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스타가 화장실에서 휴지가 없을 때 해결법은?

돌고래유괴단의 오랜 팬입니다. 저 같은 마음을 갖고 있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그중에서도 이주형 감독의 팬입니다. 특히나 의인화 코드와 병맛코드를 제대로 활용한 <당신의 키보드>, <에이닷 인공지능학교>를 좋아합니다. 돌고래유괴단의 작품들은 다양한 방식의 병맛 코드를 선보이고 있지만, 저는 특히 감독님의 병맛코드를 유난히 좋아합니다.  라이나 생명 X 돌고래유괴단 저는 성덕입니다. <에이닷 인공지능학교>를 통해 이주형 감독님과 함께 일하게 […]

2025-09-06

조수용의 질문, “감각의 핵심은 끊임없이 묻는 것”

“세상에 원래 그런 건 없습니다. 빵 한 조각을 봐도, 도시의 빌딩을 봐도 왜 그런지 끊임없이 물어야 합니다. 본질로 돌아가는 것. 그게 바로 감각의 핵심입니다. 상식으로 돌아가 내 기준에서 당연한 게 무엇인지 생각해 보는 작업만 꾸준히 해도 충분히 남다를 수 있습니다. 정해진 관성에서 벗어나, 원래 그런 것은 없다고 가정하고 사물을 바라보아야 합니다. 감각적인 사람은 우리가 잊고 […]

2025-09-05

今週のソンス!2025年9月第2週 ソンス洞ポップアップストア

【2025年9月第2週最新】ソンス洞ポップアップ5選をご紹介。グロルマンドゥ餃子ブランド、NH올원타운金融体験、ソリチュード香水工芸等、韓国でしか体験できない限定ポップアップ情報を日本語で完全ガイド。営業時間・場所・特典まで詳しく解説。

2025-09-04

5분으로 브랜드가 되는 법 : 위픽 인사이트서클 스피커

위픽 인사이트서클 – 엘리베이터 피치 – 광고의 공통점 2분 컷 요약 위픽 인사이트서클 5분 발표, 마케터에게 왜 중요할까요?– 발표 형식 : 20장 슬라이드가 15초마다 자동으로 넘어가면서 5분 동안 발표합니다.– 왜요?: 시간에 쫓기니까 군더더기 없이 말하게 됩니다 → 메시지가 더 강렬해집니다 세 가지가 섞인 결과– 빠르게 넘어가는 슬라이드– 30초 엘리베이터 피치처럼 압축된 설득– 광고처럼 감정을 건드리는 […]

2025-09-04

이번 주 성수! 2025년 9월 둘째 주 성수동 팝업스토어

이번 주 성수! 2025년 9월 둘째 주 성수동 팝업스토어 📌 팝업의 성지, ‘성수’에서 열리는 팝업스토어를 위픽레터에서 매주 만나보세요! 성수 팝업 캘린더는 매주 업데이트되고 있으니 많관부 ~ ©그럴만두 01. 그럴만두 팝업 – 성수 📅 25. 09. 02(화) ~ 25. 11. 04(화) 📍 서울 성동구 서울숲길 38 메이드바이 성수 🕙 매일 12:00 ~ 20:00 — 🥟그럴만두: 9/1~11/4 신☆장★개☆업★안☆내 메이드바이와 […]

2025-09-04

위픽 인사이트서클 VOL.4 스피커를 모집합니다

지원하러 가기

2025-09-04

[WPL 웨비나] AI로 완성하는 브랜드 런칭 A to Z

WPL 웨비나 vol.5 AI로 완성하는 브랜드 런칭 A to Z 패션·코스메틱·푸드 이미지를 AI로 기획·디자인·제작까지 구현하는 실습 웨비나 일시: 2025년 9월 30일(화) 16:00~17:35 (95분) 웨비나 채널: 신청 확정자 전원에게 접속링크 URL 1일 전 이메일·SMS 발송 참가비: 무료 ☑️ 무엇을 배울 수 있나요? 마케터는 항상 잠재 고객에게 다가가고, 지속적 관계 맺음을 통해 브랜드를 만들어 갑니다. 이 과정에서 […]

2025-09-04

에스파는 왜 리치 트럭을 소개했을까?

