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고객 DB 마케팅 #CPA마케팅

DB수집 광고부터 콜상담까지,

매출로 가는 가장 빠른 길을 제시합니다.

광고상품DB광고

별도 문의

조회 28

문의 21

국내 주요 DB 마케팅 (CPA) 플랫폼 조사 결과이며, 실제는 업체마다 다를 수 있으므로 참고용으로 사용하세요.
하단 버튼을 클릭하시면 2022년 3분기 업종별 CPA 단가표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잠깐

 

 

 

DB마케팅,

CPA
에 대해서

알고계신가요?

아래 다소 긴 글을 읽기 위해선 반드시 2가지를 알아야 합니다.
이미 CPA마케팅에 대해 알고 계시다고요?
그럼 아래 2개는 읽지마세요!

💸CPA란? Cost Per Action의 광고 용어의 줄임말입니다.
통상적으로 설정한 광고 목표 달성당 비용을 칭하는 말로 광고 효율을 체크하는데 사용되는 말입니다.

예를 들어 고객이 우리 기업의 서비스를 문의하는 것을 광고 목표로 삼았고, 실제 고객의 1건 문의를 획득하는데 들어가는 비용이 1만원이었다면 CPA는 1만원이 되는 것입니다.

이는 광고 콘텐츠 (소재), 매체 운영 기술, 담당자 운영 능력 등 여러가지 요인에 따라 광고 원가가 달라지기 때문에 광고담당자가 지속적으로 관리해야하는 매우 성가신(?) 지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이 CPA를 약정하여 광고대행사와 계약을 체결방식이 생겨났는데, 이걸 관례적으로 CPA 마케팅이라고 부릅니다. 통상적으로 보험, 중고차, 교육, 병원의 영업에서 주요하게 활용되며 영업 대상의 DB가 그 결과물입니다.

즉, DB 하나 당 약정 비용을 지불해서 구매하는 방식입니다.

방문 또는 미팅상담 예약에 주로 활용됩니다.📝

예를 들어 대면 영업이 필요한 보험의 경우 광고를 통해 수집된 DB로 전화를 걸어 대면 상담 미팅을 잡습니다. 병의원의 경우 오프라인으로 고객을 방문시키는 예약을 잡습니다. 이때 DB를 수집한 경로나 환경에 따라 전화 연결 성공률예약 성공률방문 성공률 등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전화 통화로 온라인 결제를 유도해 매출을 발생 시키는 사례도 있어서, 업종과 내부 절차에 따라 그 방식이 매우 상이합니다.

이미 CPA마케팅에 대해
알고 계시다고요?
그럼 아래 2개는 읽지마세요!

💸CPA란? Cost Per Action의 광고 용어의 줄임말입니다.
통상적으로 설정한 광고 목표 달성당 비용을 칭하는 말로 광고 효율을 체크하는데 사용되는 말입니다.

예를 들어 고객이 우리 기업의 서비스를 문의하는 것을 광고 목표로 삼았고, 실제 고객의 1건 문의를 획득하는데 들어가는 비용이 1만원이었다면 CPA는 1만원이 되는 것입니다.

이는 광고 콘텐츠 (소재), 매체 운영 기술, 담당자 운영 능력 등 여러가지 요인에 따라 광고 원가가 달라지기 때문에 광고담당자가 지속적으로 관리해야하는 매우 성가신(?) 지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이 CPA를 약정하여 광고대행사와 계약을 체결방식이 생겨났는데, 이걸 관례적으로 CPA 마케팅이라고 부릅니다. 통상적으로 보험, 중고차, 교육, 병원의 영업에서 주요하게 활용되며 영업 대상의 DB가 그 결과물입니다.

즉, DB 하나 당 약정 비용을 지불해서 구매하는 방식입니다.

방문 또는 미팅상담 예약에 주로 활용됩니다.📝

예를 들어 대면 영업이 필요한 보험의 경우 광고를 통해 수집된 DB로 전화를 걸어 대면 상담 미팅을 잡습니다. 병의원의 경우 오프라인으로 고객을 방문시키는 예약을 잡습니다. 이때 DB를 수집한 경로나 환경에 따라 전화 연결 성공률예약 성공률방문 성공률 등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전화 통화로 온라인 결제를 유도해 매출을 발생 시키는 사례도 있어서, 업종과 내부 절차에 따라 그 방식이 매우 상이합니다.

