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픽 트레이너가 Pick! 한 구독 서비스? - 위픽업

위픽 트레이너가 Pick! 한 구독 서비스?

우리 브랜드도 정기구독 가능할까?
2023-04-18

위픽 트레이너 J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삶의 모든 부분에서 변화가 일어났어요. 그중 가장 큰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는 ‘집콕’과 ‘비대면’이 일상적인 패턴으로 자리 잡았다는 거예요. 이동 제한으로 오프라인 활동이 힘들어지자 다양한 산업 내에서 구독형 상품이 크게 증가하였는데요!

모든 업계들이 구독 시장에 뛰어들기 시작하면서 많은 서비스와 제품이 나오다 보니 선택에 있어 생기는 물리적, 심리적 귀차니즘을 느낄 수밖에 없더라고요. 이를 해소하기 위해 구독 서비스에 마케팅 트렌드가 등장했다고 해요. 바로 ‘큐레이션 정기구독 서비스’입니다! 소비자들의 정보를 통해 AI가 맞춤화된 제품을 추천해 주며, 소비자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해요.  

그렇다면, 정기구독 서비스는 어떤 종류가 있는지 그리고 그들이 가진 차별점이 무엇이 있는지 저 트레이너 J가 알아보도록 해볼게요! 

위너 여러분, 그럼 오늘도 달릴 준비 되셨나요? 85호 Run!

트레이너 J Pick! 구독 서비스

🥗건강, 점심, 가격, 환경까지?, 샐러마켓 

점심때 항상 뭘 먹을지 고민하시죠? 아마 직장인들 모두 이런 고민 지겨울 것 같아요. 트레이너 J도 항상 고민한답니다…🤔 맛있고 건강한 걸 먹고 싶은데 가격도 적당했으면 좋겠더라고요. 이런 소비자의 심리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서비스가 있어요. 바로 샐러드 정기 구독 서비스, 샐러마켓입니다!  

출처: 샐러마켓 홈페이지 리뷰 / 샐러마켓 홈페이지

샐러마켓은 비싼 배달료를 지불하지 않고 직접 픽업하는 구독 서비스를 출시하여 직장인의 점심 고민을 덜어내고 있어요. 무엇보다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샐러드로 매일 다른 메뉴의 샐러드를 기획하여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답니다.

저 또한 격주로 샐러마켓을 이용하고 있는데요. 줄을 서지 않아도 되고 매주 월요일에 식단표가 업데이트되어서 기대하는 맛도 느낄 수 있는 점이 가장 좋았던 거 같아요. 또 샐러마켓은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매장 내 전기 제품을 사용하는 등 환경에도 앞장서고 있어요. 맛도, 건강도, 그리고 환경까지 생각하기에 샐러마켓이 성수동의 맛집으로 자리잡을 수 있었던 거 같아요!

🧘‍♀️내면의 삶을 아름답고 건강하게, 월간가슴 

여성의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을 위해 선보인 인더웨어 구독 서비스 월간 가슴은 국내에서 유일한 속옷 정기구독 서비스예요.

편안함을 지향하며, 구매 후 배송 시 정확한 사이즈 측정을 위한 줄자와 오래된 속옷을 버릴 수 있는 속옷 봉투까지 선물 같은 구성으로 택배를 받을 수 있어요. 직접 보며 선택하는 시간 비용을 줄이고, 30만이라는 누적 구독자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소비자의 조건에 맞는 상품을 추천해 줘요. 바쁜 현대인들의 소중한 시간을 절약해 줄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거 같아요.  

출처: 월간가슴 홈페이지/ 홈페이지 리뷰

또, 매달 제품을 배송받아 착용 후 피드백을 주면 다음 달에는 나에게 더 잘 맞는 속옷을 추천해 줘요. 고객의 목소리를 중시하고 그걸 바탕으로 제품을 만들어 나가는 점이 월간 가슴의 많은 소비자들을 만족시키며 누적 구독자를 높일 수 있는 비결인 거 같네요! 