잘 기획된 마케팅은 스스로 바이럴 된다 에스파의 사전 마케팅은 항상 치밀합니다. 바로 전에 발매한 <Dirty Work>의 경우 약 3주 전부터 진행된 치밀한 마케팅이 인상적이었습니다. 특히 사전 마케팅으로 제작된 다양한 콘텐츠의 종류와 수만 보더라도 얼마나 치밀한 준비를 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티저부터, 멤버별 프리뷰 영상, 아이폰 콜라보 광고, 퍼포먼스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 자컨 티저 등 […]

2025-09-03

今週のソンス!2025年9月第1週 ソンス洞ポップアップストア

ソンス洞ポップアップカレンダー 2025年9月第1週 – シュカワールド、ナガノマーケット等韓国限定ポップアップストア情報ガイド

2025-09-03

브랜드 마케터가 시각 장애인들을 만난 이유는?

AI 시대 광고의 본질은 ‘문제 해결’ 시대가 바뀌면 광고의 형태가 바뀝니다. 브랜드 광고의 경우도 TV를 넘어 유튜브, SNS 등 디지털의 시대에 형태가 적극적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SNS의 양방향적 특징을 적용해고객 참여 캠페인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기업의 일방적인 메시지 전달을 넘어 고객들의 참여가 캠페인 완성의 일부가 되는 형태입니다. 그리고 AI 시대를 맞이한 광고는 또 다른 변화를 꿈꾸고 있습니다. […]

2025-09-03

네이버에 이어 올리브영도 뛰어들었다는 ‘이것’은

이제는 브랜드 경험까지 챙기는 광고 만이 살아남을 겁니다

2025-09-03

‘아무데나’ 없는 브랜드, 희녹이 공간을 고르는 특별한 이유

이름만 들어도 ‘아, 그 브랜드!’ 하고 느낌이 떠오르는 곳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오늘 소개할 희녹(hinok)은 조금 달라요. 그들은 스스로의 이름을 외치는 대신, 그들의 제품이 놓일 ‘공간’을 신중하게 고르거든요.좋은 숙소, 감각적인 편집숍, 정돈된 시집 옆에서 만나는 짙은 초록빛 병은 기능이나 효과를 넘어, 하나의 경험이 되는 브랜드. 공간의 맥락 속에서 사람들과 연결되는 희녹의 이야기를 알아볼까요?  ‘자리앉음새’가 아름다운 브랜드, […]

2025-09-03

관료제의 문제

관료제는 서랍이라는 단어에서 출발했습니다. 관료제를 말하는 영어 Bureaucracy는 ‘서랍’을 뜻하는 bureau와 ‘통치’를 뜻하는 kratos가 합쳐진 단어입니다. 말 그대로 ‘서랍 통치’라는 뜻으로 ‘책상에 앉은 사람들에 의한 통치’라는 의미라고 해요. 관료제의 근간을 이루는 서랍 안은 ‘문서’와 ‘분류’가 핵심입니다. 책상에 앉아서 통치하는 사람들은 현실을 적절히 요약하고 서로가 합의하여 약간의 주관성을 부여한 문서를 만들고, 이를 어떤 서랍에 넣을지 분류하는 […]

2025-09-03

이젠 구세대의 상징, X세대 비긴스

태평양 트윈엑스

2025-09-03

진심이 이룬 콜라보, 샐러디X’정서불안 김햄찌’ 콜라보 마케팅 분석

에디터 본인 선정! 최근 가장 눈길을 끄는 콜라보 사례 중 하나는 바로 ‘샐러디’와 ‘정서불안 김햄찌’의 협업입니다. 이는 단순한 유명인의 광고를 넘어, 팬심과 진정성이 한데 어우러져 폭발적인 시너지를 낸 모범 사례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들의 협업이 탄생한 이유, 그리고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를 분석해 보겠습니다. 그 전에 먼저 읽고 오시면 좋은 글을 소개합니다 > 모든 관계자가 […]

2025-09-03

바이브코딩은 마법이 아니지만, 마법같은 프로세스를 적용할 수는 있다 

바이브코딩은 마법이 아니지만, 마법같은 프로세스를 적용할 수는 있다  처음 바이브코딩(Vibe coding)이라는 개념이 나왔을 때 모두들 쾌재를 불렀죠. 프롬프트만 입력하면 AI가 코드를 다 짜주니, 앞으로 비개발자도 아이디어만 내도 직감, 느낌에 따라 코딩할 수 있다는 기대감이 커진 것이죠. “이제 개발자 다 필요 없는거 아니야?”“곧 일반인도 웹/앱 개발 혼자 다 하겠네?” 라는 얘기들도 있었지만, 실제 체감할 수는 없으셨을거에요. […]

