 10억 이상을 하신 사장님!  […]

2025-05-13

해외 진출 마케팅, 리워드 설계부터 다릅니다 (첫 고객을 유치한 국내 브랜드 4)

요즘 “해외 마케팅은 어디서부터 설계해야 할까?”이 질문에 대한 실마리를 찾고 계신가요? 진출할 시장은 정해졌고,광고 예산도 확보됐는데…정작 처음 만나는 현지 고객을 어떻게 설득할지는 막막했던 경험,많은 마케터들이 한 번쯤 겪어보셨을 거예요. 그때 필요한 건, “첫 전환을 설계하는 리워드 전략”이었습니다. 🔍 실무자들이 참고할 만한 국내 브랜드 4곳의 전략 우리은행 (베트남)→ 금융 상품의 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해→ 예·적금 신규 […]

2025-05-13

마케터, 이제 기획자가 되어야하는 이유

마케터의 적은 경쟁사도, 생성 AI도 아닙니다. 바로, ’평범함‘입니다. 이제 생성 AI를 활용해 누구나 빠르고 쉽게 콘텐츠를 만들 수 있게 되었어요. 마케팅 업무의 대부분을 자동화 할 수 있게 되었고요. 그런데 왠지, 마케팅은 점점 서로를 닮아가는 느낌입니다. 콘텐츠도, 메시지도, 전략도, 마치 복붙한 듯 비슷해보여요. 마케팅이 점점 뻔해지고 있는 건데요. 이런 평범함으로는 더 이상 고객의 관심을 끌 수 […]

2025-05-13

굳이, 예술처럼 일한다는 것

굳이, 예술처럼 일한다는 것 저는 마케터로 일하고 있습니다.정해진 업무 루틴이 있지만, 늘 그렇듯 루틴대로만 흘러가지는 않습니다.예기치 못한 상황이 생기고, 자연스럽게 기존에 짜둔 계획과 타협하게 됩니다. “새로운 일이 생겼으니 지금 하던 일엔 이 정도만 에너지를 쓰자.완성도가 조금 떨어져도 괜찮아. 일단 빨리 진행하는 게 중요하지.” 모든 일에 100%를 쏟았다간 다른 일정에 지장을 줄 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어느 […]

2025-05-09

이번 주 성수! 2025년 5월 둘째 주 성수동 팝업스토어

이번 주 성수! 2025년 5월 둘째 주 성수동 팝업스토어 📌 팝업의 성지, ‘성수’에서 열리는 팝업스토어를 위픽레터에서 매주 만나보세요! 성수 팝업 캘린더는 매주 업데이트되고 있으니 많관부 ~ 😺 ©라이프펫 01.라이프펫 팝업 📅 25.05.09(금) – 25.05.11(일) 📍 서울 성동구 연무장15길 11 🕦 11:00 – 20:00— 라이프펫 성수 EQL 팝업🎈📍 서울 성동구 연무장15길 11 EQL5.09 – 5.11 | OPEN THE HEART!💙 […]

2025-05-09

마케터/기획자를 위한 바이브 코딩 활용 방법

코딩 지식이 없어도 자연어로 MVP를 만들고 배포까지! w. 레플릿 요즘은 정말 말로 앱 만드는 시대가 온것 같네요. 노코드(No-code)와 AI 툴이 비약적으로 발전하면서, 서비스 아이디어가 있는 누구나 개발자 없이 MVP를 직접 만들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오늘 소개할 툴은 바로 Replit Agent — 말 그대로 말로 앱을 만드는 ‘바이브 코딩(Vibe Coding)’을 가능하게 해주는 툴입니다. 마케터라면 이제는 […]

2025-05-09

수출바우처 수행기관, 왜 ‘위픽업’이 선택받는가?

수출바우처 수행기관, 왜 ‘위픽업’이 선택받는가? 영상 제작부터 광고 운영, 행정지원까지, 경험과 실행력을 갖춘 파트너 ✅ 수출바우처란? 수출을 준비하는 국내 기업이 마케팅, 홍보, 광고, 브랜딩 등 다양한 영역의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정부가 바우처 형식으로 제공하는 지원 사업입니다.▶ 공식 안내 페이지 보기 하지만 문제는 지원금의 효율적인 사용과 복잡한 절차, 그리고 신뢰할 수 있는 수행기관 선정입니다. ✅ […]

2025-05-08

스케치코미디 영상이 길어진 이유는?

