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회원이 (주)위픽코퍼레이션(이하 “위픽”)이 제공하는 위픽업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필요한 이용조건, 절차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1.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홍보, 마케팅 등의 분야와 관련하여 콘텐츠, 상품정보, 혜택 정보 등을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등을 말합니다.
②“회원”이라 함은 이메일 인증을 통해 회원으로서,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회사로부터 서비스 이용 자격을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
③“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이메일 등을 의미합니다.
④“비밀번호”라 함은 아이디 서비스에서 회원의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2.본 조에서 정의되지 아니한 용어는 홈페이지, 상관례 또는 관련법령에 따라 해석됩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1.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 및 세부적인 내용을 정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서비스 신청시 등록된 회원의 이메일을 통해 알려야 합니다.
2.회원은 항상 개별약관이나 운영정책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 여부를 주시하여야 하며, 변경사항의 공지가 있는 때에는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 4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 초기화면 또는 연결화면을 통하여 게시합니다.
2.회사는 필요한 경우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개정내용과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홈페이지 초기화면 또는 연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까지 공지합니다.
3.회사가 전항에 따른 기간 동안 개정약관 고지 또는 통지를 하면서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사는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4.회원은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개정 약관의 적용일 이전에 거부 의사를 표시하고 이 약관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체결 및 적용)
1.이용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신청하면 회사가 이를 심사하여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회사는 신청에 있어 추가적인 실명확인이 필요한 경우,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 전문기관을 통하여 실명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3.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경우 회원이 제공한 정보(단, 개인정보는 제외)를 이용하거나 제휴사 등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4.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 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하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①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로 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②필수항목을 누락, 오기하거나 탈퇴한 아이디(ID)와 동일한 아이디로 신청한 경우
③회사가 제공하는 기타 모든 서비스에서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④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⑤‘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 신용불량자로 등록된 경우
⑥선정적이고 미풍양속을 해치는 정보를 가지고 신청한 경우
⑦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회사의 운영정책에 부합되지 아니하는 정보로 신청을 한 경우
⑧’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그 밖에 관련법령에서 금지하는 위법행위를 할 목적으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5.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계약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천재지변, 전쟁 등 국가 초유의 비상사태
②업무수행에 지장이 초래할 정도의 지극히 곤란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③품질유지가 곤란하거나 필요한 설비나 인력이 부족한 경우
④기타 회사의 사정으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곤란한 경우

제 6 조 (개인정보보호)
1.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2.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단순히 링크된 제3자의 사이트 및 서비스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3.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회원의 계정정보를 포함한 모든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아이디, 비밀번호의 관리 의무)
1.회원은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관한 일체의 관리책임을 지며, 이를 제3자에게 누설, 제공하거나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2.회원은 아이디(ID)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3.회사는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아니하거나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합니다.

제 8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회사는 회원에 대한 개별적인 통지의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정보상 이메일, 휴대폰번호, 유선전화번호 등의 한 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2.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공지사항(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개별적인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회사는 정기점검, 설비 점검, 고장,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단,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 또는 공지할 수 있습니다.
2.회사는 서비스 내용의 결정, 변경, 유지, 보수, 중단에 관한 포괄적인 권한을 가집니다.
3.회사는 영업의 폐지, 합병, 분할, 당해 서비스의 수익악화 등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하거나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변경 전 7일 이상, 종료 전 30일 이상 사전 통지 또는 공지합니다.