2025-09-03

80곳의 이직 실패 끝에 찾은 길

80번의 문, 78번의 좌절 2022년, 저는 이직을 위해 80곳에 지원했습니다. 70곳에서 서류 탈락. 8곳에서 면접 탈락. 숫자로 세어보니 거의 모든 곳에서 거절을 당한 셈이었습니다. 그때 떠오른 생각은 단순했습니다. “나는 이제 이직 시장에서 경쟁력이 없는 나이가 되었구나.” 그 당시 저는 이미 마흔 중반을 지나고 있었습니다. 한때는 경력과 포트폴리오가 자산이 될 거라 믿었습니다. 하지만 현실은 달랐습니다. 빠르게 […]

2025-09-03

출산율 0.75명인 시대인데… 29CM가 성수 한 복판에 이구키즈를 오픈한 이유

2024년 대한민국의 합계출산율이 0.75명을 기록하며 전 세계 최저 수준을 경신했습니다. 그런데 이상한 일이 벌어지고 있어요. 아이는 줄어들고 있는데, 키즈 시장은 오히려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거든요. 글로벌 시장조사기관인 유로모니터의 조사 결과, 2024년 국내 유아동복 시장 규모는 2조 5390억 원으로 2020년 대비 38% 증가했다고 합니다. 한국섬유산업연합회 조사에서는 전체 패션 시장은 8% 감소한 반면 유아동복 매출은 30% 이상 성장했다고 […]

2025-09-03

창작이라는 집

깜박이는 모니터의 커서를 보며 나만의 집을 짓습니다. 창작이 왜 중요하냐고 묻는다면 저는 그것이 생각의 공간이기 때문이라고 답합니다. 살고 있는 집에서 나의 진짜 모습을 감출 수 없듯, 창작이라는 집은 나조차도 모르는 나의 생각을 구석구석 깊게 들여다볼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줍니다. 우리는 하루에도 수만 가지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둥둥 떠다니는 생각과 관념 만으로 나를 쉽사리 […]

2025-09-03

잘 팔리는 문장을 쓰기 위한 10가지 무기

작은 기업의 마케터는 올라운더가 되어야 합니다. 콘텐츠, 퍼포먼스, 그로스, 브랜드 등 영역을 가리지 않고 ‘성과를 낼 수 있는 마케팅’을 찾기 위해 뭐든지 실행할 수 있어야 하죠. 그 실행에 필요한 역량이 있으면 스스로 배우고 습득하면서 나아가야 하고요. AI, 강의 등 무언가를 배우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수단들이 넘쳐나는 요즘입니다. 하지만 저는 여전히 특정 역량을 빠르게 […]

2025-09-03

무신사가 ‘무신사 유즈드’를 만든 진짜 이유

당장의 매출보다는 장기적인 관점에서의 노림수가 숨겨져 있습니다

2025-09-03

지브리는 넘쳤는데, 왜 나노바나나는 안보일까?

오늘의 세줄요약! 1. 인형 박스 속 ‘AI 피규어’를 만든 ‘나노 바나나’는 구글의 모델로 밝혀졌어요. 2. 뛰어난 기술력을 보여줬지만, 지브리풍 이미지처럼 폭발적인 반응은 없었어요. 3. GPT-5의 기대 이하 평가와 맞물리며 구글 AI 기술력이 다시금 인정받고 있어요. AI 피규어? 누가 만든 거야 지난 3월 말, 세상 모든 SNS와 메신저는 하나의 이미지로 뒤덮였습니다. 바로 지브리 스타일의 그림입니다. ChatGPT가 […]

2025-09-03

고가치 유저 확보 하는 방법

고가치 유저 확보 하는 방법 유저를 확보하기 위해 마케터들은 다양한 채널과 전략을 사용합니다. 하지만 유입된 유저가 기대한 행동을 하지 않는다면 그 유저의 가치는 급격히 떨어집니다. CRM 활동으로 전환을 유도할 수 있지만 애초에 가치 있는 유저를 확보하지 못하면 한계는 존재합니다. 그래서 단순 유저 확보보다 고가치 유저 확보 전략이 필요한데요.일반적인 tCPA(Target CPA) 캠페인 보다는 tROAS(Target ROAS) 기반 […]

2025-09-03

BEAMS, 일본에서 제일 힙한 편집샵의 비밀

옷 가게인데 카레를 판다? BEAMS가 특별한 이유 옷 가게인데 카레, 인테리어 소품과 음반까지 파는데, 심지어 그 모든 게 ‘힙하다’며 열광적인 지지를 받는 브랜드가 있습니다. 바로 일본의 대표 라이프스타일 편집샵, BEAMS 이야기입니다. 1976년, 단 여섯 평짜리 가게에서 시작한 BEAMS는 어떻게 라이프스타일 전체를 큐레이션하는 독보적인 브랜드가 되었을까요? 이들의 성공은 단순히 좋은 물건을 파는 것을 넘어, ‘문화적 경험’을 […]