WHY

 

 

 

01
고객경험 단계별
DB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광고 노출부터 방문까지, ONE-STOP으로 막힘없이

 
02
DB에만 과금하며,
잔액은 얼마든지
환불 가능합니다.
광고비 손실 걱정 끝, 광고비 쓰는 데에만 집중하는 무책임한 대행사와는 다릅니다.
03
DB수량과 효율의 압도적 증가로
매출의 앞자리가 바뀝니다.
DB마케팅 누적 매출 150억,
2천회 이상의 계약으로 그 효과가 검증된 위픽입니다.
‘강남 A의원’ DB 수 비교1주 집행성과 비교 기준
‘B 법무법인’ 수임률 비교
‘C 교육’ 출하량 비교집행 시점으로부터 1개월 경과 후
 
04
업계 최초
콜 상담원 무약정 의뢰
맡기기만 해도 이득.

콜 전문가에게 꼭 필요할 때, 필요한 만큼만,
관리비용없이 맡기니까 비용은 줄고 전문성은 올라갑니다.

콜 인건비 절감 효과
관리자 비용 0원
콜 성공률(예약) 상승 효과

콜 의뢰시 기본 비용 기준이나 별도의 관리자 배정비용 (업계 평균 500만원) 없이,
실제 광고로 수집된 DB에 대한 상담을 건별로 의뢰할 수 있기 때문에 인건비 낭비 없이 합리적입니다.

 
05
콜에 특화된
고객 DB관리 솔루션
무상 제공
자체 보유 솔루션으로 실시간 수집 DB 열람, 콜 이력 관리를 완벽히 지원합니다.
 
06
101가지의 유형의
고품격 콘텐츠
무상 제공
광고비 100억 이상 집행으로 검증된 22만개의 콘텐츠는
긍정적 브랜드 이미지에 기여합니다.
 
07
부수적 광고 효과,
별도의 노출 광고가
필요 없습니다.
브랜드 검색 수, 홈페이지 유입 수, 자체 문의 수 등이
증가해 간접 전환 효과가 있습니다.
A브랜드 네이버 검색 트랜드
모바일 노출광고 집행시, 모바일 트랜드 기준
A브랜드 채널 전/후 비교
집행 시점으로부터 6개월 후
홈페이지
접속자 수
총 노출수
자체 문의 수
DB마케팅
상품 제공내역 
DB마케팅
상품 제공내역 
상품설명
CPA
광고를 통해 수집 된 DB
1개당 약정 금액 DB 제공
CPA PLUS
수집된 DB에 1차 콜로
상담 희망 여부가 확인된
DB만 제공
CPR
광고를 통해 수집한 DB중
방문 약속 일정이 확인된
DB만 제공
추천 기업
CPA
콜 센터 보유
DB가 많이 필요한 기업
CPA PLUS
콜 인원 2인 이내
양질의 DB만 필요한 기업
CPR
콜 인원 미보유 또는
콜 효율이 낮은 기업

예약자가 필요한 기업
과금 기준
CPA
신청 성공
CPA PLUS
콜 연결 성공
CPR
예약 성공
승인 기준
CPA
90%
CPA PLUS
90%
CPR
90%
수집 항목
CPA
이름, 연락처
CPA PLUS
이름, 연락처, 녹취록
CPR
이름, 연락처, 녹취록, 예약일시
최소 수량
CPA
100건
CPA PLUS
50건
CPR
30건
플랫폼 무료 입점
CPA
CPA PLUS
CPR
콘텐츠 제공
CPA
CPA PLUS
CPR
댓글 관리
CPA
CPA PLUS
CPR
신청 확인 문자
CPA
CPA PLUS
CPR
신청 확인 콜
CPA
CPA PLUS
CPR
예약 확인 콜
CPA
CPA PLUS
CPR
재예약 콜
CPA
CPA PLUS
CPR
CPA
CPA PLUS
CPR
상품설명
광고를 통해 수집된
DB 1개당 약정 금액 DB 제공
수집된 DB에 1차 콜로
상담 희망 여부가 확인된
DB만 제공
광고를 통해 수집한 DB 중
방문 약속 일정이 확인된
DB만 제공
추천 기업
콜센터 보유
DB가 많이 필요한 기업
 
콜 인원 2인 이내
양질의 DB만 필요한 기업
콜 인원 미보유
또는 콜 효율이 낮은 기업

예약자가 필요한 기업
과금 기준
신청 성공
콜 연결 성공
예약 성공
승인 기준
90%
90%
90%
수집 항목
이름, 연락처
이름, 연락처, 녹취록
이름, 연락처, 녹취록, 예약일시
최소 수량
100건
50건
30건
플랫폼 무료 입점
콘텐츠 제공
댓글 관리
신청 확인 문자
신청 확인 콜
예약 확인 콜
재예약 콜
성공 사례
성공 사례
01