요즘 유튜브에서 광고 성과를 내는 브랜드들의 공통점이 있습니다. 단순한 제품 소개를 넘어 브랜드를 사용할 수밖에 없는 상황, 브랜드가 꼭 있어야만 하는 설정이 포함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이처럼 시청자가 거부하지 않는 유튜브 PPL을 만들기 위해서는 어떤 전략을 사용해야 할까요? 어제 본 쇼츠 중에서 기억나는 건 잘 없지만 롱폼 영상 중에는 기억에 남는 것들이 있습니다. 기억에 각인되는 콘텐츠를 […]

2025-05-08

‘올리브영·다이소·무신사’ 고객은 어디로 움직일까? 교차방문 리포트 공개

뷰티에 집중된 올리브영, 생활용품 중심의 다이소, 패션 큐레이션 플랫폼 무신사.서로 다른 카테고리와 타깃층을 가진 이 세 브랜드가 요즘 ‘올다무’라는 이름으로 묶여 불리고 있습니다. 최근 외국인 관광객들이 면세점 대신 이 세 곳을 쇼핑 코스로 찾는 일이 늘어나고 있고, 국내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이 조합은 더 이상 낯설지 않은 흐름이 되고 있습니다. 특히 불황 속에서도 꾸준히 실적을 내는 […]

2025-05-08

위픽레터, 너 왜 읽니?

10명 추첨해서 마케팅 신간 도서 쏩니다! 📚

2025-05-07

한국형 AI 뤼튼의 절박하고 영리한 선택.

한국형 AI 뤼튼의 절박하고 영리한 선택. 지난달 말, 뤼튼의 리뉴얼을 앞두고 서비스에 대해 자문할 기회가 생겨서 뤼튼을 방문했습니다. 그 때 뤼튼의 Jiseop Kim님을 만나 상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었는데요. 가장 꽂혔던 말이 바로 이것이었습니다. “뤼튼은 기술 기업이 아닙니다. 뤼튼은 라이프스타일 기업입니다.” 국내에 AI를 가장 빠르게 도입해서 잘 안착했다고 생각했던 뤼튼이 기술 기업이 아니라니? 그도 그럴 […]

2025-05-07

광고는 영원히 해결할 수 없는 약속

드 비어스

2025-05-07

K-뷰티, 아직 늦지 않았다고요!

여전히 열려 있는 기회가 많다는 걸 명심하고 준비해야 합니다

2025-05-07

집중_도를 높이는 공간 특징

독자만의 집중할 수 있는 공간은 어디인가? 집중하고 싶을 때 찾아가는 공간이 있거나, 집중이 잘 되는 특정한 환경이 있는가? 오늘은 ‘나만의 집중도를 높이는 공간’이 존재한다면, 그 이유가 무엇인지 곰곰이 생각해 보자.   필자의 집중력을 끌어올리는 공간은 ‘익숙하지 않은 장소’다. 사무실, 스터디 카페, 코워킹 스페이스(예: 패스트파이브), 국내외 워케이션까지. 수많은 공간에서 일해보았지만, 어느 곳에서도 정착하지 못했다. 잔잔한 분위기, 업무용 […]

2025-05-07

스몰브랜드를 키우는 3단계 전략

규모가 크든 작든 사업을 하다보면 위기를 맞게 된다. 그러면 다들 속으로 이렇게 외친다. 누군가 나를 도와줬으면 좋겠다. 어떻게 해야하지? 추억의 만화영화인 <쟝가>에서는 ‘어디선가 누구에게 무슨일이 생기면, 짜짜쟝가’가 나타난다. 블럭버스터 영화인 <반지의 제왕>에서는 주인공이 위기에 빠질때면 ‘마법사 간달프’가 해결해 준다. 하지만 비즈니스 현실은 녹록치 않다. 이야기 속에서와 같이 내 비즈니스의 위기 상황에서 난관을 해결해 줄 수 […]