2025-09-03

GEO 최적화 기초 가이드 B2B 마케팅을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SEOGEO 용어집

엘리펀트 컴퍼니 김예지님의 더 많은 콘텐츠는 👉 https://elifunt.kr/blog

2025-09-03

[🌽콘.스.프] 익산 고구마 버거 성공 비하인드

🏪2025년 9월 2일 화요일 #258 🌽콘.스.프 영양성분 이주의 기획 상품 #258 익산 고구마와 로코노미의 상관관계 출처 = 맥도날드 익산 고구마 버거 가고 창녕 마늘 버거 왔다?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내놓은 메뉴를 맥도날드가 연달아 성공시키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 성공 비하인드에는 로코노미라는 트렌드가 숨어 있는데요. 오늘 [🌽콘.스.프]에서는 로코노미에 대해 낱낱이 파헤쳐 보도록 하겠습니다!  📈연일 기록 갱신했던 […]

2025-09-03

케케크롱 궁금해서 검색한 사람들 당장 클릭하세요

케케크롱 궁금해서 검색한 사람들 당장 클릭하세요 뇌 비워도 되는 추임새, 유행 중대충 “케케크롱”으로 다 때움 출처 : insta. kk_crong 야, 근데 진짜 이 말 뭐야?갑자기 x, 틱톡, 블로그에서 다들 “케케크롱” 연발 중. 예를 들면 이런 식임. 근데 아무리 봐도 뜻이 없어.아무 의미도 없음. 진심으로. 위픽레터는 마케터를 위한 미디어 플랫폼이에요! 매주 트렌디한 밈을 포함해 여러 마케팅 […]

2025-09-02

MZ 아침 루틴 ‘올레샷’ 열풍, 이커머스 히트템으로 급부상

아래 글은 2025년 9월 2일에 발행된 [매모판 시크릿 페이퍼]의 일부를 정리한 내용입니다.👉전체 뉴스레터 보러가기 안녕하세요, 매일의 모든 판매 매모판 입니다. 지금 매모판에서 알려드리는 이번주 핫 이슈 키워드 아이템에 대해 함께 살펴보아요!😊 1. 올레샷🍾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아침 건강 습관으로 자리 잡은 ‘올레샷’이 화제예요. 올레샷이란 올리브유에 레몬즙을 섞어 마시는 방식인데요. 소화·피부·체중 관리에 효과를 봤다는 후기가 이어지며 […]

2025-09-02

[리얼 AI 캠페인 탐구] 현실감 있는 AI 콘텐츠로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강화한 고어텍스 브랜드

디지털 환경이 빠르게 변화하면서 브랜드들은 더 효과적이고 생산적인 방식으로 소비자와 소통하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고기능성 아웃도어 소재 기업으로 알려진 고어텍스(GORE-TEX) 브랜드는 AI를 활용한 SNS 콘텐츠 시리즈를 통해 자사의 기술을 소비자들과의 공감을 확대하는 새로운 도전을 시도했습니다. 이번 기사에서는 고어텍스 브랜드가 어떻게 AI를 활용해 소비자가 체감할 수 있는 베네핏을 효과적으로 시각화했으며, 이를 통해 브랜드 정체성을 유지하면서도 효과적으로 […]

2025-09-02

[AI 시대 마케팅 대전환] (10) 아직도 검색 포털 상위 노출에 투자하십니까?

“포털 검색 1위에 집착하는 순간, 경쟁자는 이미 AI 답변 속에서 고객을 만나고 있습니다. 브랜드의 진짜 가치는 클릭이 아니라 인용으로 증명됩니다.” 클릭에서 체류로, 검색 패러다임이 바뀌고 있다 한때 마케팅의 성과는 ‘첫 페이지 상위 노출’로 설명됐습니다. 브랜드들은 네이버와 같은 포털에서 상위에 노출되기 위해 막대한 비용을 들여 키워드를 사고, 블로그를 운영하거나 인플루언서와 협업했죠. 광고와 콘텐츠를 끊임없이 쏟아냈습니다. 그러나 […]

2025-09-02

제로투백: 첫 100명 사용자가 알려준 진짜 제품 설계법

오피스 건물 중앙에 넓은 계단을 설계했습니다. 건축가의 의도는 명확했습니다. “층과 층을 오가는 길”. 6개월 뒤, 건축가가 다시 건물을 찾았을 때 이 계단은 전혀 다른 용도로 쓰이고 있었습니다. 점심시간이면 도시락을 먹는 직장인들, 프로젝트 회의를 하는 팀, 팀원과의 1:1 면담까지. 어느새 ‘비공식 회의실’이 되어 있었죠. <한국인들이 셀프로 만드는 지름길 (출처 미상)> 제품을 만드는 빌더도 마찬가지입니다. 분명한 목적과 […]