G 안과
3년간 파트너쉽으로 수백평 규모의 강남 대형 안과로 발돋음
수량
일 평균 30개
예약률
62.7%
ROAS
513%
전략 01
타겟설정
2030 렌즈 및 안경 착용자 공략
SNS 톤앤매너에 맞도록 이미지 선정
자연스러운 흐름의 10장내외 스토리 구성
전략 02
구매 결정 요인 공략
민감한 가격정보 공개보다는 검안 유도
의료진의 경험과 실력 기재
의료기기와 라식/라섹의 만족도 서술
전략 03
고객 반복 인지
신청완료시 알림톡 즉시 발송
이벤트 상기효과로 상담 성사율에 기여
02

D 한의원
콜센터가 없어도 콜영업이 가능한
네트워크 한의원 마케팅 인프라 구축
수량
일 평균 80개
처방률
75%
ROAS
412%
전략 01
타겟설정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각 연령대 타겟
헬스장, 병원 방문을 꺼리는 심리 활용
한시적 비대면 처방 가능 소구
전략 02
구매 결정 요인 공략
건강기능식품과의 차별성 서술
전화로 처방하고 택배수령 가능 소구
전/후 결과 비교에 대한 객관적 근거 제시
전략 03
고객 반복 인지
신청완료시 알림톡 즉시 발송
이벤트 상기효과로 상담 성사율에 기여
03

N 치과
강남 대표 치과 5년차 DB 마케팅 계약 체결
월 평균 6천만원 예산 집행
수량
일 평균 40개
예약률
43%
ROAS
324%
전략 01
타겟설정
20대 치아교정 희망 신청자 타겟 설정
부모님 동행시 결제율↑, 미성년자 병행
자연스러운 흐름의 10장내외 스토리 구성
전략 02
구매 결정 요인 공략
의료진 의료품질 강조
교정기 자체의 제품 특징 서술
교정 진료시간, 교정 완성도 등 장점 서술
전략 03
고객 반복 인지
신청완료시 알림톡 즉시 발송
이벤트 상기효과로 상담 성사율에 기여
04

D 교육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 교육 부흥기 매출 역대 최대치 경신 기여
수량
일 평균 30개
예약률
62.7%
ROAS
513%
전략 01
타겟설정
3040 엄마들을 타겟으로 설정
우리 아이의 학습 습관 형성 강조
자연스러운 흐름의 10장내외 스토리 구성
전략 02
구매 결정 요인 공략
프로모션의 특장점 어필
브랜드 인지도 및 업계 점유율 소구
학습 기대효과 서술
전략 03
고객 반복 인지
신청완료시 알림톡 즉시 발송
이벤트 상기효과로 상담 성사율에 기여
05

I 교육
중고등 1:1 화상교육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 ROAS 약 2,982% 달성
수량
일 평균 60개
누적 체험자 수
489명
ROAS
2,982%
전략 01
타겟설정
학습성취도를 높이려는 중/고등학생
인강은 효과가 없고, 학원은 부담되는 학생
자연스러운 흐름의 10장내외 스토리 구성
전략 02
구매 결정 요인 공략
학습 관리 능력 향상 어필
무료체험 프로모션 강조
온라인 화상과외의 특장점 서술
전략 03
고객 반복 인지
신청완료시 알림톡 즉시 발송
이벤트 상기효과로 상담 성사율에 기여
01

G 안과
3년간 파트너쉽으로 수백평 규모의
강남 대형 안과로 발돋음
수량
일 평균 30개
예약률
62.7%
ROAS
513%
전략 01
타겟설정
2030 렌즈 및 안경 착용자 공략
SNS 톤앤매너에 맞도록 이미지 선정
자연스러운 흐름의 10장내외 스토리 구성
전략 02
구매 결정 요인 공략
민감한 가격정보 공개보다는 검안 유도
의료진의 경험과 실력 기재
의료기기와 라식/라섹의 만족도 서술
전략 03
고객 반복 인지
신청완료시 알림톡 즉시 발송
이벤트 상기효과로 상담 성사율에 기여
02

D 한의원
콜센터가 없어도 콜영업이 가능한
네트워크 한의원 마케팅 인프라 구축
수량
일 평균 80개
처방률
75%
ROAS
412%
전략 01
타겟설정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각 연령대 타겟
헬스장, 병원 방문을 꺼리는 심리 활용
한시적 비대면 처방 가능 소구
전략 02
구매 결정 요인 공략
건강기능식품과의 차별성 서술
전화로 처방하고 택배수령 가능 소구
전/후 결과 비교에 대한 객관적 근거 제시
전략 03
고객 반복 인지
신청완료시 알림톡 즉시 발송
이벤트 상기효과로 상담 성사율에 기여
03