💊맞춤 비타민 추천 드립니다, 필리 

나에게 부족한 비타민을 1분 만에 알아낼 수 있다! 필리는 맞춤 영양제 정기 구독 서비스예요. 키, 몸무게, 운동, 야외활동, 식습관 등 생활 습관을 설문조사로 진행하며, 결과에 따라 맞춤 영양제를 제공해 줘요. 건강 개선 가이드와 추천 식품 정보도 제공해주고 영양제를 복용했을 때 나타나는 결과들도 알려준답니다. 그래서 트레이너 J도 해보았는데요! 😁

출처: 필리 홈페이지

트레이너 J의 건강 상태입니다. 좋은 생활습관을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후훗🤭 이뿐 아니라, BMI, 몸무게를 몇 킬로 늘리면 더 좋은지, 그리고 심지어 추천 식품 정보까지 아주 자세하게 나옵니다!

영양제 종류도 많지만 그걸 모두 섭취할 수 없을뿐더러, 내가 어떤 영양소가 부족한지 알지 못했는데 저에게 딱 맞는 영양제를 추천해 주더라고요. 결과는 메일로도 받아볼 수 있답니다. 또한 필리는 할인 혜택도 많고, 정기 구독을 지속적으로 하면 더 많은 할인을 받을 수 있어서 적절한 비용으로 내 영양소도 챙길 수 있다는 점이 좋은 거 같아요! 

이것까지 구독할 수 있다고?

🥚계란 정기 구독 서비스

출처: 삼초마을 홈페이지

삼초 마을계란 정기 구독 서비스는 원하는 주기마다 편하게 집 앞까지 계란을 배달해 주는 서비스예요. 이번에 다녀온 위픽레터 C레벨 인터뷰 혹시 보시고 오셨나요? 바로 박진우 CGO님이 소속되어 계신 곳이기도 한데요. 삼초마을 캐릭터도 너무 귀여워서 피규어로 갖고싶더라고요.

또한 계란은 모든 세계인들에게 없어선 안 될 식품일 정도로 장 볼 때마다 사는 물건이죠. 맨날 마트에서 사고 올 때마다 들고 오기에도 번거롭다는 불편점을 잘 파악한 구독 서비스인 거 같아요. 몇 구로 살 건지 선택도 가능하고 주기도 원하는 대로 맞출 수 있어요. 더불어 정기구독 시 3회마다 추가 10구가 무료라고 해요!  

출처: 삼초마을 홈페이지

삼초마을의 계란은 토종 축산물의 인증과 무엇보다 동물복지 유정란이라는 점이 삼초 마을이 선보이는 차별점이자 강점인 거 같아요. 후기도 보장, 맛도 보장, 동물 복지도 생각하는 삼초 마을의 주민이 되어보세요! 

👨‍⚕️의사가 만든 칫솔 그런데… 

칫솔도 구독해서 쓸 수 있는 거 알고 계시나요? 닥터 노아 칫솔 구독 서비스는 치과 의사가 직접 개발한 대나무 칫솔을 집으로 배송받을 수 있는 정기 구독 서비스예요. 칫솔은 2500원, 치약은 2000원으로 제품 구매 금액에 따라 배송비도 자동 책정 및 청구가 된답니다. 결제일에 맞춰 출고가 진행되고 4주 혹은 8주로 설정하여 받을 수 있어요!  

출처: 닥터노아 블로그

닥터 노아의 칫솔은 대나무를 이용하여 제작에 들어가는 비용 부담을 줄이고, 환경문제를 해결하는 데 앞장서고 있어요. 또, 저개발국가에서 풍부한 자원인 대나무를 활용하여 지속 가능한 일자리를 생성해 빈곤문제를 해결하겠다는 것이 대나무 칫솔 프로젝트의 첫걸음이었어요. 지구적 문제를 해결하며 품질도 좋은 칫솔을 선보이고 있다는 점이 구독을 안 할 수 없게 만드는 거 같네요. 


내가 구독한 서비스를 한 눈에 볼 수 있다면? 