2025-09-02

100만 유튜버, 이제는 AI가 만든다! 마케터가 주목할 AI 채널 TOP3

튜브에 대한 모든 것이 궁금하신가요? 🤫 지금 [주간유광기] 뉴스레터를 구독하면 주 1회 무료로 유튜브 트렌드를 받아보실 수 있어요! AI가 사람 크리에이터를 대체할 수 있을까? 이제는 사람 대신 AI가 만든 콘텐츠가 유튜브 영상에 등장하는 걸 쉽게 볼 수 있죠! 유튜브 외에도 광고 영상, 심지어 AI 모델도 흔하게 생기고 있습니다. 텍스트와 이미지를 입력하면 영상으로 바꿔주는 툴, 음성을 자연스럽게 합성해주는 […]

2025-09-01

하나투어가 ‘OS’를 수출한다는 것의 진짜 의미🧐

“여행사는 곧 사라질 산업”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누구나 스마트폰 하나로 항공권과 숙소를 예약하고, 인공지능이 최적의 동선을 짜주는 시대. 거대한 자본과 기술로 무장한 글로벌 OTA(Online Travel Agency) 공룡들 앞에서, 전통적인 여행사의 역할은 점점 희미해지는 듯 보였습니다. 그런데 여기, 그 거인들과 전혀 다른 방식으로 싸움을 준비하는 플레이어가 있습니다. 하나투어는 단순히 ‘여행 상품’을 파는 것을 넘어, 수십 년간 축적한 […]

2025-08-30

[VOL.208] 🔑 출근 전에 춤추는 사람들? ‘모닝 커피 레이브’가 뜬다

2025. 08. 28. vol.208 👋 📢 $%name%$님을 위한 오늘의 WPL 큐레이션 국내 브랜드가 세계를 연결하는 3가지 방식 출근 전에 춤추는 사람들? ‘모닝 커피 레이브’가 뜬다 AI로 완성하는 브랜드 런칭 A to Z 마케팅 경쟁이 불필요한 제품을 만드는 4단계 스텝 퍼포먼스 마케터가 보는 브랜딩의 진짜 역할 위픽 인사이트서클 VOL.4 가격이 싸다고 누구나 다이소가 되는 건 아닙니다 […]

2025-08-29

이번 주 성수! 2025년 9월 첫째 주 성수동 팝업스토어

이번 주 성수! 2025년 9월 첫째 주 성수동 팝업스토어 📌 팝업의 성지, ‘성수’에서 열리는 팝업스토어를 위픽레터에서 매주 만나보세요! 성수 팝업 캘린더는 매주 업데이트되고 있으니 많관부 ~ ©슈카월드 01. 슈카월드 팝업 – 이런 식빵 📅 25. 08. 30(토) ~ 추후 공지 📍 서울 성동구 성수이로16길 32 글로우 성수 🕙 매일 11:00 ~ 추후공개 — 🥳 슈카친구들 첫 팝업 […]

2025-08-29

라부부 열풍부터 에버랜드 대기까지… 실시간 혼잡도📈가 필요한 순간

ㄴㅇㄹㅇㄴㄹ

2025-08-29

컬리N마트·컬리USA, 셀러에게 열린 두 배의 기회! 🔥

쇼핑몰 운영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리포트 (25페이지 가량) 를 무료로 받아보세요! 🫢 [매출 상승을 위한 쇼핑몰 실전 운영 필수 체크리스트 20] 📚 이 글은 [올라레터]에서 발행되었습니다.매주 이커머스 업계에서 중요한 뉴스를 확인해보세요! 실제 쇼핑몰을 운영하시는 분들과 이야기를 자유롭게 나눠보세요! 이커머스 뉴스와 쇼핑몰 운영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까지 모두 공유 드립니다!👪[올라커뮤니티 자세히 보기]👪 컬리와 네이버가 협업을 본격화하며 신선식품부터 뷰티·리빙까지 전반적인 확장을 […]

2025-08-27

마케팅 경쟁이 불필요한 제품을 만드는 4단계 스텝

마케팅에서 이런 신호가 감지된다면 지금은 더 좋은 마케팅 전략이나 대행사를 찾을 때가 아닙니다. 이런 현상이 생기는 이유는 대부분 ‘제품’에 있습니다. 다음 두 가지 경우 중 하나에 해당되면 마케팅과 무관하게 사업은 결국 실패합니다. 1) 사람들이 별로 원하지 않는 제품을 만든 경우 2) 사람들이 원하지만 거대한 경쟁사들과 비슷한 제품을 만든 경우 제품을 론칭한 후 압도적인 속도로 성장하기 […]

2025-08-27

‘모닝 커피 레이브’ 클럽은 밤에만? 이젠 아침에 커피 들고 춤춘다 !