2025-05-07

칸예 한정판 신상품을 쿠팡에서 산다? 쿠팡과 YE의 윈윈 전략

쿠팡이 또 일을 냈습니다. 글로벌 아티스트 YE(칸예 웨스트, 칸예 다 같은 사람이예요)의 패션 브랜드 ‘Yeezy(이지)’와 손잡고 한국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 것이죠 쿠팡에서 의류를 구매하는 건 이상한 일이 아니지만, YE의 제품이라면 이야기가 달라지는데요. 쿠팡은 어쩌다 YE의 한정판 제품을 판매하게 됐을까요?     1️⃣ 쿠팡에서 만나는 이지(Yeezy)👟 그동안 해외 직구로만 살 수 있었던 Yeezy 제품들을 이제는 쿠팡에서 […]

2025-05-07

[뉴스 콕] 해킹 틈 탄 과열 경쟁? SKT 고객 노린 마케팅 논란

📰 ‘중국발 공룡’ 징둥 상륙 임박… 한국 유통시장 바뀔까📰 해킹 틈 탄 과열 경쟁? SKT 고객 노린 마케팅 논란📰 ‘네·넷 제휴’ 통했다… 콘텐츠는 넷플, 구매는 네이버📰 10대는 쇼츠에, 30대는 OTT에… 세대별 영상 취향 뚜렷📰 수집욕 자극하는 스티커, 유통가의 ‘작은 빅마케팅’으로 부상 1️⃣ ‘중국발 공룡’ 징둥 상륙 임박… 한국 유통시장 바뀔까 중국의 대표 이커머스 플랫폼 ‘징둥닷컴(JD.com)’이 한국 시장 진입을 타진하고 있습니다. 이미 […]

2025-05-07

마케터라면 알아야 할 요즘 콘텐츠 트렌드 2가지

콘텐츠를 기획 중인 마케터인가요? 그렇다면 사람들이 좋아하는 콘텐츠는 어떤 게 있는지, 트렌드는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실 텐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콘텐츠 기획에 참고하면 좋을 요즘 콘텐츠 트렌드 두 가지와 레퍼런스를 한데 모았습니다. 요즘엔 어떤 트렌드가 있는지 함께 살펴볼까요?   1️⃣ 숏폼 알고리즘에서 자주 보이는 CEO 콘텐츠 직원이 콘텐츠에 직접 등장하는 임플로이언서, 이젠 익숙하시죠. 그런데 최근 임플로이언서 끝판왕이 […]

2025-05-07

다시 돌아온 마인크래프트, 왜 MZ세대의 트렌드가 되었을까?

  한때 ‘초등학생 게임’이라는 인식이 강했던 마인크래프트(Minecraft)가 최근 다시 뜨겁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특히 Z세대와 밀레니얼 세대 사이에서는 단순한 게임을 넘어 하나의 디지털 감성이자 비주얼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어요. 1️⃣ 마인크래프트가 뭐길래?   마인크래프트는 2009년 출시된 샌드박스 형식의 비디오 게임으로, 플레이어가 자유롭게 건축물을 짓고, 세상을 탐험할 수 있는 구조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집을 짓는다는 자체가 힐링을 […]

2025-05-07

MZ 에디터가 본 포토부스의 인기 비결

처음 인생네컷을 접한 그날이 아직도 기억나네요. 해리포터 망토를 비롯한 온갖 소품, 여러 개의 포토부스, 그리고 실물로 인쇄되는 사진까지! 길쭉한 사진을 손에 쥐고 방방 뛰던 고등학생은 인생네컷 앨범만 몇 개를 가지고 있는 대학생이 되었습니다. 그러고 보면 제 또래는 여태까지의 청춘을 인생네컷으로 대표되는 ‘포토부스’와 함께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겠네요! 그래서 오늘은 이 포토부스에 대해 오목조목 짚어 볼까 합니다. […]

2025-05-07

걷기만 해도 돈이 쌓인다? 만보기 서비스의 윈윈 전략

걷기 좋은 계절입니다. 상쾌한 바람에 괜히 한 정거장이라도 먼저 내려서 걷고 싶어지는 요즘이죠. 실제로 길거리에는 많은 분들이 봄을 걷고 계시네요.   그런데 걷기만 해도 돈을 주는 앱이 있습니다. 바로 만보기 앱입니다. ‘걷기만 했는데 (포인트가 쌓여) 치킨을 사 먹었다’는 후기가 쏟아집니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일상 속 걷는 시간으로 소소한 재테크를 즐기고 있어요.   매일 걷기로 건강도 […]