4.회사는 본 조에 의한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의 변경에 대하여 관련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0 조 (서비스의 내용 및 이용)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1.콘텐츠 서비스: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홍보, 마케팅 등의 분야와 관련하여 콘텐츠, 상품정보, 혜택 정보 등을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제 11 조 (회사의 권리 및 의무)
1.회사는 회원과의 이용계약이 유지되는 동안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2.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의견 등 정당한 요청에 대하여 빠른 시일 내 처리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처리가 연장되는 경우에는 제8조에 따라 통보합니다
3.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따른 회원의 참여 정보를 수집하여 통계자료 등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이를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지원하거나 회사의 효율적인 서비스 제공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4.회사는 회사가 제작하는 소개서 등의 자료에 레퍼런스 목적으로 회원의 로고 및 상호 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5.회사는 관련법령에 의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사전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또는 배포하지 아니합니다. 다만, 관련규정 또는 정부기관의 요구에 의하여 공개하여야 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 12 조 (회원의 권리 및 의무)
1.회원은 회원가입 시 제공한 자신의 개인정보가 변경된 경우에는 즉시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수정, 보완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미 변경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2.회원은 서비스 제공을 위한 회사의 요청안(결정, 수정, 반영 등)에 대하여 신속하게 협조하여야 하며, 미협조 및 지연으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회원은 관련법령, 이 약관, 이용안내, 운영정책 등 회사가 통지한 사안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제 13 조 (이용제한 등)
1.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계약해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아니하며 이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계약을 해지하거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본 약관 또는 회사의 운영정책에 위반되는 행위
②타인의 명의 또는 명의를 도용하여 사용한 행위
③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저작물 및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④부당하거나 불법적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이용한 경우
⑤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민/형사상 책임 및 명예 평판, 신용, 신뢰도가 훼손될 가능성이 있을 경우
⑥다른 회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법령 또는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⑦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불법통신, 해킹, 악성프로그램 배포, 접속권한 초과 등의 행위
⑧관계 법령을 위반하거나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3.회사의 이용제한이 정당한 경우, 회사는 이용제한 및 계약해지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4.회원이 회사의 이용제한에 불복하고자 할 때에는 제한이 있은 날로부터 1주일 이내에 회사의 이용제한에 불복하는 이유를 기재한 이의신청서를 서면, 이메일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회원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14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다양한 정보를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개인정보 관리화면,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②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콘텐츠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게시물의 관리)
1.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와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의 정책에 따라 사전 통지 없이 해당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열람을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①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심한 모욕을 주는 경우
②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③범죄행위와 관련된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④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불법물, 음란물 또는 청소년유해매체물의 게시, 광고, 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⑥회사로부터 사전 승인 받지 아니한 상업광고, 판촉 내용을 게시하거나 타 사이트의 링크를 게시하는 경우
⑦서비스와 관련 없는 내용일 경우
⑧허위의 사실을 마치 진실인 것처럼 기재하여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거나 회사의 사실관계 확인 요청에 2회 이상 불응한 경우
⑨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기타 영업행위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⑩기타 이 약관 또는 관련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2.본 조 제1항에 해당하는 게시물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회사에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정책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3.본 조 제1항에 해당하는 게시물로 인하여 회사가 제3자에 대하여 손해배상금을 지급하게 되는 경우(조정, 판결, 민사, 형사 불문) 귀책사유 있는 회원은 회사가 제3자에게 배상금을 지급하는 즉시 동일 금액 상당을 회사에게 지급하여야 합니다.
4.회원 탈퇴 이후에는 회원정보가 삭제되어 작성자 본인을 확인할 수 없으므로 회원이 탈퇴 이전에 작성한 게시물의 편집이나 삭제가 불가하며, 회원은 본인이 작성한 게시물의 삭제 또는 게시 중단 등을 원할 경우 회원 탈퇴 이전에 본인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해 삭제 등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제 16 조(게시물의 저작권 및 배타적 이용허락)
1.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이를 작성한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그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합니다.
2.회원은 회사에게 자신이 작성한 게시물을 독점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권리(license)를 부여합니다. 이에 따라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을 검색노출, 판촉, 홍보 기타의 자료로 무상으로 영구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필요한 범위 내에서 게시물의 일부를 수정, 복제, 편집할 수 있습니다.
3.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4.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제휴계약에 의해 제공되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해당 제공업체에 귀속합니다.
5.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는 정보 중 회사 또는 제공업체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17 조(계약해지)
1.회원은 각 서비스 별 해지 조건에 따라 서비스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2.계약해지 시 서비스 이용기록, 자료가 삭제되므로, 필요한 경우 회원은 계약해지 전에 해당 자료를 회원의 별도 저장공간에 저장하여야 합니다. 이를 보관하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 18 조 (손해배상)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행한 불법행위나 이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19 조 (책임제한)
1.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분산 서비스 거부 공격(DDos), 인터넷서비스 제공자(ISP)의 네트웍 장애 등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2.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홈페이지의 이용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3.회사는 회원이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이용함에 있어 부주의하거나 관리를 소홀이 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4.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등에 대한 사실여부, 신뢰성, 정확성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5.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6.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0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회사와 회원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단,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명확하지 아니한 경우의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부칙>
1.본 약관은 2023년 3월 9일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