밤 대신 아침, 술 대신 커피 : 모닝 커피 레이브 클럽이라고 하면 대부분 밤늦게까지 이어지는 화려한 조명, 술잔을 부딪히는 소리, 그리고 귀가 먹먹해질 만큼 시끄러운 음악을 떠올리기 마련입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클럽은 밤을 소비하는 전형적인 문화의 상징이었죠. 그런데 요즘 Z세대가 즐기는 파티는 이 전형적인 이미지와는 조금 다릅니다. 오히려 그 반대로 움직이고 있죠. 밤 대신 아침, 술 […]

2025-08-27

가격이 싸다고 누구나 다이소가 되는 건 아닙니다

싸게 파는 걸 넘어서 이를 지탱할 수 있는 뒷단의 운영까지 갖춰야 합니다

2025-08-27

쿨라타는 왜 2가지 맛을 섞었나?

스무디 종류 음료는 여름에 많은 사랑을 받습니다. 각종 과일맛 쿨라타는 늘 시원한 기분을 선사해주죠. 그런데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2가지 맛을 섞은 제품은 없을까 싶은 생각이었죠. 알고보니 있었습니다. 이미 많은 카페 브랜드에서 활용하고 있고, 던킨도 활용을 하고 있었습니다. 던킨은 최근 두 가지 과일 맛을 섞은 쿨라타를 내놨습니다. ‘리치앤피치 쿨라타’는 과즙이 풍부한 열대과일 리치와 제철 복숭아 […]

2025-08-27

좋아하는 일과 잘 하는 일

좋아하는 일과 잘 하는 일 중에 무엇을 선택해야 하느냐는 질문에는 서로 다른 기준의 두 개의 선택지가 있어 보이지만, 결국 하나일지도 모릅니다. 남들의 시선이나 평가는 신경쓰지 않고 나의 호기심을 충족해 주는 일을 찾는 것을 더 좋다면, ‘좋아하는 일’을 선택하면 됩니다. 반대로 빠르게 성과를 내고 함께 일하는 사람들과 고객들에게 인정 받으며 고양감과 성취감을 얻는 일을 찾는 것이 […]

2025-08-27

다이소가 제품을 오늘 안에 배송해주려는 이유

오늘 제가 들고 온 이야기는 ‘국민가게’라는 수식어가 가장 잘 어울리는 브랜드, 다이소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다이소는 늘 우리에게 놀라움을 선사하는데요. 월 600여 개의 신상품을 쏟아내면서도 가장 비싼 제품이래봐야 단돈 5,000원 뿐인 ‘초저가’ 전략을 고수하며 흔들리지 않는 가성비의 대명사로 자리 잡았죠. 그런 다이소가 최근 또 한 번의 파격적인 행보를 보였습니다. 바로 ‘오늘배송’ 서비스인데요. 최소 주문 금액은 10,000원에 […]

2025-08-27

퍼포먼스 마케터가 보는 브랜딩의 진짜 역할

퍼포먼스 마케터가 보는 브랜딩의 진짜 역할 브랜딩은 전환과 무관하다는 말, 현장에서 자주 듣습니다. 하지만 퍼포먼스 마케팅을 오래 집행해본 제 경험으로는 브랜딩이야말로 전환의 토대이자 퍼포먼스 효율을 끌어올리는 중요 요소라 생각합니다. 과거 Google 리서치에 따르면 브랜드 인지도가 높은 기업의 광고는 클릭률이 평균 2~3배, 전환율은 최대 50%까지 높아진다고 합니다. 사용자가 광고를 보기 전 이미 브랜드에 대한 친숙함과 신뢰를 […]

2025-08-27

다이슨이 영국에서 가장 큰 농장을 운영하는 이유

진공청소기와 날개 없는 선풍기로 ‘혁신’의 대명사가 된 다이슨. 근데, 혹시 이거 알고 계셨나요? 청소기, 선풍기, 헤어 드라이어 만드는 이 가전기기 회사가 사실은 영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농장을 가진 농업 기업이라는 거요. 처음 이 소식을 들었을 때 저도 “엥, 진짜?” 하고 깜짝 놀랐습니다. 심지어 이 사업을 시작한 지가 2013년부터라고 하니, 벌써 12년이나 됐다고 하네요. 또 작년에는 그 농장에서 직접 재배한 원료로 뷰티 […]

