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딩을 위한 디자인에는 정답이 있다
“Design is a way to communicate ideas and values.” 디자인은 가치를 전달하기 위한 방식이다. – 하라켄야(Hara Kenya) 01. 브랜딩에서 디자인은 언제나 가치에 근거한다. 브랜드 자산으로서 이상적인 디자인은 가치를 구현한다. 브랜딩이란 이상적인 브랜드 가치를 실현하는 과정이다. 이 과정에서 디자인은 브랜드와 고객 사이에 공감대를 만들고 브랜드 가치에 설득력을 부여한다. 당연하게도 이를 위한 디자인은 과장된 포장이나 그럴듯한 수식이 […]
쿠팡 시작 7개월 만에 매출 1,000만원 달성! 사장님이 직접 말해주는 아이템 소싱 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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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픽 인사이트서클 vol.2, 15명의 스피커, 100명의 리스너를 모집합니다.
“15명의 스피커, 100명의 리스너를 선착순 모집합니다.“ 위픽 인사이트서클 vol.2 위픽 인사이트서클은 5분 동안 20장의 슬라이드를 통해 본인만의 인사이트를 나누는 마케터들을 위한 공개 프레젠테이션 무대입니다. 각 슬라이드는 15초 자동 재생되는데요 덕분에 발표하는 스피커도 경청하는 리스너도 긴장감과 집중도가 고조되죠! 작년 위픽 인사이트서클에서 여러분을 만난지 벌써 3개월이 지났어요. 시간이 참 빠릅니다. 소극장 공연 무대처럼, 정기적으로 마케터들이 올라갈 무대를 열겠다는 약속을 지킵니다. 📍 행사 정보 […]
마케팅을 쉽게 만드는 제품 기획법
남다른 마케팅은 남다른 제품에서 나옵니다. 마케터가 하는 모든 일의 근간은 제품입니다. ‘우리의 제품이 고객에게 이로움을 줄 수 있다는 확신’은 마케팅의 가장 강력한 근거가 됩니다. 근거가 탄탄하면 마케팅의 난이도는 내려갑니다. 나에게도 상대에게도 모두 이로운 제안은 늘 건네기 쉽습니다. 상대도 크게 거부 반응을 보이지 않죠. 반면 근거가 빈약하면 마케팅의 난이도는 올라갑니다. 본인 스스로도 제안에 확신이 없으니 ‘어마어마한 마케팅 비법’같은 것들만 찾게 됩니다. 메시지를 과장하거나 아예 고객을 속이는 […]
‘허거덩거덩스’한 엔터 프로모션 모음.zip
다양한 마케팅 레퍼런스 중에서도 특히 관심 가는 분야가 있나요? 에디터는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마케팅 레퍼런스를 특히 좋아하는데요~ 엔터 업계의 프로모션은 ‘컴백 활동’별로 진행한다는 특징을 중심으로 트렌드를 빠르게 반영하고 팬덤의 즉각적인 피드백과 함께 성장했어요. 그래서 유니크하고 다양한 프로모션 레퍼런스를 수집할 수 있죠. 그래서 이번 아티클에서는 기존 프로모션 틀을 벗어난, 신선하고 창의적인 ‘허거덩거덩스’한 엔터 프로모션 사례를 소개하려 합니다. 최근 컴백한 레드벨벳 슬기의 솔로 […]
90세에도 배우는데, 당신은 왜 망설이나요?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드로잉 아티스트가 있다. 바로 1934년생으로 올해 90세가 된 유재순 할머니가 그 주인공이다. 유재순 할머니는 ‘여유재순’이라는 작가명으로 아이패드를 사용해 그림을 그리고, 이를 인스타그램 계정에 업로드하며 8만 명이 넘는 팔로워를 보유한 인기 작가가 되었다. 여유재순 작가의 인스타그램 계정: https://www.instagram.com/yeoyujaesun/ 유재순 작가는 많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지금의 자리까지 왔다. 인스타그램에 가입할 때 성을 기입하는 란에 이름을 […]
기념일도 토스답게! 브랜딩 관점에서 본 ‘토스 10주년 팝업’ 리뷰
토스가 최근 10주년을 맞아 성수에서 팝업을 열었습니다. 적금하면서 캐릭터를 키우는 <키워봐요 적금>부터 금융 초보를 위한 금융생활 안내서 <더 머니북> 출간까지. 토스는 금융 상품부터 마케팅까지 기존의 방식을 깨며 ‘쉽고 간편한 금융’이라는 브랜드 가치를 전달해 왔죠. 이번 10주년 팝업도 역시나 토스다웠습니다. 고객 관점의 쉽고 재밌는 콘텐츠로 긍정적인 브랜드 경험을 할 수 있었거든요. 팝업을 둘러보며 좋은 브랜딩 포인트라고 느꼈던 점들을 살펴봅시다. 1️⃣ 지루한 […]
대한항공 55주년 광고, 왜 ‘아시아나 감성’을 선택했을까?
2025년, 대한민국 항공 업계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합병이라는 거대한 변화의 물결 위에 올랐습니다. 오랜 시간 경쟁해 온 두 항공사의 만남은 기대와 우려를 동시에 낳으며, 소비자들은 새로운 시대의 개막을 주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대한항공이 창립 55주년을 기념하여 공개한 광고 캠페인 “다시, 처음의 마음으로”는 단순한 광고 그 이상의 의미를 지닙니다. 웅장한 항공기 이미지와 감동적인 메시지로 공개 직후부터 많은 이들의 이목을 끌고 있죠. 그런데 이 광고, 어딘가 모르게 익숙한 느낌이 들지 않으시나요? 아시아나항공의 광고 분위기가 엿보인다는 흥미로운 평가를 내놓고 있습니다. 과연 대한항공은 이번 광고를 통해 무엇을 말하고 싶었던 걸까요? 1️⃣ “다시, 처음의 […]
마케터를 위한 2025 인스타그램 알고리즘 총정리!
2025년 인스타그램에 변화가 많습니다. 피드 사이즈 조정 + 알고리즘 업데이트 + 리포스트 기능 출시 = 새로운 전략이 필요할 때! 인스타그램의 알고리즘 업데이트 방향을 보면 팔로워 수보다 ‘콘텐츠의 가치’와 ‘참여도’를 더 중요하게 평가함을 알 수 있는데요. 즉, 좋은 콘텐츠만 있다면 팔로워가 적어도 충분히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다는 뜻! 그렇다면, ✅ 이번 알고리즘 변화의 핵심은 무엇일까요?✅ 어떻게 하면 더 많은 사람에게 도달할 수 있을까요? 지금부터 핵심 변화와 효과적인 활용법을 알려드릴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