2025-05-07

이젠 수선도 트렌드! 요즘 브랜드가 옷을 고치는 이유

패션의 흐름은 언제나 빠릅니다. 매 시즌 새로운 디자인과 유행이 쏟아지지만, 요즘 소비자들은 그보다 더 깊은 무언가를 찾고 있죠. 단순히 예쁘고 저렴한 옷이 아니라, ‘나답게 입을 수 있는 옷’ 그리고 ‘오래 입을 수 있는 옷’을 선택하는 경향이 짙어지고 있습니다.   이런 변화 속에서 주목받고 있는 것이 바로 ‘리페어(Repair) 서비스’입니다. 낡은 옷을 고쳐 입거나, 업사이클링을 통해 새롭게 […]

2025-05-07

합격 포트폴리오, What이 아닌 How를 보여주는 법

일반적인 포트폴리오를 보면 이런 표현이 많아요. • 신규 유저 온보딩 개선 프로젝트 (전환율 32% 상승) • 리텐션 증대 캠페인 (DAU 1.5배 증가) • 마케팅 채널 최적화 (ROAS 25% 개선) 이런 표현은 인상적인 숫자를 보여주지만, 정작 분석 사고 방식과 문제 해결 능력은 드러나지 않죠. 데이터 분석을 사례로 들어, How를 보여주는 방법은 4가지로 범주화할 수 있어요.   […]

2025-05-07

AI로 라벨이 있는 제품과 모델을 합성하는 방법

생성형 AI의 기능이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손쉽게 이미지도, 영상도 만들 수 있는 시대가 되었는데요. 라벨이 있는 제품을 모델과 자연스럽게 합성하는 여러 가지 방법 중에 손쉬운 방법 하나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제 생각에는 현 시점에는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원리 및 과정 미드저니로 인물과 포즈 만들기 + 소라로 제품과 합성하기 https://www.midjourney.com https://sora.com 1. 미드저니로 원하는 포즈와 […]

2025-05-07

데카트론 #감옥의 벽을 넘어, 스포츠로 사회를 잇다

글로벌 멀티 스포츠 브랜드 데카트론(Decathlon)의 ‘The Breakaway’ 캠페인은 “스포츠의 힘은 누구에게나, 어디서나 닿아야 한다”는 브랜드 철학에서 출발합니다.  팬데믹과 사회적 거리두기로 모두가 ‘갇힌’ 경험을 했던 시기, 데카트론은 실제로 자유가 제한된 이들에게 ‘스포츠를 통한 자유’와 사회적 연결의 기회를 주고자 했습니다. 그 대상은 바로 벨기에 아우데나르더(Oudenaarde)의 최고 보안 감옥에 수감된 재소자들이었는데요.  데카트론은 ‘The Breakaway’ 캠페인을 통해 “운동이 단순히 신체 […]

2025-05-07

CALM#잃어버린 생일이 남긴 메시지

우리나라에서도 청소년 자살 문제가 심각한데요. 영국도 최근 10년간 6,929명의 젊은이가 스스로 생을 마감했다네요. 특히 15~34세 사이 자살이 영국 내 주요 사망 원인 1위라는 사실, 그리고 24세 이하 여성의 자살률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영국의 자살예방단체 CALM(Campaign Against Living Miserably)은 이러한 청소년 자살 문제의 심각성을 느끼고, 지난해 청년 자살 문제를 사회적 의제로 끌어올리기 위해 ‘Missed Birthdays’ 캠페인을 기획했는데요. 영국의 […]

2025-05-07

버거킹#교통 체증을 기회로 바꾼 혁신 마케팅

멕시코시티는 세계적으로 악명 높은 교통 체증 도시인데요. 출퇴근 시간마다 수많은 운전자들이 몇 시간씩 도로 위에 갇혀 지내야 했고, 이는 패스트푸드 업계에도 큰 장애물이었습니다. 전통적인 배달 서비스로는 이 잠재 고객들을 효과적으로 공략할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버거킹은 이 불편함을 오히려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로 활용하기로 했습니다. 버거킹이 멕시코시티의 교통체증을 어떻게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로 만들었는지, 함께 알아볼까요? #캠페인 운영 […]

2025-05-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