2025-08-27

며느리도 몰랐을 15초의 위력

해찬들 태양초 고추장

2025-08-27

창작의 중요성

창작이 왜 중요하냐고 묻는다면 ‘나를 알 수 있는 시각적인 증거물이기 때문’이라고 답할 것입니다. 우리는 하루에도 수만가지 생각을 하지만, 둥둥 떠다니는 생각과 관념 만으로 나를 알아 내기는 어렵습니다. 사실 생각만 하는건 쉬워요.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쉽게 비슷한 생각을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나의 생각과 관념을 옮겨 텅 빈 공책이나 도화지를 뺴곡히 채우는 일은 어렵습니다. 마치 상상 속 […]

2025-08-27

구글 생성형 AI 제미나이 광고, 뜯어볼수록 감탄만 나오는 이유 (w.올데이프로젝트)

최근 구글이 AI 서비스 ‘제미나이(Gemini)’의 새로운 캠페인을 공개했습니다. 그런데 흥미로운 점은, 제미나이의 성능이나 기술력을 화려하게 나열하는 대신, 개그우먼 이수지의 부캐 ‘햄부기’와 신인 그룹 올데이프로젝트 멤버 조우찬이라는 ‘휴먼 스토리’를 전면에 내세웠다는 점입니다. 왜 구글은 기술이 아닌 사람의 이야기를 택했을까요? 이는 마케팅의 본질적인 역설(Paradox)을 보여줍니다. 기술이 상향 평준화될수록, 브랜드의 차별화는 이제 기술이 아닌 다른 곳에서 시작된다는 화두를 […]

2025-08-27

3초 만에 시선을 붙잡은 배너, 무엇이 달랐나?

3초 만에 시선을 붙잡은 배너, 무엇이 달랐나? 강남역 근처에서 흥미로운 배너를 발견했습니다. 그 배너에는 이렇게 적혀 있었어요. “태국 유학가서 배워온땡모반 수박주스 🍉” 순간, 너무 재밌다고 생각했습니다. 😄 1️⃣ 태국 유학가서 배워온?어떤 메뉴를 미슐랭이나 블루리본같은 대단한 징표로 꾸미지 않고, ‘유학가서 배워왔다’는 하찮음(?)으로 솔직하게 표현한 것이 너무 매력적이었습니다.사실 땡모반은 대단한 기술이 필요한 게 아니니 이 정도 스탠스가 […]

2025-08-27

AI 검색 시대, 어떤 콘텐츠가 성과를 만들까_ (GEO 콘텐츠 전략)

엘리펀트 컴퍼니 김예지님의 더 많은 콘텐츠는 👉 https://elifunt.kr/blog

2025-08-27

의도된 탐색

요즘 들은 말 중 가장 멋진 말은 EDA입니다. EDA는 Exploratory Data Analysis의 약자로 탐색적 데이터 분석이라는 뜻입니다. 유명한 수학자가 고안한 이 개념은 초기의 분석 단계에서 객체를 다양한 관점에서 바라보고 이해하기 위한 분석 방법론으로 데이터의 분포, 패턴, 이상값 등을 파악하여 유의미한 초기 가설을 세우기 위한 것이라고 해요. 최근에 이 개념을 알게 되었지만 사실 저도 그렇게 일하고 […]

2025-08-27

[🌽콘.스.프] GPT로 보는 사주?! 사주에 빠진 Z세대

🏪2025년 8월 26일 화요일 #257 🌽콘.스.프 영양성분 이주의 기획 상품 #257 사주에 빠진 Z세대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성공과 유행은 이색적인 소재인 “무속”이 대중문화에 스며든 사례 중 하나입니다. 과거에는 무속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가 강했다면, 최근에는 연애 프로그램에도 무당, 점술가 등이 등장할 정도로 거부감이 크게 줄었죠. (출처=넷플릭스) <케데헌>에서 저승사자들이 춤을 추는 등 무속 관련 콘텐츠들이 자연스레 생산, 소비되고 있는데요. […]

2025-08-27

상반기 이커머스 실적, 포인트만 짚어 드려요

시장 대비 상대 성장률, 수익성 개선 여부, 거래액 성장을 봐야 합니다

2025-08-27

아직 챗GPT만? 진짜 업무를 줄여주는 AI를 쓰세요

여러분은 하루에도 몇 번씩 같은 일을 반복하고 있지는 않으신가요? 경쟁사 모니터링을 하거나, 콘텐츠 작성과 업로드 같은 업무는 생각보다 간단히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이제 챗GPT나 미드저니 같은 특정 AI툴을 배워야 하는 시대에서 내 업무에 맞춰서 AI를 활용하는 단계가 됐습니다. 그리고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가장 좋은 툴은 자동화 도구가 아닐까 싶은데요. 예전부터 스타트업 등에서 많이 사용했던 Zapier나 […]

2025-08-27

AI를 사용하면 정말 바보가 될까?