구독 시장이 확장되면서 내가 구독한 서비스가 무엇이 있는지 헷갈릴 때가 많아요. 트레이너 J도 월말 카드내역서를 보며 정기적으로 빠져나가는 돈을 보면 잉 뭐지? 하고 놀랄 때가 많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내가 정기 구독한 서비스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플랫폼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플랫폼, 왓섭

출처: 왓섭 홈페이지

왓섭은 내가 한 다양한 구독들을 전부 모아서 볼 수 있는 앱이에요.

또, 구독뿐만 아니라 전화 요금, 적금, 관리비까지 간편하게 관리하며 볼 수 있다고 해요. 결제 수단을 등록하면 연동 되어 한 번에 등록이 되고 왓섭에서 자동으로 찾아서 기록해 준답니다. 그럼 결제 내역을 모아 요약해 주고 정보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답니다. 구독료부터 주기, 다음 결제일, 그리고 결제 수단까지 한눈에 볼 수 있으며 더 나아가 구독료가 변경되면 그것 또한 알려줘요. 구독 해지도 왓섭에서 간편하게 할 수 있다고 하니 사용 안 할 이유가 없죠? 

🤏플랫폼, 유독

LG 유플러스에서 출시한 유독은 제휴된 서비스를 바탕으로 사용자가 골라 구독할 수 있는 구독 플랫폼이에요.

서비스 가입과 해지가 간편하고, 다양한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어요. 기존 구독 서비스에서 소비자가 겪는 불편을 해소한 서비스로 출시되었다고 하는데 그만큼 불편했던 점들을 유독을 통해 해결할 수 있을 거 같아요.

LG유플러스 모바일 가입 고객 대상 서비스이지만, 다른 통신사 가입자도 쓸 수 있게 확장할 예정이라고 해요. 그렇게 되면 더 많은 사람들이 유독을 통해 편리하고 실용성 있는 구독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될 거 같습니다!  


위픽 트레이너가 말하는 정기구독 서비스🏋

💙트레이너 J

저는 사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제품을 추천해주는 큐레이터 정기 구독 시스템에 대해서 굉장히 호감을 느끼고 자주 애용하고 있어요. 저는 INFJ라 소통을 엄청 중요하게 생각하거든요. 제 피드백을 반영해주면 굉장히 감동을 받아서 더 많이 이용하게 되는 거 같습니다😉

💙트레이너 P

저의 Pick은 계란 정기구독과 샐러드 정기구독! 저는 ISFP라 집에 있는 걸 좋아해요. 그래서 밖에 나가지 않아도 내가 필요한 것들을 알아서 받아볼 수 있으면 좋더라고요. 특히 계란같은 필수 식재료는 정기구독하는게 정말 편리하더라고요. 샐러드는 365일 다이어트하는 직장인들에게 안성맞춤인 것 같아요! 점심시간마다 동료들의 마라탕 유혹이 전해져 올 때면 “아~ 나 샐러드 정기구독했어!” 라고 말하며 유혹에 빠지지 않을 수 있거든요. (물론 아쉽긴 하지만요😖) 또 샐러마켓같은 구독 서비스의 경우 매주 식단이 바뀌고 다양한 샐러드를 맛볼 수 있다는 것이 참 좋은 거 같아요😊

오늘은 정기구독 서비스를 하는 브랜드에 대해 살펴 보았는데요,  

위너 여러분들의 브랜드를 정기구독 서비스와 연결해서 진행해 보는 건 어떠실까요? 

오늘 위너분들의 회의 시간엔 우리 브랜드에 정기구독 서비스를 적용하여 제안해 보세요! 

*참조사이트

https://m.blog.naver.com/zedi24/222972567497

https://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30971070&memberNo=21959512&vType=VERTICAL

https://blog.naver.com/adrielai/222962613002

https://brunch.co.kr/@mobiinside/3512

https://brunch.co.kr/@emforce/611

https://blog.naver.com/influentials/222934903717

로그인

회원가입하기

찾으시는 상품을 입력해주세요.
쇼핑몰
찜목록
0 항목 장바구니
계정
메뉴

접수완료

고객님의 문의가 정상적으로 접수되었습니다.
내용 확인 후 기재해 주신 연락처로 연락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심있는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회사명*
성함*
직함
이메일*
연락처*
홈페이지(광고적용예정)*
월 광고 예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