N 치과
강남 대표 치과 5년차
DB 마케팅 계약 체결
월 평균 6천만원 예산 집행
수량
일 평균 40개
예약률
43%
ROAS
324%
전략 01
타겟설정
20대 치아교정 희망 신청자 타겟 설정
부모님 동행시 결제율↑, 미성년자 병행
자연스러운 흐름의 10장내외 스토리 구성
전략 02
구매 결정 요인 공략
의료진 의료품질 강조
교정기 자체의 제품 특징 서술
교정 진료시간, 교정 완성도 등 장점 서술
전략 03
고객 반복 인지
신청완료시 알림톡 즉시 발송
이벤트 상기효과로 상담 성사율에 기여
04

D 교육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 교육 부흥기 매출 역대 최대치 경신 기여
수량
일 평균 30개
예약률
62.7%
ROAS
513%
전략 01
타겟설정
3040 엄마들을 타겟으로 설정
우리 아이의 학습 습관 형성 강조
자연스러운 흐름의 10장내외 스토리 구성
전략 02
구매 결정 요인 공략
프로모션의 특장점 어필
브랜드 인지도 및 업계 점유율 소구
학습 기대효과 서술
전략 03
고객 반복 인지
신청완료시 알림톡 즉시 발송
이벤트 상기효과로 상담 성사율에 기여
05

I 교육
중고등 1:1 화상교육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
ROAS 약 2,982% 달성
수량
일 평균 60개
누적 체험자 수
489명
ROAS
2,982%
전략 01
타겟설정
학습성취도를 높이려는 중/고등학생
인강은 효과가 없고, 학원은 부담되는 학생
자연스러운 흐름의 10장내외 스토리 구성
전략 02
구매 결정 요인 공략
학습 관리 능력 향상 어필
무료체험 프로모션 강조
온라인 화상과외의 특장점 서술
전략 03
고객 반복 인지
신청완료시 알림톡 즉시 발송
이벤트 상기효과로 상담 성사율에 기여
콘텐츠 제작 사례
콘텐츠 제작 사례
사례 01
병의원 : 안과 / 치과
사례 01
병의원 : 안과 / 치과
사례 02
병의원 : 뷰티
사례 02
병의원 : 뷰티
사례 03
법무법인
사례 03
법무법인
사례 04
교육 분야
사례 04
교육 분야
사례 05
결혼 정보
사례 05
결혼 정보
사례 06
창업
사례 06
창업
자주하는 질문
Q1
최소 집행 금액은 제품별인가요?
A1
제품별로 적용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치아교정과 임플란트 두 제품 진행 시
각 제품별 최소 집행금액이 적용됩니다.
Q2
기존에 예약/접수했던 고객과 DB가
중복되는 경우는 어떻게 하나요?
A2
계약내 중복 DB 입력이 불가하도록 설정하며,
만에 하나 발견되더라도 과금하지 않습니다.
Q3
DB 수집경로는 어떻게 되나요?
A3
협의에 따라 매체를 선별하며 주로 SNS 매체 광고를 이용합니다.
허위나 DB재활용 등의 어뷰징 행위 발견시 전액 환불해드립니다.
Q4
예약/접수를 한 적 없다는
허위고객이 나오면 어떻게하나요?
A4
실제 고객과 통화한 녹취록을 즉각 공유합니다.
허위고객 발생시 계약금액은 전액 환불해드립니다.
Q5
CPA에서 CPR로 계약 도중
집행방식 변경이 가능 하나요?
A5
계약 체결 이후 중간에 집행 방식을 변경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다만 효율이나 매출에 기여하는 바를 고려해 시기에 따라 가/불가 가 결정됩니다.
Q6
스팸전화 식별 어플리케이션 등록여부는
어떻게 모니터링 되나요?
A6
특별한 모니터링 절차가 있지는 않습니다.
부재가 많다고 말씀해주시는 경우 자체적으로 전화하시는 번호가
스팸 전화 어플에 등록되어 있는지 현황을 체크해봅니다.
Q7
소재 제작은 어떻게 진행 되나요?
A7
계약서 작성 및 입금 이후 진행되며, 제작에 꼭 필요한 내용을
제작 전 설문을 통해 전달 받아 제작이 진행됩니다.
더불어 제작된 소재는 별도의 비용을 청구 드리지 않는 조건으로
저희와 진행하는 계약건 외 사용하실 수 없으며,
저희가 기존에 제작해둔 콘텐츠를 활용하기도 합니다.
Q8
광고 채널 중 LMS는 어떻게 진행 되나요?
A8
LMS발송의 경우 저희 위픽이 집행한 광고에
마케팅 활용동의를 한 분들 대상으로 발송되는데,
발송을 하게 될 경우 사전에 가/불가 여부를 확인한 후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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