오늘의 세줄요약! 1. MIT에서 에세이를 작성할 때 AI를 활용하면 어떤 영향이 있는지를 실험했어요. 2. AI 활용 시 뇌의 연결성 약화, 글의 독창성 약화 등이 두드러졌어요. 3. AI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아닌, ‘잘’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해요. 다시 한번 마주한 질문 과거 우리는 수십 개의 전화번호를 줄줄 외웠고, 내비게이션 없이도 길을 잘 찾아다녔습니다. 그러나 스마트폰이 등장하면서 […]

2025-08-27

드라마 마케팅을 이렇게도 하네! <폭군의 셰프>가 선택한 프로모션 방식

tvN의 기대작인 <폭군의 셰프>가 이번주 토요일에 첫방송을 할 예정입니다.<폭군의 셰프>는 과거로 타임슬립 한 셰프 연지영(윤아)이 최악의 폭군이자 절대 미각을 지닌 왕 이헌(이채민)을 만나며 벌어지는 판타지 타임슬립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예요. 방영 전부터 유명 캐릭터와의 콜라보레이션부터 다이닝까지 다양한 홍보 콘텐츠로 시청자에게 다가간 덕분에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프로모션 덕분인지 첫방송 전부터 반응이 뜨겁습니다! 그래서 이번 아티클에서는 드라마의 주 컨셉을 100% […]

2025-08-27

글로벌 비즈니스의 다음 물결: 문화 수출을 넘어 전략적 촉매로

K-대시가 제시하는 연결, 융합, 상호 번영의 새로운 모델

2025-08-27

펫푸드에서 펫테리어까지🦴, 급성장하는 펫휴머니제이션 시장

아래 글은 2025년 8월 26일에 발행된 [매모판 시크릿 페이퍼]의 일부를 정리한 내용입니다.👉전체 뉴스레터 보러가기 안녕하세요, 매일의 모든 판매 매모판 입니다. 지금 매모판에서 알려드리는 이번주 핫이슈 키워드 아이템에 대해 함께 살펴보아요!😊 최근 1,500만 반려인 시대가 열리며 ‘펫휴머니제이션(Pet Humanization)’ 트렌드가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펫휴머니제이션’이란 반려동물을 자녀처럼 돌보고 사람과 동등하게 존중하는 문화를 뜻하는데요. 생일 파티, 맞춤형 영양제, 전용 가전, […]

2025-08-26

‘극장 예술’ 뮤지컬은 어쩌다 OTT에 공연을 공개하게 되었을까?

혹시 큰맘 먹고 뮤지컬 한 편을 예매하려다, 19만 원을 훌쩍 넘는 VIP석 가격에 놀라 조용히 창을 끈 경험 없으신가요? 시간과 돈, 치열한 티켓팅까지 넘어야 할 산이 많아 ‘비싸고 어려운 취미’로 불렸던 대극장 뮤지컬이 이제 우리 집 거실, ‘안방 1열’로 들어온다는 소식이 들려옵니다. 바로 국내 대표 뮤지컬 제작사 EMK컴퍼니가 ‘엘리자벳’, ‘마리앙투아네트’, ‘엑스칼리버’ 등 자사의 대표작 6편의 공연 […]

2025-08-26

영상 하나로 올리브영 랭킹 50계단 상승? 뷰티 업계 유튜브 PPL

유튜브에 대한 모든 것이 궁금하신가요? 🤫 지금 [주간유광기] 뉴스레터를 구독하면 주 1회 무료로 유튜브 트렌드를 받아보실 수 있어요! 유튜브 PPL 광고가 정말 전환에 도움이 될까요? 그 궁금증을 풀어드리기 위해 유광기가 이번에는 ‘뷰티 업계’의 가장 중요한 올리브영 랭킹을 비교해서 데이터를 분석해봤습니다! 또한 뷰티 크리에이터의 특이한 특징까지!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 이번 분석은 유광기의 자체 통계 분석을 기반으로 했기 […]

2025-08-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